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대들이 ‘다이소 뷰티’에 열광한 이유는요?”···‘2024 더 넥스트 커머스’ 1000여명 운집 2024-07-10 22:04:27
CJ올리브영 전략기획팀장은 외국인을 타깃으로 한 글로벌 매장의 성공사례를 소개했다. 이날 홍 팀장은 “코로나19 이후 인바운드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K-뷰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는데, 이를 중점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 특화 매장을 명동과 홍대에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외국인들이 한국을...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면세점'으로 사명변경…"경쟁력 강화" 2024-07-09 10:13:34
BI(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온오프라인 매장, 광고 등에 활용될 방침"이라며 "국내외 고객들이 부르고 떠올리기 쉬워져 자연스럽게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면세점은 사명 변경과 함께 경쟁력 있는 브랜드 유치와 국내외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인천공항점은 이달 말 제1여객터미널에...
현대백화점면세점, ‘백화점’ 떼고 새출발…"전문성·경쟁력 제고” 2024-07-09 09:45:09
BI(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온·오프라인 매장과 광고 등에 활용될 방침”이라며 “국내외 고객들이 부르고 떠올리기 쉬워져 자연스럽게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면세점은 사명 변경과 함께 경쟁력 있는 브랜드 유치는 물론, 국내외 마케팅도 강화해 사업 경쟁력 제고에 나설 방침이다....
'한국식 팝업' 인기몰이..롯데몰 하노이 매출 2천억원 돌파 2024-07-08 06:17:40
넘어섰다. 젊은 층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대거 유치한 '혁신 MD(상품기획)'와 '한국식 팝업스토어'가 인기몰이의 주요인으로 꼽혔다. 롯데백화점은 베트남 하노이에 작년 7월 말 사전 개장(프리 오픈)과 9월 22일 전면 개장한 초대형 상업복합단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누적 매출이 지난 달 2천억...
롯데몰 하노이 매출 2천억원 돌파…'한국식 팝업' 인기몰이 2024-07-08 06:00:00
넘어섰다. 젊은 층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대거 유치한 '혁신 MD(상품기획)'와 '한국식 팝업스토어'가 인기몰이의 주요인으로 꼽혔다. 롯데백화점은 베트남 하노이에 작년 7월 말 사전 개장(프리 오픈)과 9월 22일 전면 개장한 초대형 상업복합단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누적 매출이 지난 달 2천억...
"주식 1주 팔아도 운동화 하나 못 산다" [이민재의 쩐널리즘] 2024-07-06 07:00:00
시절, 오프라인 매장 중심이었던 나이키 매출이 2년 가량 줄어든 적이 있습니다. 이때 주가는 20% 가량 하락했습니다. 이후 나이키는 직접판매채널(DTC) 전략을 세워 마진율을 개선하고, 소비자 데이터를 확보해 경쟁에서 우위에 섰습니다. 이 때 처럼 나이키의 전략이 또 다시 먹혀들 수 있을지 시장은 주목하고 있습니다....
윤홍근 "세계 80억 인구 BBQ 치킨 맛보게 할 것" 2024-07-05 17:26:16
바꾸는 BBQ, 글로벌 비즈니스 혁신 사례’를 주제로 BBQ의 글로벌 사업 현황 및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첫 해외 진출 당시 전략적으로 중국, 미국 등 지역별 중점 국가를 우선적으로 공략했고, 이후 프랜차이즈 본고장인 미국에서 신규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BBQ는 현재 57개국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윤...
롯데마트 베트남 하노이센터점 식품 전문 재단장…"식문화 선도" 2024-07-04 09:15:11
특화 매장 '요리하다 키친'은 판매대 길이만 45m에 달한다. 요리하다 키친에서는 떡볶이와 김밥 등 분식을 비롯해 불고기 도시락, 닭강정까지 한국 롯데마트의 FIC(Food Innovation Center·식품혁신센터)에서 개발한 K-푸드 50여종을 판매한다. 점포에서는 롯데마트의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풍미소도 만나볼 수...
일본 Z세대 홀린 아이돌 메이크업…클리오 색조, 편의점을 점령하다 2024-07-02 18:02:08
1위인 세븐일레븐에 입점했다. 2만여 개 매장에 트윙클팝 제품이 깔렸다. 세븐일레븐 내 뷰티 라인업에 새로운 메이크업 브랜드가 입점한 것은 20년 만에 처음이다. 윤 부사장은 “세븐일레븐이 1020세대를 편의점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트윙클팝 입점을 결정한 것으로 안다”며 “대표가 직접 올해 세븐일레븐의 주요 육성...
인종별 '맞춤 쿠션'으로 전세계 밀착…K뷰티 '佛 아성' 넘어선다 2024-07-02 17:52:24
도쿄 시부야 매장에 아모레퍼시픽 전용 코너를 열었다. 라네즈와 에뛰드, 에스트라, 이니스프리 등 6개 브랜드를 한곳에 모았다. 일본 뷰티 매장에 특정 기업 브랜드 전용 코너가 들어선 건 이례적이다. 아예 K뷰티를 표방하는 현지 브랜드도 속속 나오고 있다. 독일에서는 ‘YEPODA(예쁘다)’라는 뷰티 스타트업이 K뷰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