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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토아, 백종원 더본코리아와 '포항 덮죽' 간편식 출시 2024-07-16 14:18:55
= 데이터 홈쇼핑 업체 SK스토아는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와 함께 전개하는 지역 소상공인 상생 사업의 다섯번째 상품 '포항 덮죽'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백종원 대표의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유명해진 경북 포항의 맛집 '더 신촌스 덮죽'(The 신촌's 덮죽)의 요리법을 토대로 개발된...
OTT에 밀려 드라마·영화 제작 급감…유료방송 매출 10년來 최악 2024-07-14 17:54:23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겠다고 나섰지만 유료방송 전체 점유율 33.3% 제한에 막혔다. 이 밖에 요금과 약관, 채널 편성, 광고, 내용 심의 등 국내 미디어산업에 적용되는 주요 규제에서 넷플릭스와 유튜브는 빠져 있다. 이 두 업체는 유료 방송, 방송사, 홈쇼핑 등이 해마다 내는 방송통신발전기금 징수 대상에서도 제외돼...
한때 잘나갔던 'NFT' 바닥쳤다···국내 기업도 발 빼는 중 2024-07-10 18:26:09
NFT 업체 관계자들은 당국의 가이드라인으로 시장은 더욱 움츠려들 것으로 내다봤다. 이같은 움직임에 KT를 비롯해 롯데홈쇼핑, 현대백화점 등 국내 기업들은 관련 서비스를 중단하는 등 NFT 사업에서 발을 뺀 상태다. 금융위원회 관계자는 "가이드라인 관련 NFT 사업자의 질의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기관과 함께...
그냥 갖고만 있었는데…"9조 벌었다" 2024-07-10 07:18:58
이 가운데 지분율이 변동한 종목은 카카오로 0.02%포인트 증가했다. 나머지는 같았다. 한편, 국민연금이 2분기에 지분을 5% 이상 보유하고 있다고 신규 공시한 종목은 HD현대마린솔루션과 에이피알, 토니모리 등 19개였다. 5% 미만 보유로 공시 대상에서 제외된 종목은 현대홈쇼핑과 SPC삼립, HMM 등 12개였다.
"땡큐 반도체" 국민연금 2분기 주식 평가액 9조3천억원 증가 2024-07-10 06:05:02
2분기에 지분을 5% 이상 보유하고 있다고 신규 공시한 종목은 HD현대마린솔루션[443060]과 에이피알[278470], 토니모리[214420] 등 19개였다. 5% 미만 보유로 공시 대상에서 제외된 종목은 현대홈쇼핑[057050]과 SPC삼립[005610], HMM[011200] 등 12개였다. engi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NFT 시장 초토화됐는데…"코인처럼 관리하라" 규제까지 덮쳤다 2024-07-09 17:58:48
홈쇼핑이 지난해 8월 7777개를 발행한 NFT ‘벨리랜드’ 시리즈가 대표적인 사례다. 이 상품은 업비트 NFT 플랫폼에서 지난 1일 하루에만 80건 이상 거래됐다. 최근 거래가는 0.014이더(약 6만7000원)다. 비슷한 디자인에 대규모로 발행됐고 투자 목적으로 거래돼 가상자산의 ‘대량 발행’ 요건에 해당하기 쉽다는 것이...
NFT의 추락…간판 상품도 '휴지조각' 2024-07-09 17:56:05
사업에 뛰어들었던 업체들이 하나둘 시장을 빠져나오고 있다. 올해 들어 롯데홈쇼핑, 현대백화점, KT 등이 관련 서비스 운영을 중단했다. NFT 시장이 암흑기로 접어들었지만 정부의 규제 허들은 한층 더 높아지는 모양새다. 금융위원회는 오는 19일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NFT의 가상자산 판단 기준을 지난달...
6억까지 갔던 'NFT 대장 원숭이' 94% 폭락 2024-07-09 17:46:30
사업에 뛰어든 국내 업체들은 앞다퉈 발을 빼는 모양새다. 롯데홈쇼핑은 NFT 거래 플랫폼인 ‘NFT샵’의 서비스를 지난 2일 종료했다. 현대백화점은 전자지갑 서비스인 ‘H.NFT’를, KT는 NFT 플랫폼인 ‘민클’을 운영하다 지난 3월 각각 중단했다.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에 NFT 아이템을 도입하는 묘수를...
홈쇼핑업계, 1분짜리 '숏폼' 경쟁…AI 자동편집 잇달아 도입 2024-07-09 11:30:43
= 홈쇼핑 업계는 최근 TV 생방송뿐 아니라 모바일앱·유튜브로 판로를 확대하면서 젊은 층이 즐겨보는 1분 분량 '숏폼 콘텐츠' 경쟁을 벌이고 있다. 업체들은 1시간 분량 생방송 영상을 5분 만에 숏폼으로 자동 편집해주는 인공지능(AI) 시스템을 잇달아 도입하고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숏폼 사용자가 급격히...
"요즘 누가 TV 홈쇼핑 봐요"…방송 매출 확 쪼그라들었다 2024-07-03 07:21:07
홈쇼핑업체별 지난해 전체 취급고에서 모바일·온라인을 포함한 디지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GS샵이 63.3%로 가장 높고 CJ온스타일 51.8%, 롯데홈쇼핑 50.0%, 현대홈쇼핑 39.7% 등의 순이다. 현대홈쇼핑을 제외한 3개사는 모두 디지털 매출 비중이 절반 이상이었다. 하지만 송출수수료 부담은 커지고 있다. 송출수수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