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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멘트업계 "파업 철회 다행…안전운임제는 반드시 종료돼야" 2022-06-15 19:22:39
내고 "시멘트업계는 지난 7일 화물연대의 운송거부를 시작으로 8일 동안 누적 매출손실이 1천61억원에 달하고, 일부 시멘트 공장의 생산라인이 중단되는 등 위기 상황에 직면했다"며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와 품목 확대, 운송료 인상을 이유로 시작된 집단 운송거부 사태는 화주인 시멘트업계 뿐만 아니라 레미콘, 건설...
국토부 "안전운임제 일몰 폐지, 국회결정 사안…합의문담기 어려웠다"(종합) 2022-06-15 18:13:41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 속내를 보면 운송료 부분도 있다"며 "기름값이 오르면 운송료가 올라서 수입이 따라간다면 큰 문제가 없는데 (그렇지 않으니) 화물차가 많이 어려워졌다"고 말했다. 그는 외국처럼 운송사업자들이 월급을 주는 방식 등으로의 고용구조를 개편하는 것에 대해서는 "너무 힘들고 수십년이 걸린다"며...
'반쪽 봉합'으로 끝난 화물연대 파업…"불법 통한다는 선례 또 남겨" 2022-06-15 17:21:05
△컨테이너·시멘트 화물자동차 안전운임제 지속 추진 및 적용 품목 확대 △최근 유가 상승에 따른 보조금 확대 검토 및 운송료 합리화 지원·협력 등을 약속했다. 이번 합의로 화물연대는 ‘Again(어게인) 2003’을 외치며 승리를 가져갔다. 하지만 산업계에서는 향후 노동계의 ‘무력시위’가 줄줄이 예고된 상황에서...
[사설] 화물연대에 백기투항한 尹 정부…법과 원칙 말할 수 있나 2022-06-15 17:20:19
운동장’이다. 게다가 화물운송업자 대상의 설문조사를 토대로 운임 원가를 산출하니 앞으로도 안전운임은 지속적으로 오를 수밖에 없는 편향된 구조를 띠고 있다. 정부는 유가 보조금 확대와 운송료 인상까지 지원하기로 했으니 화물연대에 사실상 백기 투항한 것으로밖에 볼 수 없다. 그러나 우리가 가장 심각하게 여기는...
국토 2차관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 어려워…국회서 논의" 2022-06-15 12:03:08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 속내를 보면 운송료 부분도 있다"며 "기름값이 오르면 운송료가 올라서 수입이 따라간다면 큰 문제가 없는데 (그렇지 않으니) 화물차가 많이 어려워졌다"고 말했다. 그는 외국처럼 운송사업자들이 월급을 주는 방식 등으로의 고용구조를 개편하는 것에 대해서는 "너무 힘들고 수십년이 걸린다"며...
하이트진로 공장은 아직 파업 중…출고율 70%에 그쳐 2022-06-15 12:00:23
그쳐 화물차주들, 소속 물류사와 운송료 협상 중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민주노총 화물연대의 총파업 철회 선언에도 불구하고 하이트진로[000080] 공장에서는 화물차주들의 운송 거부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5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이날 오전 현재까지 이천공장과 청주공장에서 화물운송 위탁사인...
화물연대, 극적 파업 철회…국토부와 안전운임제 연장 합의 2022-06-15 06:48:10
논의`라는 타협점을 찾은 것이다. 국토교통부와 화물연대는 이날 오후 8시부터 경기도 의왕 내륙물류기지(ICD)에서 5차 실무대화를 열기 시작한 후 2시간 40여분 만에 올해 말 종료될 예정인 안전운임제를 연장 시행하는 방안 등에 합의하고 협상을 최종 타결지었다고 밝혔다. 합의문에는 ▲ 국회 원 구성이 완료되는 즉...
화물연대, 7일만에 파업 철회…국토부와 안전운임제 연장 합의(종합2보) 2022-06-15 00:36:04
것이다. 국토교통부와 화물연대는 이날 오후 8시부터 경기도 의왕 내륙물류기지(ICD)에서 5차 실무대화를 열기 시작한 후 2시간 40여분 만에 올해 말 종료될 예정인 안전운임제를 연장 시행하는 방안 등에 합의하고 협상을 최종 타결지었다고 밝혔다. 합의문에는 ▲ 국회 원 구성이 완료되는 즉시 안전운임제 시행 성과에...
화물연대-국토부와 협상 타결…8일 만에 파업 철회 2022-06-14 22:43:46
7일 화물차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 및 전 품목 확대, 고유가에 따른 운송료 인상 등을 명분으로 집단운송거부를 시작하고, 일부 주요 물류 및 산업 시설 등을 중심으로 국지적인 운송을 방해해 왔다. 국토부는 "지금이라도 화물연대가 집단운송거부를 철회하고 현장으로 복귀하기로 한 점에 대해 다행스럽고, 그간 물류와...
[특파원 칼럼] 유가 끌어올린 美자국산업보호법 2022-06-13 17:01:42
소금 등도 운송료 때문에 수입하는 게 더 나은 경우가 많다. 이러다 보니 미 국내 화물의 2%만 해상으로 운송된다. 유럽연합(40%), 호주(15%) 등에 훨씬 못 미친다. 존스액트가 국내 무역을 막는 효과를 내고 있는 것이다. 우려되는 한국 국회 폭주존스액트는 제정 목적인 국가안보와 해운산업 보호엔 효과가 없다. 보스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