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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거래소' 이름 믿고 샀는데…실버바 배송·환불 수개월째 '감감' 2024-05-24 18:23:58
받지 못하고 있다. 그는 업체에 환불을 요구했지만 “환불 건이 폭발적으로 증가해 예정일대로 환불해주겠다”는 업체의 기계적인 답변이 계속됐다. 최씨는 “한국소비자원과 경찰에 신고해도 ‘순차적으로 준다고 했으니 조금 더 기다려보라’고 하는데 이걸 언제까지고 기다리라는 건지 황당하다”고 하소연했다. 금괴·...
'알리·테무' 가격 싸서 좋다고 샀더니…"큰 코 다쳤네요" 2024-05-23 10:03:17
이어 배송 지연(53.6%), 반품 및 취소의 어려움(44.7%), 가짜 제품 판매(16.8%)가 뒤를 이었다. C-커머스를 이용하면서 불만 접수나 피해 상담을 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비율은 27.2%였다. 연령별로는 40∼50대가 가장 많았다. 상담 사유는 상품 배송 관련 문제가 53.7%로 가장 많았고 반품 취소 후 환불 문제(42.6%), 구매...
쿠팡, 프리미엄 키즈브랜드관 강화…"직매입 품질검증 상품" 2024-05-23 09:33:53
등 24개 브랜드 제품을 판매 중이며 상반기 중에 블루독과 알로봇·캐스키드슨·트래드후스가 입점한다. 하반기에는 뉴질랜드 대표 아동복 브랜드인 제이미키즈가 국내에서 처음 입점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관의 모든 상품은 쿠팡이 직접 매입한 품질이 검증된 상품이며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알테쉬' 이용자 평가 '극과극'…"가격만 싸고 품질·안전 불만" 2024-05-23 06:31:01
후 환불 문제가 42.6%, 구매 후 반품 취소 관련이 28.7% 등이었다. 소비자 대다수는 피해 상담에도 어려움을 겪었다. 피해 상담 경험이 있는 소비자의 64%는 전화 상담이나 환불 절차, 상담 결과 확인 등이 쉽지 않았다고 답했다. 상담 결과에 만족한다는 응답도 37.5%에 불과했다. 다만, C-커머스를 계속 이용할 의향이...
"뜯지도 않았다니까요"…중고거래로 산 '영양제' 괜찮을까 [이슈+] 2024-05-20 19:59:01
말한 반면, 50대 유모 씨는 "섭취하는 제품은 환불이나 교환이 간편한 공식 경로 외에는 이용하기 꺼려진다"며 반대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중고 거래 플랫폼 기업은 소비기한 필수 입력·판매 글 등록 시 본인 인증·다각도의 신고·모니터링 등을 통해 식약처 규정 위반 게시물을 잡겠다는 방침을 내놨다. 당근 관계자는...
11번가 "농축수산물 직배송 '신선밥상' 4월 거래액 두 배로" 2024-05-20 09:01:37
무료 환불해주는 '품질보장제'도 운영 중이다. 권정웅 11번가 마트담당은 "신선식품 카테고리에서 오랜 업력과 영업 노하우를 갖춘 11번가 상품기획자(MD)들이 전국 산지 생산자와 맺어온 협력 관계를 토대로 확보한 고품질 신선식품 라인업에 고객들이 반응하며 매달 활발한 구매가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에세이] 신뢰를 잃으면 다 잃는다 2024-05-14 18:47:31
신제품 대신 중고품이 배달되거나 오지 않고, 판매자가 자취를 감춘 경우가 있었다. 이로 인해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걸 주저하게 됐다. 당시에는 필자뿐만 아니라 수많은 소비자가 온라인쇼핑몰 이용을 망설였다. 믿을 수가 없었기 때문이다. 저가 공세로 잘나가고 있는 알리와 테무에서도 우리나라 온라인쇼핑...
노브랜드 공모주 청약…4조3500억원 몰렸다 2024-05-14 18:27:32
제품을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해 수출하는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다. 타깃·월마트 등 대형 할인점 브랜드와 갭·리바이스·H&M 등 패션 브랜드, 랙앤본·에일린피셔 등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했다. 노브랜드는 오는 17일 증거금 납입 및 환불을 거쳐 23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다. 이번 공모 자금은 신규...
알리·테무 "한국 규제당국과 협의…소비자 안전에 노력" 2024-05-13 17:01:26
협약을 계기로 제품 안전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앞서 알리익스프레스는 작년 10월부터 올해 4월까지 지적재산권 침해가 의심되는 약 7천개의 스토어를 폐쇄했으며 지난달 반품과 환불 처리 기간이 평균 1.4일, 가품 의심 상품 환불 처리 기간이 평균 2.4일로 각각 줄었다고 강조했다. 테무는 제품 품질 관리를...
"쿠팡이 더 싼데요?" 했더니…애플스토어서 벌어진 일 [이슈+] 2024-05-12 11:14:37
환불정책에 따르면, 이미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도 프라이스 매치 제도를 활용할 수 있다. 제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14일 이내 더 저렴한 가격을 발견하면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결제 금액과의 차액을 환불받거나 크레딧을 요청할 수 있다. 단, 소비자의 정책 악용을 방지하기 위해 제품당 최대 10개까지 이 정책을 적용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