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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선급,선박 황산화물 배출 규제 대응을 위한 지침서 발간 2018-03-19 14:12:25
선박에 황산화물 저감장치인 스크러버(scrubber) 장착, 선박 연료유로 저유황유 활용 혹은 황산화 배출이 거의 없는 lng 추진선박 건조등을 통해 반드시 황산화물 배출을 규제수준으로 저감시켜야 한다. 한국선급은 지난해 이 세 가지 방안들의 기술적 장단점 및 경제성 분석을 제시한 선주안내지침서i를 발간했다. 이어...
"부산항 미세먼지 5년내 30% 줄인다" 연내 대책 마련 2018-03-02 15:48:55
내린 컨테이너를 장치장으로 옮기는 야드 트랙터와 내륙으로 수송하는 트레일러들이 오염물질을 배출한다. 2015년 기준 부산의 초미세먼지(PM 2.5) 연평균 농도는 26㎍/㎥로 서울(23㎍/㎥)보다 높다. 황산화물 농도도 서울 등 내륙도시보다 높다. 선박의 주 연료인 벙커C유의 황 함유 기준이 3.5%로 육상에서 사용하는...
현대重, LPG 이중연료 엔진 개발 나서 2018-02-06 14:36:51
엔진은 디젤만 썼을 때보다 질소산화물은 20~30%, 황산화물은 최대 95%까지 배출량을 줄일 수 있고, 전세계에 구축된 LPG 벙커링을 통해 연료 구입도 쉽게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특히 오는 2020년 국제해사기구(IMO)의 선박 환경규제를 앞둔 상황에서 현대중공업은 "가스 엔진과 유해 배기가스 저감장치와 함께...
친환경 LPG선박 내년 첫 운항 나선다 2018-01-25 13:49:35
연료 선박은 벙커c유를 사용하는 기존 선박보다 질소산화물(nox), 황산화물(sox), 미세먼지(pm) 등의 배출량을 80% 이상 저감할 수 있다.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6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친환경' LPG연료 사용 카페리선 내년 첫 운항 2018-01-25 09:01:25
국내 연안 노선이나 한중·한일 국제항로에서 여객과 차량을 운송하는 카페리선으로 이 같은 LPG 선박은 국내 최초라고 LPG협회는 설명했다. LPG협회에 따르면 LPG 선박은 벙커C유를 사용하는 기존 선박보다 질소산화물(NOx), 황산화물(SOx), 미세먼지(PM) 등의 배출량이 80%가량 저감돼 친환경적이다. bluekey@yna.co.kr...
남경필 경지사, "미세먼지 문제 국가적 재난 수준, 국가가 나서야" 2018-01-23 15:08:45
장치를 2021년까지 전체 시내버스 1만211대에 설치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미세먼지 비상 발령시 171개 노선에 광역버스 확대 투입, 2028년까지 도내 대기배출사업장 1만7126개를 대상으로 노후 대기오염방지시설 교체·설치비용과 미세먼지 2차 유발물질인 황산화물(sox), 질소산화물(nox) 제거시설 설치 비용 등을...
남경필 "미세먼지는 국가적 재난…대통령이 직접 나서야" 2018-01-23 11:50:12
제한장치를 설치하기로 했다. 또 7세 이하 아동과 65세 이상 노인 등 대기오염 민감계층 46만7천여명에게 다음 달부터 제공하는 따복마스크를 대중교통 이용자까지 확대 보급하기로 했다. 이밖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광역버스 171개 노선에 대해 예비차 투입 등 증차운행을 시행할 계획이다. 도내 영세사업장...
현대重, 배기가스 세정설비 자체개발 성공 2018-01-03 14:05:13
씻어내 황산화물과 염산, 불산 등의 유해 물질을 최대 99%까지 없애는 친환경 장치입니다. 현대중공업은 개발에 착수한 지 19개월에 거둔 성과라며 기존 유럽 회사들의 제품보다 성능은 같으면서도 크기를 35% 가량 줄인 게 장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오는 2020년 국제해사기구의 황산화물 배출 규제로 배기가스...
유창근 "초대형 컨선 발주 추진" 2017-12-18 19:18:24
황산화물 함유 비율이 3.5% 이하인 선박유를 사용하는데 2020년부터는 함유비를 0.5% 이하로 낮춰야 한다. 규제에 대응하려면 세계 선사는 기존 모든 선박에 황산화물 저감장치를 장착해야 한다. 현대상선은 이런 조건을 갖춘 선박을 새로 발주해 비용을 줄이겠다는 전략이다.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 기업의...
현대상선 "대형선 발주, 환경규제 극복…세계적 선사될 것" 2017-12-18 11:54:38
운항 선박은 국제해사기구(IMO) 국제협약에 따라 황산화물 함유 비율이 3.5% 이하인 선박유를 쓰고 있는데, 2020년부터는 함유비를 0.5% 이하로 낮춰야 한다. 이런 규제에 대응하려 세계적인 선사들은 기존 모든 선박에 황산화물 저감장치를 장착해야 하는 등 추가적인 비용이 소요되는데, 현대상선은 새로 이런 조건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