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텔도 맞춤시대, 부티크(Boutique) 호텔이 뜬다! 2014-07-30 07:41:40
호텔들의 획일성과는 차별화된 것을 추구하면서 호텔업계의 틈새 시장을 빠르게 공략하고 있는 것. 이에 한국에서도 보오메 꾸뚜르 부띠끄 호텔, 라이프 호텔, ip부티크 호텔 등이 부티크 호텔을 표방하며 들어섰다. ㅣ보오메 꾸뚜르 부띠끄 호텔 보오메 꾸뜨르 호텔은 제주도에 위치한 부티크 호텔로 세계적인 건축과...
[사설] SW교육, 학교 현장은 준비 서둘러라 2014-07-23 20:36:00
만만찮다.무엇보다 하향평준화를 요구하는 획일성의 틀에 갇혀 있는 교육 현장이다. 정교한 논리와 창의적 사고가 뒷받침돼야 할 sw 교육과 토양이 맞지 않는다. 더구나 초·중학생들은 디지털 환경에서 태어나고 자라난 소위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 세대다.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를 다루는...
<지역발전대책> 전문가들 "지방주도 추진방식 긍정적" 2014-03-12 10:13:02
넘겼다는 점에서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획일성을 극복하고 자율성 확대를 통해 주민에 밀착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는것이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해제지역에 대해 추가로 규제를 완화하겠다는 방침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냈다. 환영오염, 난개발 등이 우려되는데, 이에 대한 방지대책이...
[자영업 희망콜 센터] 핸드드립 커피점, 저가상품 매장으로 바꿔야 하는지… 2014-02-03 06:57:04
측에서는 서비스 영역에 대한 전문성, 획일성, 경제적 측면을 강조해야 하지만 근본적 목적인 수익성은 소비자의 욕구 충족 지수에 기인합니다. 즉, 소비자가 원하는 높은 품질의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해야 수익이 꾸준히 난다는 뜻입니다. 때론 소비자의 욕구 충족 지수에 따르지 않고 판매자의 입장에 매몰돼 가격...
[맞짱 토론] 평준화지역 자사고 학생선발 추첨으로 해야하나 2013-08-23 16:56:36
중심의 획일성과 경직성에서 탈피해 창의성과 다양성을 지향해야 한다. 사립학교라고 해서 무조건 등록금이 비싼 ‘부자들을 위한 학교’가 아니라는 것은 선진국의 예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종교단체나 자선단체 혹은 독지가들에 의해 운영되는 사립학교들은 ‘귀족학교’일 필요는 없다. 오히려 사립학교의 활성화를...
초밥전문점 '스시오 블랙컨테이너' 만리장성 넘다 2013-06-28 12:00:24
공간을 제공한다. 인테리어의 획일성을 최대한 배제하고 지점마다 개성과 특성을 살린 점이 인상적이다.현재 스시오는 서울, 경기 지역은 물론 경상도 지역까지 계약을 완료함으로써 해당 지역에 지사설립도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본사 관계자는 지속적인 프랜차이즈 창업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또한...
[생글기자 코너] 경제와 민주화는 어울리지 않는다 등 2013-06-14 14:43:28
강자에 대한 막연한 보복 심리와 함께 획일성만을 강조한 것이 아니냐 하는 점이다. 최근 언론 등이 경제민주화의 문제점을 수없이 비판한 것도 바로 이 점을 지적한 것이다. 최대의 효율을 끌어내는 ‘경제’와, 무조건 약자만을 껴안고 보호하며, 그래서 모두가 똑같이 균등하기만을 추구하는 형태의 ‘민주화’란 정치적...
대선주조,즐거워예 파격포장 상자 4종 출시 2013-04-23 09:32:29
‘획일성 탈피’를 넘어 업계에 새로운 디자인 흐름을 주도하겠다는 계획이다. 각양각색의 포장 디자인이 시도되는 맥주업계와는 다르게 지나치게 정적이고 경직된 분위기의 소주업계에‘이제 소주도 멋으로 마신다’는 메시지를 던지겠다는 것이다.파스텔 톤의 색상을 사용한‘러블리’(lovely)?‘큐티’(cutie) 콘셉트...
새내기 ‘처음’의 설렘, 온몸에 담자 2013-02-27 11:07:27
ck one은 탄생 이후 처음으로 남녀 향을 구분했다. ck one CHOCK은 자신감 넘치고 쿨한 향수로 섹시하고 중독성 있는 향이 특징이다. Ck one SHOCK for him은 오리엔탈 계열의 향이다. 향수 보틀은 젊은 10-20대를 겨냥하듯 획일성에 반하는 과감한 로고로 반항적인 메시지를 표현했다. (사진=스킨푸드) jiyou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