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기업 1분기 영업익 57.1%↑…반도체 웃고 석화·철강 울고 2024-05-17 06:01:01
1조1천136억원에서 올해 1분기 7천505억원으로, 32.6% 감소했다. 기업별로는 한전의 영업이익이 가장 크게 늘었다. 1분기 한전의 영업익은 1조2천993억원으로, 전년 동기(-6조1천776억원) 대비 흑자 전환했다. 지난해 1분기 3조4천23억원의 적자를 냈던 SK하이닉스도 올해 1분기 2조8천860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게임·결제 고른 호조…NHN 1분기 영업이익 43% 늘어(종합2보) 2024-05-09 10:05:38
5천77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 영업비용 중에서는 지급수수료가 3천941억원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인건비 1천136억원, 감가상각비 246억원, 광고선전비 170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NHN은 올해 게임 신작으로 '다키스트 데이즈', '우파루 오딧세이 글로벌', '프로젝트 G',...
게임·결제 고른 호조…NHN 1분기 영업이익 43% 늘어(종합) 2024-05-09 08:51:47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지만, 영업비용 중에서는 지급수수료가 3천941억원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인건비 1천136억원, 감가상각비 246억원, 광고선전비 170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NHN은 올해 게임 신작으로 '다키스트 데이즈', '우파루 오딧세이 글로벌', '프로젝트 G',...
녹십자 1분기 영업손실 150억원…적자 확대 2024-05-02 16:04:31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손실이 15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136억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일 공시했다. 매출은 3천568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순손실은 307억원으로 적자 폭이 확대됐다. stock_new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웹툰·웹소설만 팔렸다...출판사 이익 '반토막' 2024-04-30 17:37:54
1천136억원으로 전년보다 42.4%(약 837억원) 감소했다. 대교·교원 등 교육 출판 43개 기업의 총영업이익은 882억6천600만원으로 전년보다 45.7% 줄었고, 문학동네·창비 등 단행본 출판사 21곳의 영업이익은 227억8천200만원으로 39.6% 감소했다. 반면 만화·웹툰·웹소설 출판사 8곳은 25억3천100만원의 영업 이익을...
달아오르는 서울 아파트 경매…낙찰가율 1년8개월 만에 90% 돌파 2024-04-29 09:12:02
감정가보다 높은 고가 낙찰이 속출하고 있다. 이달 26일까지 낙찰된 136건 가운데 낙찰가율이 100% 이상인 경우는 총 27건으로 19.9%에 달했고, 16건은 1회차 첫 경매에서 낙찰됐다. 이달 16일 서울 서부지방법원 7계에서 입찰한 용산구 한남동 나인원한남 전용면적 207㎡는 첫 입찰에서 감정가(78억5천만원)의 119.35%인...
도요타, 생산·판매 최다…혼다와 각각 美·캐나다 EV 투자도 2024-04-26 11:01:30
7.4% 감소한 94만1천222대를 기록했다. 생산량도 88만6천136대로 15.9% 줄었다. 혼다는 판매량이 소폭 증가했지만 생산은 19% 감소했고, 닛산도 생산량이 20% 축소됐다. 이런 가운데 도요타와 혼다는 미주 지역에서 전기차 투자를 강화하기로 했다. 도요타는 미국 인디애나주 프린스턴 공장에 14억 달러(약 1조9천억 원)를...
은행 적금 회전율 역대 최고…가계 요구불예금은 최대폭 증가 2024-04-24 06:15:00
잔액은 청년희망적금 만기 도래액의 50% 수준"이라고 전했다. 나머지 자금은 요구불 예금 등 단기 상품으로도 옮겨간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 2월 말 기준 가계의 요구불 예금 잔액은 145조3천246억원으로, 1월 말(136조3천65억원)보다 9조원 이상 증가했다. 월간 증가 폭으로 역대 최대였다. hanjh@yna.co.kr (끝)...
인스타그램, 한국서 네이버·유튜브 제쳤다 2024-04-23 06:16:44
네이버를 바짝 추격하고 있어 유튜브, 카카오톡에 이어 3위로 올라설지 주목된다. 23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가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인스타그램의 1분기 월평균 실행 횟수는 약 149억3천374만회로 카카오톡(727억108만회)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인스타그...
인스타그램 1분기 '자주 사용한 앱' 2위…네이버·유튜브 제쳐 2024-04-23 06:01:02
바짝 추격하고 있어 유튜브, 카카오톡에 이어 3위로 올라설지 주목된다. 23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가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인스타그램의 1분기 월평균 실행 횟수는 약 149억3천374만회로 카카오톡(727억108만회)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인스타그램의 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