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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ETF 성장에…운용사 자산 1500兆 육박 2024-04-02 18:14:36
말 1482조6000억원으로 2022년 말보다 6.1%(84조7000억원) 증가했다. 역대 최대다. 운용자산을 세부적으로 보면 사모펀드 잔액이 595조6000억원으로 전체의 40%를 차지했다. 전년 말보다 7.2%(40조원) 늘었다. 공모펀드 잔액은 지난해 말 329조2000억원으로 22%를 차지했다. 전년 말보다 19.5%(53조7000억원) 늘었다. 최근...
대만 AI 관련 기업 '탈중국' 행렬…멕시코로 생산라인 속속 이전 2024-04-02 11:52:44
앞서 지난 4년간 멕시코에 이미 약 6억9천만달러(약 9천329억원)를 투자한 상태다. 다른 소식통은 폭스콘의 멕시코 공장이 아마존과 구글, MS, 엔비디아 등의 기업용 AI 서버를 생산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이와 관련해 대만 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 황즈팡 회장은 미국·멕시코·캐나다 등 북미 3개국은 가능한 한 아시아...
'ETF 덕인지, 탓인지'…운용사 운용자산 급증했지만 수익성은 줄었다 2024-04-02 11:37:57
총 1482조6000억원으로 집계됐다. 2022년 말에 비해 84조7000억원(6.1%) 증가한 규모다. 공모펀드와 사모펀드 모두 수탁고가 늘었다. 총 펀드수탁고 규모는 924조8000억원이었다. ETF를 비롯한 공모펀드가 329조2000억원으로 35.6% 비중을, 사모펀드는 595조6000억원으로 64.4%를 차지했다. 운용사들의 공모펀드 수탁고는...
자산운용사 10곳 중 4곳 '적자'…운용자산 1400조 돌파 2024-04-02 06:00:04
억원 늘었지만 투자일임계약고가 9조원 감소한 영향이다. 이 중 공모펀드가 329조2000억원, 사모펀드가 595조6000억원을 차지했다. 공모펀드는 머니마켓펀드(MMF), 채권형 위주로 늘었고, 사모펀드는 부동산, 특별자산 위주로 증가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공모펀드는 상장지수펀드(ETF)를 중심으로 급격하게 성장했다"며...
작년 ETF 등 공모펀드 10년새 최대성장…운용사 수수료수익은↓ 2024-04-02 06:00:02
사모운용사 387개사)의 운용자산은 1천482조6천억원으로 전년 말보다 84조7천억원(6.1%) 증가했다. 공모펀드 수탁고는 329조2천억원으로 전년 말보다 53조7천억원(19.5%) 증가해 최근 10년 새 유일하게 20%에 가까운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중 ETF의 순자산총액은 2022년 말 78조5천억원에서 2023년 말 121조1천억원으로 54...
[천자칼럼] GTX와 김문수 2024-03-31 18:06:45
기억난다. 경기도 인구가 서울보다 425만 명이나 더 많다. 그 격차가 부산 인구(329만 명)보다 크지만 많은 일이 서울 중심으로 돌아가는 게 한국이다. 개통식에 김 전 지사 모습이 보였다. 윤석열 대통령은 그의 이름을 언급하며 기여한 점을 짚기도 했다. ‘지하 40m 대심도의 고속철’ GTX에 대한 김문수 이니셔티브가...
대통령실 참모 재산 평균 34억…김동조 비서관 1년새 210억 늘어 2024-03-28 00:04:00
210억원 늘어 329억2750만원이 됐다고 밝혔다. 한국제강(2만2200주)과 한국홀딩스(3만2400주) 등 비상장주식 가치가 213억원 늘어난 것이 영향을 줬다. 김 비서관은 하종식 한국제강 회장의 조카다. 김 비서관 측은 “한국제강의 지난해 이익이 두 배가량 증가한 영향으로 평가 금액이 불어났다”고 설명했다. 김 비서관과...
비에이치아이, 329억 규모 연료 이송시스템 설치 계약 체결 2024-03-26 13:59:22
비에이치아이는 한화에너지와 329억원 규모의 '군산 G-2 보일러 연료 이송 시스템 설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공시했다. 계약 기간은 내년 9월 30일까지다. 계약 규모는 작년 연결 기준 매출액의 9%에 해당한다. 이번 수주로 비에이치아이는 사업영역을 한층 확대했다. 주력 아이템인 보일러 설비에서...
韓소비자, OTT에 "1만7천원은 쓸 수 있어" 2024-03-23 07:15:15
많았다. 넷플릭스도 329명(65.8%)으로 조사돼 유료 구독 OTT 서비스로는 이용자가 가장 많았다. 3위는 티빙(125명)이었고 4위는 유튜브 프리미엄과 네이버나우로 각 96명이었다. 이어 웨이브(87명), 디즈니플러스(77명), 카카오TV(61명), U+모바일TV(54명), 왓챠(47명), 시즌(24명), 아마존프라임(9명) 등으로 조사됐다....
"개인, OTT에 월 1만7천원 지불 의사…경제편익 연 6조" 2024-03-23 07:00:06
가장 많았고 넷플릭스는 329명(65.8%)으로 조사돼 유료 구독 OTT 서비스로는 이용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3위는 티빙(125명)이었고 4위는 유튜브 프리미엄과 네이버나우로 각 96명이었다. 이어 웨이브(87명), 디즈니플러스(77명), 카카오TV(61명), U+모바일TV(54명), 왓챠(47명), 시즌(24명), 아마존프라임(9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