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주 '처음처럼' 출고가 5.54% 인상 2015-12-30 18:01:59
만에 5.54% 인상됐다.롯데주류는 30일 처음처럼(17.5도, 360ml)의 출고 가격을 946원에서 1006.5원으로 올린다고 발표했다. 페트소주, 포켓소주, 담근소주 등도 5~6%가량 출고가가 상승했다. ‘순하리 처음처럼’은 인상 대상에서 제외했다.롯데주류 관계자는 “누적된 원가 상승 요인을 반영해 출고가를...
롯데주류 처음처럼 가격 인상‥음식점 소주 가격 얼마까지? 2015-12-30 17:03:46
30일 밝혔다. 주력 제품인 `부드러운 처음처럼`(17.5도)의 360ml 병 제품 출고가는 946원에서 1006.5원으로 변경된다. 또 페트(PET) 소주, 포켓 소주, 담금 소주 등의 출고가도 5~6% 가량 인상될 예정이다. 다만 과일맛이 나는 `순하리 처음처럼`의 가격을 올리지 않는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지난 3년 동안 누적된 원가...
참이슬 이어 롯데주류 '처음처럼' 가격 인상…음식점 소주값은? '말도 안돼!' 2015-12-30 08:59:00
30일 밝혔다.주력 제품인 '부드러운 처음처럼'(17.5도)의 360ml 병 제품 출고가는 946원에서 1006.5원으로 변경된다. 또 페트(pet) 소주, 포켓 소주, 담금 소주 등의 출고가도 5~6% 가량 인상될 예정이다. 다만 과일맛이 나는 '순하리 처음처럼'의 가격을 올리지 않는다.롯데주류 관계자는 "지난 3년...
맥주 소비 늘고 소주는 줄고…저도주 선호 '지속' 2015-12-27 20:05:06
시장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2013년 1인당 맥주 소비량은 148.7병(이하 360ml로 환산 기준)으로 2010년의 139.8병에 비해 8.9병 늘었다. 같은 기간 1인당 와인 소비량 역시 1.8병에서 2.2병으로 0.4병 증가했다.반면 1인당 소주 소비량은 66.4병에서 62.5병으로 3.9병 감소했다. 양주는 2.7병으로 변동이 없었다.주류...
하이트진로 3년 만의 소주값 인상…주류주 들썩 2015-11-30 17:33:15
병(360ml)당 출고 가격을 971원70전에서 1015원70전으로 5.62% 올렸다. 이 회사가 소주 출고 가격을 인상한 것은 2012년 12월 이후 3년여 만이다.백운목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하이트진로는 소주 가격 인상으로 매출이 400억~450억원, 영업이익은 100억원가량 늘어날 것”이라며 “소주시장 후발 주자인...
하이트진로, 참이슬 소주 출고가격 5.6% 인상 2015-11-27 19:42:26
한 병(360ml) 출고 가격을 961원70전에서 1015원70전으로 올린다고 27일 밝혔다. 이 회사의 소주 출고가 인상은 2012년 12월 이후 약 3년 만이다.참이슬 출고가가 인상되면서 대형마트와 음식점 등의 일반 소비자 구매가격도 오를 전망이다.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은 기존 가격 대비 100원가량 값을 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소주값 인상, 담뱃값 경고그림 `의무화` 2015-11-27 17:58:11
또 참이슬 후레쉬와 클래식(360ml)의 출고가도 병당 961.70원에서 1015.70원(54원 인상)으로 변경된다. 한편, 내년 말부터 담뱃갑 경고그림 의무화가 시행된다. 보건복지부는 최근“담뱃갑에 흡연 경고그림을 의무화하는 국민건강증진법시행령 개정안을 입법 예고한다”고 밝혔다. 개정안을 보면 경고그림은 담뱃갑...
롯데칠성음료, 과일 속껍질까지 마시는 `델몬트 펄프에이드` 출시 2015-11-18 17:13:54
오렌지’와 ‘펄프에이드 자몽’ 360ml 페트 2종을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상큼한 과즙에 오렌지, 자몽의 부드러운 섬유질인 펄프를 가득 넣어 씹는 즐거움과 진짜 과일을 먹는 것 같은 식감이 특징입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펄프, 과육, 젤리 등을 넣어 차별화된 식감을 강조한 주스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가볍게...
롯데칠성, 오렌지·자몽 펄프 넣은 '펄프에이드' 출시 2015-11-18 15:37:58
한 360ml 소용량 페트로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펄프에이드는 국내 1등 주스 브랜드 델몬트가 만들어 믿고 마실 수 있는 제품"이라며 "향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제품 인지도를 높여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롯데주류, 휴대 간편한 '처음처럼 400mL 페트' 출시 2015-11-10 08:47:46
병 제품과 동일한 17.5도다. 롯데주류 자체조사 결과에 따르면 휴대가 간편한 360ml~640ml 페트 소주의 판매량은 2012년 276만상자에서 지난해 2014년 357만상자까지 약 29%가 증가한 반면 1.8l 페트 판매량은 2012년 406만상자에서 2014년 368만상자로 감소했다. 가정에서 소주를 즐기는 빈도가 높아지면서 작은 사이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