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IFA 2014에서 울트라 올레드 TV 등 전략제품 대거 공개 2014-09-11 10:59:32
채팅하는 lg만의 스마트홈 서비스인 ‘홈챗(homechat)’ 지원 제품을 스마트 생활가전 외에도 로봇청소기, 스마트 조명, 무선 멀티룸 오디오 등으로 서비스 대상 기기를 확대했다. lg전자는 미국 스마트 온도 조절기 ‘네스트(nest)’를 시작으로 사물인터넷 플랫폼 ‘올조인(alljoyn)’ 등...
전 세계는 메신저 쟁탈전…이것만 잡으면 쇼핑·금융 끝! 2014-08-14 07:00:30
챗 간 투자 협의, 지난 2월 페이스북의 와츠앱 인수 등 굵직한 인수합병(m&a), 투자 협상이 글로벌 it업계에서 수시로 이뤄지고 있다.○4년차 기업 스냅챗 가치 10조원 추산9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최근 알리바바는 스냅챗에 투자하기 위해 벌여 오던 협의를 중단했다. 알리바바는 매출이 전무한 4년차 스타트업...
쿠폰·음식 배달·쇼핑 앱, 스마트폰 밖으로 손 뻗다 2014-08-14 07:00:28
1400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된다”며 “예전에는 온라인과 온라인, 오프라인과 오프라인 기업끼리 경쟁했다면 이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기업들이 한 공간에서 경쟁을 벌이게 됐다”고 말했다.임근호 기자 eigen@hankyung.com[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39성공을 부르는 습관...
<중국쇼크> ② 공룡 같은 중국의 M&A 식욕 2014-08-13 05:57:39
기술개발이나 생산방식 등을 공유하기 때문에 온전히 자신들의 실력으로 뒤쫓아오는 것보다는 우리 기업에 훨씬 더 위협이 될 것"이라며 "특히 지리의 미국 시장 수출이 가시화되면 우리 기업과경쟁하는 형태가 될 것"이라고 관측했다. 중국 자동차업계는 금융위기 이후 탄탄한 자금력 등을 앞세워 경영난에 처한 해...
라인 · 카톡, 6억 중국 시장 놓치고 … 한국 정부는 속수무책 2014-08-08 14:24:34
한 업계 관계자는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인 '위챗'의 글로벌 경쟁자로 라인이 꼽히고 있지 않느냐" 며 "라인은 서비스 전체가 불통인데 반해 중국 텐센트가 지분을 갖고 있는 카카오톡은 문자나 사진전송 등 일부 서비스가 되고 있다"고 의문을 제기했다.특히 라인은 이번 사태로 속앓이를 ...
[차이나조이] '별그대' 김수현, 텐센트 부스서 만났다! 2014-08-04 17:39:24
39웨이신(위챗)39, 8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pc 39qq메신저39를 통해 pc-모바일 메신저, 모바일게임 등 각종 인터넷·모바일 사업을 펼치며 39글로벌 it 큰 손39으로 부상 중이다. 그 중 위챗은 중국뿐 아니라 동남아시아 각 국에서도 광범한 이용하고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김수현은 39별에서 온 그대39가...
[칼럼] 넷마블 '홀로서기'를 응원하는 이유 2014-08-01 00:41:58
등 글로벌 초특급 경쟁자들과 소위 39한 판 제대로 뜨는39 모습이다. 혹자는 같은 로봇의 애니메이션이지만 스모에서 동작을 따온 39마징가z39와 태권도 동작에서 빌려온 39로보트 태권v39의 대결이 더욱 흥미진진하다고 말한다. 게임업계는 스스로 자존을 지키는 말이 있다. 39한국 5000년 역사에서 문화로...
'차이나조이 2014'에 꼭 가야하는 세 가지 이유 2014-07-30 00:14:09
온 신작 모바일 게임 6종은 모두 ios 매출 10위권 안에 들어가기도 했다. 히트작으로 인정받은 킹의 39캔디크러쉬사가39와 넷마블의 39몬스터 길들이기39의 중국 퍼블리셔이기도 하다. 2014년 7월 28일 중국 앱스토어 최고매출 기준으로 게임이 1위부터 10위까지 차지하고 있다. 그 중 텐센트의 게임은 총 6개(2위,...
통신 만리장성?…카톡·라인 中서 2주째 불통 2014-07-14 20:50:33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인 ‘위챗’은 별다른 문제 없이 서비스가 원활히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서 위챗과 패권 경쟁을 벌이고 있는 라인과 카카오톡에 대한 중국 정부 차원의 견제가 의심되는 대목이다. 최근 라인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열풍을 타고 중국에서...
펭 루 "10개월만에 50%, 텐센트 플랫폼 최강 이유는" 2014-06-20 09:27:23
개발사 입장에서도 매우 중요한 부분일 것이다39고 말했다. 마지막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마케팅이다. 공식 홈페이지와 위챗, 큐큐를 통한 것은 물론, 연예인과 협력한 프로모션이나 게임의 주제곡으로 만든 뮤직 비디오, 크로스 프로모션 등 다양한 다차원 통합 마케팅이 가능하다. ■ 39큐큐는 라이트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