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와플대학, '우리쌀 와플믹스' 출시…홈베이킹 사업에 진출 2024-10-30 16:06:05
4층짜리 대형 와플대학 캠퍼스를 세운 게 대표적이다. 단순한 와플 매장이 아니라, ‘와플대학 굿즈존’, ‘와플 클래스존’ 등 이색적인 체험공간을 추가해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방문객이 직접 와플을 만들고 맛볼 수도 있다. 와플대학은 이같은 매장으로 MZ세대 공략에 속도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이선아 기자...
할로윈 축제? 이젠 메타버스로..특별한 가상체험에 놀러 오세요 2024-10-30 13:47:10
개최하고 있다. MZ세대가 좋아하는 할로윈 축제를 가상공간에서 '오싹오싹 할로윈 대소동' 으로 구현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11월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체험행사에서는 다양한 학습과 미니게임, 이벤트를 통해 친구들과 소통하고 개성 있는 아바타를 꾸밀 수 있어 다채로운 캠퍼스 라이프 경험을...
삼성TV플러스, 글로벌 이용자 8천800만명 돌파…시청시간 50%↑ 2024-10-30 09:55:00
빠른 성장은 광고의 주요 타깃인 18∼49세의 MZ세대와 X세대를 중심으로 가속화됐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실시간 뉴스 제공은 물론 인기 드라마, 메이저 스포츠 경기, 블록버스터 영화 등 다양한 프리미엄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의 시청률은 전년 대비 400%가 넘는 성장을...
인하대 기숙사 건립 논란 '일파만파'...오늘 인천시와 간담회 2024-10-30 09:05:32
MZ세대에게 외면받고 있다. 화장실도 대부분 복도에 있는 공동화장실 구조이기 때문에 신축 기숙사 건립이 필요해 보인다. 대학 관계자는 "기존 생활관은 대부분 4인실인데, 학생들은 1, 2인실을 요구하기 때문에 최소한 2인실 전용의 기숙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신축 기숙사(15층, 연면적 3만3660㎡)는 내년 초...
"여성도 입는 남성복" 선보인 '직구템' 해외브랜드…자라와 손잡은 이유 [인터뷰] 2024-10-30 08:00:01
이 브랜드는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특히 선호한다. 지속 가능한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윤리적 생산 공정을 추구하고 대체 가죽 등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제품을 만들기 때문이다. 나누시카는 자라와 이번 협업을 하게 된 의미를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추구하기 위해서"라고 짚었다. 그는...
모은설 "치열한 요리 대결 예상했는데…남은 것은 협력의 감동" 2024-10-29 17:24:20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요리사들은 질 것이 뻔하더라도 요리 대가와 진검승부하며 제대로 배우는 길을 택했다”고 말했다. 모 작가는 대학 학부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했다. 대학 졸업 후 기자를 꿈꿨지만 1997년 KBS 프로그램 ‘TV는 사랑을 싣고’가 인생을 바꿨다. 선배의 권유로 여름방학 때 이 프로그램 아르바이트를...
케이뱅크, '금융의 날' 대통령 표창 등 5명 수상 2024-10-29 16:24:40
받을 수 있다. MZ세대에 대중교통비 절약 카드로 입소문을 탔고 한정판 디자인 카드도 호응을 얻어 약 90만장이 누적 발급됐다. 혁신금융부문 금융위원장상은 허철님, 김영관님, 박성원님이 수상했다. 허철님은 지난 1월 금융권 최초로 ‘통장묶기 즉시해제 제도’ 도입해 억울한 피해자 발생을 막고 금융사기를 예방했다....
기업도시의 변신…아기들 '제3의 장소' 티니핑랜드부터 20~30대 핫플 금리단길 2024-10-29 15:11:53
브랜딩에 적극 도입하면서 어린이부터 MZ세대, 가족 단위 관광객 등이 찾는 관광도시로 변신하고 있다. 밤만 되면 불이 꺼지는 회색 공업도시에 매력적인 공간과 축제가 늘어나면서 주말이면 도시를 빠져나가던 구미의 모습이 변했다. 매력있는 축제와 공간이 늘어나면서 유출의 원심력이 지배하던 구미에 유입의 구심력이...
MZ 메이크업 브랜드 fwee, LA/뉴욕 트럭팝업에 뜨거운 열기 2024-10-29 15:00:06
2021년 런칭하여 대표제품 푸딩팟을 필두로 MZ세대의 큰 지지를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뷰티업계에서는 2024년 팟타입 립앤치크 제품의 유행을 선도한 트렌드세터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미국 트럭 팝업에서도 30가지 푸딩팟을 테스트하는 체험존을 진행하여 팝업 시작 전 오픈런 대기줄을 이뤘고 미국 고객들의 푸딩팟에...
와인산업의 성지로 떠오르는 포도 주산지 영천 2024-10-29 14:58:51
벽면에 벽화 포토존을 설치하고 갤러리와 터널도 새 단장을 한 후 인기를 끌고 있다. 와인학교는 5~12월 소믈리에와 양조 등 2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새 단장을 한 와인터널이 MZ세대에게 친근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영천이 와인관광의 메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이색숙박시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