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식시장서 매운 맛 본 辛라면주들…PBR 1배로 '추락' 2014-11-28 10:46:06
2만2000원대로 주저앉았다.주가를 끌어올렸던 '불닭볶음면'의 인기는 주춤한 모양새다. 불닭볶음면은 2012년에 출시된 제품이지만 지난해 한 방송프로그램에 소개된 이후 판매량이 급증했다. 지난해 10월부터 올 6월까지 월 7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편의점에서 용기면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그러...
레알국물떡볶이로 유명한 KRFS, 무점포소자본창업으로 인기몰이 중 2014-11-21 16:41:45
요즘 불닭볶음면 과 짜장 라면을 콜라보한 신계념 불끈짜장과, 고소함과 신선함을 더해 풍부한 맛을 내는 갈릭크림 볶음면은 특히 여성 고객에게 인기다. 유통기한은 상온 6개월로 안정적으로 유통할 수 있다. 이번 누들 4종 출시는 생산 전부터 많은 유통회사와 소매점 점주님들,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아왔고, 현재 PC방,...
‘개콘’의 신흥강자 쇼타임, 인기코너에는 그들이 꼭 있다! 2014-10-22 08:50:36
이상호-이상민, 다혈질의 불닭 임우일, 보는 사람마다 고백을 남발하는 찜닭 안소미는 건망증 개그를 통해 첫 방송부터 뜨거운 관심을 얻으며 주목받았다. 특히 ‘닭치고’는 코너별 시청률에서도 1, 2위를 다투며 인기 행진 중이다. 아울러 지난주 종영됐으나 꾸준히 ‘개그콘서트’에서 큰 인기를 누린 ‘억수르’에서는...
'홍석천' 홍라면, 판매 '폭발'…제2의 공화춘되나 2014-10-16 14:24:51
노출의 영향으로 판매가 급격하게 증가했던 꼬꼬면과 불닭볶음면이 gs25에서 각 3개월, 6개월만에 10만개 판매에 도달한 것을 감안하면 말 그대로 폭발적인 판매를 보이고 있는 것. 홍라면 2종은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인해 라면매출 1, 2위(1위는 매운치즈볶음면, 2위는 매운해물볶음면)를 차지하며 3위인 불닭볶음면...
[침몰하는 자영업 탈출구를 찾아라] 스몰비어·빙수카페 뜨자 유사 브랜드 난립…"한순간 무너질 수도" 2014-09-25 21:53:41
아슬아슬한 시선으로 지켜보고 있다. 과거 찜닭, 불닭의 열풍이 한순간에 사그라진 것처럼 언제 터질지 모르는 ‘화약고’ 같다는 것.올해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설빙을 비롯한 빙수카페도 스몰비어 전문점과 비슷한 상황이다. 확산속도가 빨라도 너무 빠르다. 빙수카페는 설빙을 중심으로 크게 성장했다. 지난해...
[침몰하는 자영업 탈출구를 찾아라] 신촌 '치킨골목' 1년반새 9곳 문닫아…권리금도 5년만에 반토막 2014-09-21 21:57:03
2000년대 중반 불닭 열풍이 몰아치며 잠시 3~4곳의 불닭집이 생겨나기도 했지만 잠깐이었다.치킨집 1만2000곳→3만6000곳치킨집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난 건 글로벌 금융위기가 터진 2008년부터라고 한다. 길거리로 쏟아져나온 실업자와 은퇴를 시작한 베이비부머들이 상대적으로 만만해보이는 치킨집에 눈을 돌린 것. 이...
[침몰하는 자영업 탈출구를 찾아라] 찜닭·불닭·닭강정 뜬다니 '우르르'…반짝 열풍 끝나자 '와르르' 2014-09-21 21:56:49
명이 짧았다. 현재는 전국에 33개 매장이 남은 홍초불닭이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유사 브랜드는 대부분 사라졌다.최근 반짝 인기를 끌고 있는 닭강정도 찜닭, 불닭의 퇴장행렬에 뛰어들고 있다. 2010년 60개였던 닭강정 전문점은 2012년 747개까지 늘었다. 1000만원 정도면 문을 열 수 있는 소규모 아이템이라는 점이 더욱...
농심, ‘볶음쌀면’ 출시…국물없는 라면 점유율 확대 2014-09-11 11:16:14
짜파게티, 불닭볶음면 등의 비빔타입 제품에서 맛이나 기술면으로 크게 진화한 차세대 볶음면"이라며 "볶음쌀면으로 하반기 국물없는 라면시장에서 매운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팔도비빔면 성장 꺾였나 2014-08-19 21:25:13
불닭볶음면에 집중한 탓에 상대적으로 비빔면에 소홀했다고 각각 전했다.농심의 찰비빔면은 유일하게 매출이 늘어났다. 찰비빔면은 올해 상반기 50억원어치가 팔려 지난해 상반기보다 200% 이상 늘었다. 농심 관계자는 “고춧가루와 참기름을 첨가해 맵고 고소한 맛을 강화한 것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았다”고...
비비고 볶고 섞어 먹다보니…국물없는 라면, 판매 '급증' 2014-08-13 16:13:35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볶음면 시장에서 불닭볶음면 출시 이후 불낙볶음면(팔도)과 하모니(농심), 열떡볶이면(오뚜기) 등의 출시가 이어지며, 치열한 경쟁이 전개되고 있기 때문이다. 장수빈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1인가구의 증가로 간편식 시장이 성장하며, 자신만의 레시피로 한 끼를 해결하려는 모디슈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