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쿠전자, 13년 연속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선정 2013-10-01 16:13:32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로 111개 산업, 350개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산업별 1위를 발표합니다. 지난 4월 15일부터 8월 14일까지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반적 만족도(40%), 요소 종합만족도(40%), 재구입 의향(20%)의 총 3개 항목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쿠쿠전자는 밥솥 부문이 신설된 이후 13년 연속 1위의 자리에...
롯데호텔, 2013 국가 고객만족도 2년째 호텔서비스부문 '1위' 2013-10-01 14:28:57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3년 국가고객만족지수 (ncsi) 에서 2년연속 호텔 서비스부문 1위에 선정됐다. 국내 11개 특급호텔을 대상으로 최근 6개월 이내 이틀 이상 호텔에 투숙한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 59세 이하의 외국인 11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조사를 실시한 결과, 롯데호텔은 82점을 기록하며...
롯데칠성음료, NCSI음료부분 1위기업 선정 2013-10-01 11:15:54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국내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 65개 산업, 289개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이 평가한 만족지수입니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칠성음료는 세부 항목인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고객충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음료기업 3곳을 제치고 2013년 NCSI 음료부문...
[2013 산업별 KCSI 지수] 고객만족도 '점핑 점핑'… 남다른 기술·서비스 빛났다 2013-09-30 07:09:04
kcsi kcsi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고객만족지수로 올해 22년째를 맞았다. 올해는 지난 4월15일부터 8월14일까지 소비자 1만607명을 대상으로 제조업 52개(소비재 제조업 32개, 내구재 제조업 20개), 서비스업 59개(일반서비스업 49개, 공공서비스업 10개) 등 모두 111개 산업에 걸쳐 가구 방문을 통한 1...
일동후디스, 임신·출산교실 매년 2만명에 서비스 2013-09-30 06:59:06
맞췄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청정함과 품질의 차이를 강조하는 전략이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깐깐한 엄마들을 만족시켰다”고 평가했다. 일동후디스는 분유 시장에 이어 유제품 시장에도 본격 진출했다. 후디스 우유는 갓 짜낸 신선한 원유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지켜주는 낙농 선진국형 공법인 ‘저온살균+dt특허공...
르노삼성차, 12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 2013-09-28 22:25:59
마케팅인사이트의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조사에서 12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자동차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를 대상으로 7월 한 달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했다. 조사항목은 소비자만족도분야에 해당하는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한국지엠, 마케팅인사이트 만족도 조사 2관왕 2013-09-27 15:04:10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전국의 자동차 사용자를 대상으로 대규모 기획조사인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해왔다. 올해 조사는 10만여 명의 표본 규모를 바탕으로 초기품질, 내구품질, 품질 스트레스, 판매서비스 만족도, 제품 만족도, a/s만족도의 총 6개 부문에 걸쳐 온라인 우편조사 방식으로...
쉐보레, 2년 연속 품질스트레스 가장 적은 車 2013-09-27 11:43:48
a/s 만족도 및 품질스트레스가 적은 차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자동차전문 리서치 업체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자동차의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기획조사에 대한 결과다. a/s 만족도 부문 응답자 4만4294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에서 한국gm은 819점(총점 1000점)을 받아 국산차의...
르노삼성, 12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 2013-09-26 16:09:37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에서 르노삼성자동차가 국내 완성차 업체 중 12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를 대상으로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고객만족 분야에 해당하는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A/S만족도`와...
[Biz스토리 (20)]'49전 50기' 가장 젊은 맥주 '드라이피니시 d' 성공스토리…"'카스 아니면 하이트' 공식 깼죠" 2013-09-25 14:51:40
소비자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만든 '맞춤형 맥주'가 d란 얘기다. d는 2005년 글로벌 맥주연구소인 덴마크 댄브루(danbrew alectia)의 기술 제휴와 5년 간 50여차례 개발 실패 끝에 잔을 채울 수 있었다. "까다로운 한국의 입맛부터 적응해야 해외에서도 통한다고 봅니다. d에는 드라이 타입의 맥주를 위해 직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