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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는 새 20개월간 결제"…온라인 구독서비스 피해 속출 2021-01-27 06:00:23
콘텐츠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에게 소비자의 청약철회권 보장과 해지 시점을 기준으로 한 잔여 대금 환급, 중요 계약 사항 변경 고지 의무를 약관에 포함하도록 권고할 예정이다. 관련 부처에는 소비자 피해를 효과적으로 예방·구제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건의할 계획이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김태년 "손실보상 입법 논의…재정여력 범위 내 구제" 2021-01-26 10:23:50
손실보상을 제도화하기 위한 입법 논의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 영업손실 보상과 관련, "한정된 재원에서 당사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피해 구제를 제도화하기 위해 사회적 합의가 필수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재정 여력의 범위 내에서 피해를 구제할...
손실보상법, 누가 받고 누가 못 받나…"3월 지급 목표" 2021-01-26 09:18:47
재정이 감당하는 범위에서 손실보상을 제도화할 방안을 당정이 검토하라"고 지시, 여당에 힘을 실었다. 기획재정부는 예산 문제를 들어 손실보상 법제화에 부정적 기류지만 대통령이 교통정리를 함으로써 따라갈 수밖에 없게 됐다. 민주당은 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정부의 강제로 영업을 제한받은 업종의 피해를 구제하기...
급류 탄 손실보상법, 누가 받고 누가 못 받나 2021-01-26 09:00:00
근거를 확실하게 마련하면 제도의 신뢰가 높아지고 정부가 더 적극적으로 피해를 구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반면 성태윤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는 "손실보상은 법제화의 이슈가 아니라 재정 이슈로 돈이 없으면 지원이 어렵다"면서 "피해 지원은 신속하고 탄력적이어야 하는데 법으로 명문화할 경우 경직화할 수밖에...
증인 없는 '맹탕' 청문회…박범계 "조국·추미애 인사 대원칙 존중" [종합] 2021-01-25 17:37:34
구제조치를 검토해보겠다고 했다. 박범계 후보자는 "사법시험의 가치와 의미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안다. 그래서 어떻게든 임시조치라도 하고 싶었다"며 "이미 로스쿨이 도입돼 시행 중인 만큼 원점으로 회귀하긴 어렵지만 법무부 장관으로 일할 수 있다면 임시적으로라도 구제조치가 가능한지 검토해보겠다"고 했다. 한편...
한샘, 골목상권 상생 지원제도 강화 추진 2021-01-25 16:05:26
‘수수료 정액제’로 개편했다. 제도 개편을 통해 리하우스 대리점 중 절반 이상이 수수료 부담을 덜게 될 것으로 한샘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 초기 창업 대리점주의 사업화를 돕는 ‘스타트업 대리점 지원 제도’를 신설했다. 상생형 대형매장 별 입점 정원의 10%는 스타트업 대리점주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수수료의...
한샘, 대리점·소상공인 등 골목상권 상생 지원제도 강화 2021-01-25 15:17:06
보호 실현 등을 골자로 하는 골목상권 상생제도를 발표했다.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대리점과 상생하기 위해 한샘은 이번달부터 전국 26개 상생형 대형매장의 수수료를 정액제로 개편했다. 리하우스 대리점 중 절반 이상이 수수료 부담을 덜 것으로 회사는 내다보고 있다....
박원순 피해자 "마녀사냥 시달려…인권위가 혼란 잠재워달라" [종합] 2021-01-25 14:22:47
위해 같은 잘못과 상처를 반복하지 않도록 제도 개선에 힘써달라"고 촉구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송란희 한국여성의전화 사무처장은 "인권위의 조사 결과는 본 사건의 마지막 공적 판단이 될 것"이라며 "성적 괴롭힘으로 인한 피해 정도나 방조 의혹, 피해구제절차 등의 직권조사 결과가 발표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
침대 반품 요청에 "7만원 내라"…온라인몰 피해구제 신청↑ 2021-01-24 12:00:13
등으로 보상받지 못했다.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 관련 분쟁에 있어 피해 구제 비율은 주식투자 서비스(82.8%), 의류 및 신변용품(78.8%), 초고속인터넷 서비스(73.0%), 통신교육 서비스(64.8%), 국내 결혼중개업(61.9%) 등 다른 분야와 비교해도 낮은 편이다. 소비자원은 "플랫폼 운영 사업자들이 판매자와 소비자 간 중재 ...
온라인 쇼핑 배신…"피해 40.8%는 보상 못 받아" 2021-01-24 12:00:00
접수된 온라인 거래 관련 피해 구제 신청이(총 6만 9,452건) 매년 늘어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피해 품목만 항공여행운송서비스, 투자자문(컨설팅), 국외여행 등 964개에 달했고, 유형별로는 계약 불이행 및 계약해제 등 `계약`관련 피해 63.6%(4만 4,189건), `품질·AS` 관련 5.1%(3,544건), `안전` 관련 3.6%(2,499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