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블랙록 아시아 멀티에셋전략 대표에 에드워드 방 2014-10-07 11:46:39
자산운용은 아시아태평양 멀티에셋전략대표에 에드워드 방(Edward Bang)을 지명했다고 7일 밝혔다. 방 대표는 멀티에셋전략 사업 구축을 비롯해 투자·상품·자문서비스 전반을 담당하게 된다. 그는 2010년 1월부터 UBS글로벌자산운용의 멀티에셋 부문에서 아시아태평양 담당 수석전략가로 재직해왔다. 이밖에...
블랙록, 아시아 멀티에셋전략 대표에 에드워드 방 지명 2014-10-07 11:11:35
투자전략을 추구함에 따라, 이곳 아태지역에서 멀티에셋 솔루션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며 "에드워드 방 대표의 지명은 현지 상품개발역량을 높이고 글로벌 전문성을 아시아에 적용하려는 블랙록의 의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에드워드 방 대표는 블랙록에 입사하기 전에는 2010년 1월부터 UBS Global Asset...
[2014 대한민국지속가능성대회] '7 Heart Service'로 고객 접점별 특화 서비스…고객감동 이끈다 2014-10-07 07:00:33
금융소비자보호대상, 2014년 글로벌 고객만족도조사 10년 연속 1위, 한국 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등 대외적으로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해상의 서비스 노하우는 대구광역시, 서울메트로, 세종문화회관, 교통안전공단 등의 공공기관에 전파돼 사회 인프라 기관의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도우미 역할에도...
한빛-티쓰리, 스타트업 게임개발사와 협업한다 2014-09-11 10:51:57
공개한다. 오디션은 국내 회원 1,000만명, 글로벌 누적가입자 3억명을 기록중인 인기 리듬 댄스 게임이며, fc매니저는 국내 최초의 축구 매니지먼트 장르를 개척한 축구 시뮬레이터이다. 헬게이트와 미소스 또한 국내외 시장에서 높은 반향을 일으킨 바 있는 양사의 핵심 컨텐츠이다. 한빛소프트와 티쓰리 측은 공개한 5종...
삼성전자, IM부문 업무조정…태블릿그룹 신설 2014-08-01 18:26:28
IM 부문 산하 태블릿그룹을 신설하고, 무선사업 상품전략팀장에노태문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1968년생으로 만 46세인 노 부사장은 갤럭시S3와 갤럭시노트2 등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을 개발한 주역으로 2012년 최연소로 부사장 승진을 했다. 앞서 무선사업 상품전략팀장을 맡으면서 글로벌B2B센터...
[직업과 경제의 만남] (36) 기술혁신과 경제성장, 이공계 연구원 2014-07-11 18:50:04
인접 분야와의 융·복합으로 흘러가고 있다.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극심한 불황에 처한 조선업이 재기하기 위해 조선공학뿐만 아니라 친환경 선박 건조를 위한 바이오·미생물·지구환경공학 분야와 융합하는 현상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후 이러한 모습이 경영학, 소비자학 등 학제 간 융합으로까지 활발...
CJ E&M, 美 비츠뮤직에 KPOP음원 독점 공급! 2014-07-10 12:21:37
제공 중이다. 향후 국내 많은 kpop 제작자들이 보다 손쉽게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kpop 음원 공급을 지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비츠는 kpop의 음악적 가치와 cj e&m 음악사업부문의 글로벌 사업 역량과 영향력, 사업 의지 등을 높이 평가해 전략적 사업 파트너로 손을 잡게 됐다. cj e&m 역시 글로벌 음악 시장...
G2, 위안화·남중국해 갈등 해법 찾을까 2014-07-08 21:30:28
국무장관이, 중국에선 왕양 부총리와 양제츠 외교담당 국무위원이 대화 상대로 나선다.최근 양국은 무역 지역안보 사이버해킹 핵문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사건건 부딪치고 있어 이번 회의를 통한 의견 조율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젠 사키 미 국무부 대변인은 7일(현지시간) 언론 브리핑에서 “식량안보에서 야생동...
'한국서 살아남자'…명품업체 생존 경쟁 2014-06-23 21:49:20
‘한국은 글로벌 명품 업체들의 전쟁터다.’일본, 중국에 이어 아시아 3위 명품 시장인 한국에서 명품 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ft는 한국 소비자가 길에서 3초에 한 번씩 볼 수 있는 ‘루이비통 3초백’을 탄생시킬 만큼 유행에 민감하기...
[Focus] 화장품·운동화·가전·의류에서 명품 핸드백까지…진격하는 한국의 'ODM'업체, 세계를 휘어잡다 2014-06-20 17:44:10
제조업체가 판매망을 갖춘 유통업체의 상품 기획·기술 개발·디자인 등을 도맡아 관리하고 제품을 생산해 납품하는 방식이다. 소비자의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흐름 속에 odm 방식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제품 개발능력을 갖춘 한국의 odm 업체들은 화장품 가전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글로벌 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