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억 중국인 보는 '핀둬둬'에 롯데 등장…사드 보복 해제 신호탄 2020-08-24 14:00:48
가상 공간에 모아 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관엔 라면, 김, 과자, 김치, 초콜릿, 술, 우유, 음료수 등 중국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여러 한국 식품 제품들이 많이 팔리고 있다. 또 홍삼 등 건강식품과 화장품 등도 판매 중이다. 30여개 업체에 걸쳐 판매 제품은 총 100여개에 달한다. 농심, 정관장, 삼양라면, 해표 등...
중국서 뜨는 핀둬둬에 '한국관'…롯데도 들어왔다 2020-08-24 12:43:04
한 가상 공간에 모아 놓은 것이다. 한국관에서는 라면, 김, 과자, 김치, 초콜릿, 술, 우유, 음료수 등 중국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여러 한국 식품 제품들이 많이 팔리고 있다. 또 홍삼 등 건강식품과 화장품 등도 판매 중이다. 30여개 업체에 걸쳐 판매 제품은 총 100여개에 달한다. 농심, 정관장, 삼양라면, 해표 등 다양한...
펄펄 끓는 라면시장, 상반기 매출 사상 최대 2020-08-20 17:22:50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확산하며 온라인 라면 판매가 증가했다. 농심이 자체 분석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라면 매출 중 온라인 유통채널 매출은 400억원 수준으로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신라면(사진), 짜파게티 등 장수 브랜드들이 위력을 발휘했다. 신라면은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집콕'에 엇갈린 희비…봉지 라면 웃고 컵라면은 울었다 2020-08-20 15:25:20
하락했다. 20일 농심에 따르면 닐슨코리아가 분석한 올해 상반기 국내 라면 시장 규모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2% 성장한 1조1300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반기 실적으로는 사상 최대치다.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된 2~3월부터 국내 라면 수요는 가파르게 증가했다. 농심은 "연간 2조원대에서 횡보하던 라면 시장에서...
코로나에 펄펄 끓은 라면 시장…상반기 1조1300억 사상 최대 2020-08-20 10:54:36
컵라면 수요는 해마다 꾸준히 증가했다. 2016 년 33.2%에서 지난해엔 37.5%까지 비중이 늘었다. 1인 가구가 늘고 편의점 이용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올해는 재택근무와 개혁연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로 야외활동이 줄어 상반기 컵라면 매출 비중이 34.3%로 떨어졌다. 농심 관계자는 “집에 머무르는 시간에 늘어나면서...
코로나19에 라면 매출 최대…'집콕'에 봉지면 늘고 컵라면 줄고 2020-08-20 10:16:21
즐기는 컵라면 비중은 이례적으로 하락했다. 20일 농심이 소개한 닐슨코리아 시장 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라면 시장은 작년 동기 대비 7.2% 성장한 1조1천30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반기 실적으로는 사상 최대다. 농심은 "연간 2조원 규모에서 횡보하는 라면 시장에서 이 같은 '반짝 성장'은 위기에 강한...
"식품업계 잘 나가네"…코로나19 속에서 '때아닌 호황' 2020-08-19 06:39:00
6.9% 늘었다. 라면 업계도 활황이었다. 농심은 지난 2분기 영업이익 413억9천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작년 동기보다 무려 404.8% 증가한 수치다.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17.6% 증가한 6천680억원을 기록했다. 또 상반기 영업이익은 1천50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63.7% 증가했다. 특히 국내 매출은 12.2%, 해외 매출은 34.3%...
[마켓인사이트]코로나에 '好好'…삼양식품·농심 등 식품 업체, 올 2분기 영업이익 '껑충' 2020-08-18 14:32:02
코로나19 장기화로 재택 근무가 늘어나고 외식이 줄면서 라면·과자 등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서다. 대면 마케팅 행사는 줄어드는데 제품 수요는 늘면서 식품 업체들은 올 2분기 예상 밖 실적 호조를 나타내고 있다. 18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올 2분기 6680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지난해 동기 대비 17.6% 증가했다. ...
농심 405%·하이트 411%↑…식품기업 실적 축포 2020-08-14 17:03:51
매출 신장이 실적을 견인했다. K푸드 세계화의 일등 공신은 라면이다. 농심은 올 상반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0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3.56%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반기 기준 사상 최대 영업이익이다. 한국을 포함해 중국, 미국 등 모든 지역에서 매출이 늘었다. 중국은 전년 대비 32.8% 증가한 1974억원,...
전국푸드뱅크, 수해 피해 지역에 긴급 물품 지원 2020-08-06 17:44:09
충북 충주, 제천, 단양, 음성 지역 수재민에게 라면, 생수, 쌀, 통조림, 햄, 시리얼바 등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식품과 샴푸, 비누 등 생활용품이 담긴 이머전시 푸드팩을 전달했다. 전국푸드뱅크는 앞으로 폭우 피해 상황에 따라 이머전시 푸드팩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이머전시 푸드팩은 전국푸드뱅크가 올해 처음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