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5년된 한국 스타벅스, 여전히 '1020세대 핫플' 비결은… 2024-03-24 18:01:41
대표는 2022년 10월 취임 직후 ‘1020세대’를 겨냥한 콘텐츠·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젊은 감각과 신선한 아이디어를 제품과 마케팅에 적용해 미래 핵심 고객인 Z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에게 친근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야 한다”며 드라이브를 걸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24일 커피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제주도처럼 바뀌는 서울 날씨…대한민국에서 과일 사라진다 [노유정의 의식주] 2024-03-24 17:00:14
농산물을 유통하고 마케팅하기도 쉬워질 겁니다. 농부들은 농사만 잘 지으면 소득이 보장되니까 좋고요. 농업선진국 뉴질랜드의 대표 농업 기업 ‘제스프리’가 그렇습니다. 제스프리는 뉴질랜드 키위 농가 지분이 100%인 농가조합입니다. 전 세계 50여개 나라에 키위를 판매해 연매출 약 3조3000억원을 벌어들입니다....
25살 '한국 스타벅스'…1020 ‘핫플’된 비결은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3-24 15:54:20
“Z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의 젊은 감각과 신선한 아이디어를 제품 및 마케팅에 적용해 스타벅스가 미래 핵심 고객인 Z세대에게 친근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야 한다”며 드라이브를 걸었다. 우선 스타벅스는 1020이 인스타그램을 주로 쓴다는 점에 착안해 ‘인증샷 명소’와 같은 ‘인스타그래머블’한 요소를 적극...
"어머 이건 사야해" 주부들 난리통에…'삼성' 치고 나갔다 2024-03-24 12:01:09
이어 23일엔 TV 광고도 공개해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확대하고 나섰다. 삼성전자는 ‘꿈의 가전’으로 불리는 일체형 세탁건조기를 지난달 23일 판매 시작해 LG전자보다 하루 늦었으나 이후 대응이 빨랐다. 제품 배송은 LG전자보다 앞선 이달 4일 개시했다. 초반 소비자 반응이 뜨겁자 대규모 마케팅을 통해 신가전 시장을...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전국 랜드마크서 옥외광고로 만난다 2024-03-24 08:25:54
수원,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등에서 '비스포크 AI 콤보' 옥외광고를 시작했다. 광고 영상에는 'AI로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번에, 빠르게'라는 간결한 메시지를 세탁기와 건조기가 하나로 합쳐지는 직관적인 비주얼에 담았다. 삼성전자는 전날 '비스포크 AI 콤보' TV...
K-패션, 글로벌 위상 높아졌다…파리 패션위크 진출 잇달아 2024-03-24 07:01:00
온 글로벌 전문 마케팅 기업과 제작 책임자, 사진작가 등을 영입했다"고 설명했다. 패션업계에 따르면 한섬 타임 사례처럼 국내에서 탄탄한 인지도를 쌓은 K-패션 브랜드들이 패션의 본고장이라 불리는 파리 패션위크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파리 패션위크는 뉴욕, 런던, 밀라노와 함께 4대 패션위크로...
'79살 아내가 23세 男과 외도'…진실 알게 된 남편 반응이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4-03-23 09:09:52
활발한 활동을 벌였습니다. 언론과 대중은 달리를 이렇게 평가했습니다. “달리는 초현실주의의 지도자다. 상상할 수 없는 것을 상상해내는 천재, 상상의 세계를 예견한 선지자다.” 당시 달리는 얼마나 인기가 많았는지, 길을 걸을 때마다 사인해달라는 사람이 몰려드는 탓에 제대로 집 밖에 나가지도 못할 정도였다고...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 “액셀러레이터 사업으로 국내 최초 420개 투자 포트폴리오 돌파, 4년 연속 업계 1위의 투자 실적 달성” 2024-03-22 17:52:49
선정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지난 4년간 25억 원의 직접투자를 진행해 보육기업 투자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직접투자를 받은 보육기업에는 팁스(TIPS) 프로그램을 연계해 최소 5억 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제공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사업화 기반 마련을 지원했습니다. 씨엔티테크는 초기창업패키지 보육...
카톡 활용한 '오픈투홈' 온라인 분양 바람…미분양 해결 '돌파구' 2024-03-22 16:01:05
단순 노출 위주의 광고 방식이어서 일방적 마케팅이라는 게 한계다. 한번 집행된 광고에 대한 효율이 떨어져도 즉각 대응하지 못한다는 게 아쉬운 점이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분양 마케팅 방법을 제시한 업체(HLW)가 있어서 화제다. 분양마케팅 카카오톡 채널명은 ‘오픈투홈’이다. 카카오톡을 통해 견본주택 방문 예...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생필품 제조·유통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지오벤처스’ 2024-03-21 21:30:37
가고 있다. 판매채널은 온라인으로 집중하고 있으며 대형몰 약 40여개의 채널에 판매하고 있다. “제조나 유통은 아무래도 전문적으로 했던 분야라서 특히나 자신이 있었고, 특수하게는 SNS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를 많이 쌓았습니다. 2023년은 지오벤처스의 창업 3년 차였는데, 제조와 유통사업부만으로 매년 2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