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석천' 홍라면, 판매 '폭발'…제2의 공화춘되나 2014-10-16 14:24:51
노출의 영향으로 판매가 급격하게 증가했던 꼬꼬면과 불닭볶음면이 gs25에서 각 3개월, 6개월만에 10만개 판매에 도달한 것을 감안하면 말 그대로 폭발적인 판매를 보이고 있는 것. 홍라면 2종은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인해 라면매출 1, 2위(1위는 매운치즈볶음면, 2위는 매운해물볶음면)를 차지하며 3위인 불닭볶음면...
[침몰하는 자영업 탈출구를 찾아라] 스몰비어·빙수카페 뜨자 유사 브랜드 난립…"한순간 무너질 수도" 2014-09-25 21:53:41
아슬아슬한 시선으로 지켜보고 있다. 과거 찜닭, 불닭의 열풍이 한순간에 사그라진 것처럼 언제 터질지 모르는 ‘화약고’ 같다는 것.올해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설빙을 비롯한 빙수카페도 스몰비어 전문점과 비슷한 상황이다. 확산속도가 빨라도 너무 빠르다. 빙수카페는 설빙을 중심으로 크게 성장했다. 지난해...
[침몰하는 자영업 탈출구를 찾아라] 신촌 '치킨골목' 1년반새 9곳 문닫아…권리금도 5년만에 반토막 2014-09-21 21:57:03
2000년대 중반 불닭 열풍이 몰아치며 잠시 3~4곳의 불닭집이 생겨나기도 했지만 잠깐이었다.치킨집 1만2000곳→3만6000곳치킨집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난 건 글로벌 금융위기가 터진 2008년부터라고 한다. 길거리로 쏟아져나온 실업자와 은퇴를 시작한 베이비부머들이 상대적으로 만만해보이는 치킨집에 눈을 돌린 것. 이...
[침몰하는 자영업 탈출구를 찾아라] 찜닭·불닭·닭강정 뜬다니 '우르르'…반짝 열풍 끝나자 '와르르' 2014-09-21 21:56:49
명이 짧았다. 현재는 전국에 33개 매장이 남은 홍초불닭이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유사 브랜드는 대부분 사라졌다.최근 반짝 인기를 끌고 있는 닭강정도 찜닭, 불닭의 퇴장행렬에 뛰어들고 있다. 2010년 60개였던 닭강정 전문점은 2012년 747개까지 늘었다. 1000만원 정도면 문을 열 수 있는 소규모 아이템이라는 점이 더욱...
농심, ‘볶음쌀면’ 출시…국물없는 라면 점유율 확대 2014-09-11 11:16:14
짜파게티, 불닭볶음면 등의 비빔타입 제품에서 맛이나 기술면으로 크게 진화한 차세대 볶음면"이라며 "볶음쌀면으로 하반기 국물없는 라면시장에서 매운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팔도비빔면 성장 꺾였나 2014-08-19 21:25:13
불닭볶음면에 집중한 탓에 상대적으로 비빔면에 소홀했다고 각각 전했다.농심의 찰비빔면은 유일하게 매출이 늘어났다. 찰비빔면은 올해 상반기 50억원어치가 팔려 지난해 상반기보다 200% 이상 늘었다. 농심 관계자는 “고춧가루와 참기름을 첨가해 맵고 고소한 맛을 강화한 것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았다”고...
비비고 볶고 섞어 먹다보니…국물없는 라면, 판매 '급증' 2014-08-13 16:13:35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볶음면 시장에서 불닭볶음면 출시 이후 불낙볶음면(팔도)과 하모니(농심), 열떡볶이면(오뚜기) 등의 출시가 이어지며, 치열한 경쟁이 전개되고 있기 때문이다. 장수빈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1인가구의 증가로 간편식 시장이 성장하며, 자신만의 레시피로 한 끼를 해결하려는 모디슈머들...
[창업 뉴 트렌드] 스트레스 싹 날리는 매운맛…"불황 몰라요!" 2014-08-11 07:01:24
small biz 성공 자영업 길라잡이불닭발전문점 '문전성시'보쌈·갈비찜·족발·떡볶이…외식업계 매운맛 메뉴 열풍혈액순환·다이어트 효과도 [ 강창동 기자 ] 경기 의정부시 녹양동에 있는 ‘본초불닭발’의 점포 입지는 이른바 c급 상권이다. 배후에 있는 상주 인구는 아파트 2000가구가 전부다. 그럼에도...
[창업 뉴 트렌드] 프랜차이즈 원조 위협하는 '카피캣 주의보' 2014-08-04 07:02:40
유행했던 찜닭, 불닭, 요거트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대표적인 사례다.물론 모든 후발 브랜드가 단순 카피만 하는 것은 아니다. 후발 브랜드 중에는 벤치마킹을 통해 시장의 경쟁을 유도하고 더 발전된 브랜드로 성장하는 경우도 있다. 문제는 단순 카피 브랜드로 얼굴을 내밀어 상품의 품질을 떨어뜨리고 경쟁 점포만 늘려...
[월드컵 마케팅] CJ제일제당, '더 건강한' 야식·안주…응원에너지 충전하세요 2014-06-12 07:00:55
선보였다. ‘빅프랑크’ ‘빅프랑크 청양고추’ ‘불닭구이 빅핫바’ ‘빅그릴비엔나’ 등이 새롭게 나왔다. 축구선수를 연상케 하는 패키지와 ‘터프한 당신의 투혼을 위하며’ ‘뜨거운 당신의 투혼을 위하며’ 등 응원 메시지를 담아 월드컵 기간 동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