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파원 칼럼] 콜로라도 규제가 불러온 기현상 2021-08-06 17:32:01
장악하고 있는 주의회는 지난해 모든 기업의 신규 채용 공고에 보수와 복지 혜택 등을 적시하도록 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동일 노동, 동일 임금’ 원칙을 관철시키기 위해서다. 채용 공고 때부터 급여를 투명하게 공개하면 성별에 따른 임금 격차를 좁힐 수 있을 것이란 미국여성법센터 조언이 이 법안을 만드는 데...
애경산업, 상반기 영업이익 135억…19.4% 증가 2021-08-06 15:07:03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 계획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는 계획이다. 생활용품사업은 글로벌 영역 및 제품 확대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특히 섬유유연제 브랜드 '허브마리 1848', 여성 바이오 브랜드 '치유비(ChiuuB)', 스페셜 헤어케어 브랜드 '딥스(Dibs)' 등 프리미엄 신규 브랜드를 출시해 브랜드...
전통 패션 강자들의 반격…"온라인몰로 승부" 2021-08-02 17:10:47
병에 20만원 이상 하는 고가 화장품·향수 제품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 패션 전문기업 한섬의 더한섬닷컴도 1~6월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6% 증가했을 만큼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온라인몰 문을 연 지 5년 만에 매출 규모가 30배 늘어났다. 타임, 옴므 등 자체 고가 브랜드가 성장을 이끌고...
쌍용C&B, ‘오닉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리뉴얼 출시 2021-08-02 11:22:00
기업 쌍용c&b(쌍용씨앤비)가 여성용품 전문브랜드 오닉(ornic) 생리대 리뉴얼을 실시하며 대표 제품인 오닉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와 팬티라이너를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했다. 오닉은 화학적인 요소는 덜어내고 안전한 원료로 대체하여 여성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쌍용c&b의 대표 여성용품 전문 브랜드이다....
'혐한'에도 DHC 매출 증가…日기업 ESG경영 말뿐이었나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8-02 08:37:36
기업 DHC가 재일 한국·조선인에 대한 차별적인 발언을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 잇따라 게재해 SNS에서 집중 비판을 받았지만 매출에는 큰 변화가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유통회사들이 인권존중을 경영의 최우선 지침으로 내세우면서도 전체 매출에서 DHC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을 의식해 침묵한 탓이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스타트업·호텔·맛집까지 '간편식 전쟁'…"식품 대기업 독주 깨질 것" 2021-07-28 17:34:08
소비자는 많지 않다. 이연복을 보고 제품을 산다. 문정훈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교수는 “이제 소비자들은 식품 제조사보다 제품 자체 콘텐츠를 보고 제품을 산다”고 설명했다. 패션·화장품 이어 식품도 ‘퍼블리싱 시대’식품도 화장품처럼 ‘퍼블리싱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게 전문가들의 진단이다. 과거 몇몇 대기업...
항암치료로 탈모 겪는 친구 위해 만든 샴푸 2021-07-28 17:27:24
한국여성발명협회 금상을 받기도 했다. 고 대표는 항암치료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친구를 돕다가 제품을 개발했다. 1952년생인 고 대표는 아로마테라피 자격증을 갖고 피부 관련 업무를 하고 있었다. 그는 “항암 치료로 인해 두피가 손상되면서 탈모를 걱정하는 친구를 도울 방법이 없을까 많이 고민했다”고 말했다. 오랜...
의료기기社, 현지기업 손잡고 중국시장 공략 2021-07-25 17:58:55
등 치아 엑스레이 영상 분석 기업 레이는 중국 최대 치과병원 체인을 거느린 사모펀드(PEF) 운용사 케어캐피털과 JV 설립을 진행 중이다. 진단 업체인 수젠텍은 여성호르몬 진단사업을 중국에서 벌이기 위해 현지 헬스케어 업체 지스본과 손을 잡았다. 코렌텍은 글로벌 PEF를 모회사로 둔 중국 의료기기 회사를 JV 파트너로...
경기인력개발원, 현장 중심의 교육 과정으로 신기술 인력 양성 2021-07-23 15:27:46
중이다. 이 밖에도 교육생과 기업 간의 쌍방 매칭을 위하여 기업, 유관기관과의 꾸준한 교류를 통해 취업을 돕고 있다. 경기인력개발원 전성규 원장은 "개발원의 최종 목표는 교육훈련생의 취업이며, 취업 후에도 취업생들의 적응력을 높이는 활동을 전개하여 수료생과 기업 모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언제 사고칠지 몰라 불안"…광고서 사라지는 연예인들 [이슈+] 2021-07-23 06:00:32
기업 존재감을 극대화하는 데 성공했다. 당시 호감형의 얼굴에 완벽한 신체 비율로 이목을 집중시킨 광고 속 20대 여성 모델이 사람이 아닌 국내 최초 버추얼(가상의) 인플루언서란 사실에 대중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해당 광고는 유튜브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수 70만회를 돌파하면서 업계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