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텔 델루나' 사장 아이유, 알볼로 피자 즐겨먹는 까닭 2019-08-26 17:17:37
‘호텔 델루나 피자’라는 별명을 얻었다. 외식 브랜드는 드라마에서 빠질 수 없는 간접광고(PPL) 콘텐츠다. 자동차, 화장품처럼 등장인물들의 일상생활을 보여줄 때 브랜드나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할 수 있는 품목이기 때문이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에서는 커피전문점 이디...
불황에도 빛난 'CJ그룹 숨은 효자' CJ프레시웨이 2019-08-08 10:32:26
외식 프랜차이즈, 일반 레스토랑, 식품 제조업체, 단체급식업장 등 전국 3만 곳이 넘는 곳에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세 업체에는 신메뉴 개발과 함께 원가절감, 점포 안전, 위생 교육 등 다양한 경영 컨설팅 활동을 지원한다. 단순히 돈과 식자재가 오가는 거래처 관계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동업자 의식을...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식품 부문 2019-08-08 09:30:21
통한 밀착지도를 실시하고 있다.사과품목의 경우, 김창호 단장의 재배 방법을 채택하여 고품질 사과 재배지도 지침 작성 및 보급을 함으로서 다수의 프로농가와 고품질 다수확 농원의 성공모델 육성에 힘쓰고 있으며, 동시에 매년 성공사례 현장평가회를 개최하여 성공사례를 전파하고 있다.또 연합회는 생산자에게 친환경...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쇼핑·레저·여행 부문 2019-08-08 09:28:20
및 피킹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주문한 품목 중에서도 가장 신선한 상품을 엄선하고 있다. 이는 물류센터가 아닌 ‘전국 각 점포가 각 지역별 전용 물류센터’가 되는 개념으로, 고객의 자택 가장 가까운 점포에서 가장 신선한 상품을 빠르게 당일 배송할 수 있다. 홈플러스의 온라인 주문 상품 피킹 시스템은...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쇼핑·레저·여행 부문 2019-08-08 09:28:20
도우미) 및 피킹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주문한 품목 중에서도 가장 신선한 상품을 엄선하고 있다. 이는 물류센터가 아닌 ‘전국 각 점포가 각 지역별 전용 물류센터’가 되는 개념으로, 고객의 자택 가장 가까운 점포에서 가장 신선한 상품을 빠르게 당일 배송할 수 있다.홈플러스의 온라인 주문 상품 피킹...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서비스 부문 2019-08-08 09:27:08
제공하고 있다. kt커머스가 거래하는 품목은 일반자재부터 전기, 통신자재, it 주변기기 등 총 40만여 개 품목에 달한다.kt커머스의 통합구매서비스는 바잉 파워를 통해 구매원가를 낮춰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기업 고객은 물품을 자체적으로 구매하고 관리하는데 따른 비효율성과 인적, 시간 낭비를...
[김과장 & 이대리] "불황에 조금이라도 아끼자"…직장인 점심테크 천태만상 2019-08-05 17:48:58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서울의 대표적인 8개 외식 메뉴 중 6개 품목의 평균 가격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지갑이 가벼운 직장인에겐 여간 부담스러운 게 아니다.김과장이대리가 점심값을 줄이는 데는 다양한 전략이 활용된다. 도시락을 싸는가 하면, 직장 동료들과 ‘가성비 맛집’을...
[김과장 &이대리] 구내식당 맛집서 '한 끼'…돈 아끼고 건강 챙기고 '일석이조' 2019-08-05 14:34:18
천정부지 치솟는 외식비 점심값을 아끼기 위한 직장인의 각양각색 노하우 6110원. 잡코리아가 조사해 발표한 올해 직장인 평균 점심값이다. 식당에서 점심을 사 먹는다면 한끼 지출은 평균 7163원으로 뛴다. 점심 물가가 치솟으면서 ‘만 원이 넘는 냉면’, ‘5000원짜리 김밥’은 익숙해졌다. 5일...
물가상승률 7개월째 0%대…통계청 "디플레 아닌 디스인플레이션"(종합2보) 2019-08-01 10:02:21
외식 외 물가가 1.9% 상승하면서 개인 서비스 물가 역시 1.9% 상승했다. 지출목적별로는 가정용품·가사서비스가 2.1%, 음식·숙박이 1.7% 각각 상승했다. 반면 통신은 2.6%, 교통은 1.6% 하락했다. 해외단체여행비는 0.9% 내렸으나 일본 보이콧 영향이라기보다는 성수기 일수 감소에 따른 영향이라고 통계청은 설명했다....
물가상승률 7개월째 0%대…통계청 "디플레 아닌 디스인플레이션"(종합) 2019-08-01 09:00:39
외식 외 물가가 1.9% 상승하면서 개인 서비스 물가 역시 1.9% 상승했다. 지출목적별로는 가정용품·가사서비스가 2.1%, 음식·숙박이 1.7% 각각 상승했다. 반면 통신은 2.6%, 교통은 1.6% 하락했다. 해외단체여행비는 0.9% 내렸으나 일본 보이콧 영향이라기보다는 성수기 일수 감소에 따른 영향이라고 통계청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