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험상품 불완전판매, ㈜잇팩 `음성인식 기술`로 검증 가능해 2015-12-28 15:20:10
텍스트로 바꿔주는 STT(Speech to Text) 기술을 이용한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 간과된 고객 insight 발굴, Call Trend 분석을 통해 빠른 시장 대응으로 기업 효율 및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된 것이다. ㈜잇팩 관계자는 “보험상품 중요사항 설명 누락 등 불완전판매로 인한 보험모집 관련 민원이 줄지 않고...
[biz칼럼] 거래소 구조개편, 더 미룰 수 없다 2015-12-21 17:40:16
심지어 공적 성격이 강한 자율규제도 시장의 품질관리 또는 투자자 서비스로 인식되는 상황이다.반면, 한국 자본시장은 2005년 통합거래소 설립 이후 국제적 트렌드에서 뒤떨어진 채 정체해 있다. 2009년 거래소가 공공기관으로 지정된 뒤 자본시장 핵심 인프라로서의 활력이 사라지고 제자리걸음하는 사이, 해외 자본시장...
이통3사, 성탄절·연말연시 대비 비상근무체계 돌입 2015-12-21 14:20:29
비상운영체제를 가동한다. 안정적인 통화품질 유지를 목표로 폭증할 수 있는 데이터 트래픽 관리를 위한 비상 호 처리 시나리오도 준비하고 있다.새해를 맞아 대규모 인파가 몰리는 당직 왜목마을, 군산 새만금, 강진 땅끝마을, 울산 간절곶, 부산 해운대 등 주요 지역에 통화채널카드를 추가 증설했으며 이동기지국 장비의...
아파트 부실감사 회계사에 직무정지 2년 '철퇴'(종합) 2015-12-10 15:49:28
감사 의무화를 계기로 현장의 외부회계감사 품질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이번 중징계는 지난 2012년의 일을 계기로 자체 정화 의지를 드러내는 차원에서 협회가 금융위에 건의해 이뤄졌다"고 말했다. 한편 A씨는 금융위 징계가 부당하다며 서울행정법원에 행정처분효력정지 신청을냈다고 밝혔다....
['글로벌 코리아' 52회 무역의 날] "무역 1조弗 회복의 열쇠, 중견·중소기업들이 쥐고 있다" 2015-12-07 14:44:52
할 것 없이 경쟁적으로 자국 통화 가치를 떨어뜨리고 있기 때문이다. ‘통화 전쟁’에 속도가 붙은 모양새다. 또 한국의 최대 교역국인 중국은 가공무역 중심의 산업정책을 내수시장 육성으로 바꾸고 있다.올해 무역 강국의 상징인 ‘무역 규모 1조달러’ 클럽의 지위도 잃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biz 칼럼] 중소기업 경쟁력, 대기업 은퇴인력 활용하라 2015-11-23 18:12:25
대한 한국 통화당국의 미온적인 대처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이에 따라 한국 통화당국이 정책변화를 시도해보려고 해도 미국의 강력한 견제에 직면하는 것이 현재 상황이다. 그렇다고 이런 상태를 방치해 둘 수는 없는 일이다. 제조업의 성장 동력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야 한다. 인적 자원 활용의 효율화를 그...
WB "에너지 전분기비 17%↓ 등 주요 상품 물가 지속 하향" 2015-11-20 08:59:39
폭으로 변동해야 하는데, 각국의 시장가격은 통화변동, 운송비용, 품질차이, 무역정책 등 복합적 요인으로 형성돼, 엘니뇨로 인한 기후변화만으로 국제가격 폭등으로 이어지기는 어렵다는 분석입니다. 여기에 올해 옥수수, 소맥, 쌀 등 주요 곡물 재고는 지난 10년 평균을 크게 상회해 수급에도 큰 문제가 없는 상황입니...
[콜센터도 혁신…1위 기업들] 삼성전자서비스, 고객 중심 서비스로 4년 연속 1위 2015-11-18 18:33:35
주관 2015년 콜센터품질지수(ks-cqi) 평가에서 4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삼성전자서비스는 삼성전자 제품을 상담하고 수리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개발, 생산 등에 반영해 삼성전자 제품의 품질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삼성전자서비스가 서비스 만족도 1위를 한 것은 끊임없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콜센터도 혁신…1위 기업들] 현대홈쇼핑, 업계 첫 매진상품 예약 시스템 2015-11-18 18:32:28
심신 안정을 위해 매월 상담을 진행한다. 업무 고충뿐 아니라 육아, 부부관계 등 다양한 고민을 들어준다. 상담원이 안정적으로 고객 응대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통화품질 우수사원 60여명을 선발해 매년 두 번 동남아시아 여행을 지원하는 ‘친절사원 글로벌 체험 프로그램’도 갖추고 있다.[인터뷰]...
[콜센터도 혁신…1위 기업들] KT, 빅데이터 활용 고객 맞춤형 서비스 2015-11-18 18:27:00
2015년 콜센터품질지수(ks-cqi) 통신 분야에서 무선·유선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올해 통신 130주년을 맞이해 세계 최초로 5g(5세대) 품질관리 국제표준을 완성한 kt는 ‘고객 최우선 경영’을 기업의 핵심 가치로 내세우고 있다.kt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생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