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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도 이젠 렌털 시대…교보문고, 회원제 '샘'서비스 2013-01-10 16:58:16
더 키우면서 출판 유통 및 디지털콘텐츠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기 위한 대규모 투자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교보문고는 2011년부터 보스톤컨설팅그룹(bcg)과 손잡고 새로운 성장 전략을 모색해 왔으며 전자책 중심의 디지털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허정도 교보문고 대표는 “올해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꽁꽁 언 중국…양파값 87% ↑ 2013-01-10 16:57:50
수입했다. 이정석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수급정보센터 차장은 “중국산 농산물은 국가가 수입해 국내 농가의 ‘비(非)출하기’ 가격 안정용으로만 시장에 내놓고 있다”며 “일시적으로 가격이 올라도 한국 채소 가격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다”고 설명했다.노경목 기자 autonomy@hankyung.com ▶ 고영욱, 18세女에 "우리,...
[새해 은행장과의 만남] "금융·유통 결합해 농식품기업 지원 강화" 2013-01-10 16:52:19
유통 부문에서도 도움이 필요합니다.▷신 행장=농협은행이 농식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각 영업점에서 운영하는 ‘신토불이 창구’를 더 늘릴 계획입니다. 농협판매장에서 10%를 할인해주는 ‘nh채움하나로카드’와 스마트폰으로 농식품을 구입할 수 있는 ‘nh바로바로’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 공급도 늘리겠습니다....
"대형유통업체 횡포 여전" 2013-01-10 15:50:19
현재 대규모유통업법에 따르면 판촉비용은 유통업자와 납품업자의 경제적 이익 비율에 따라 분담하고, 납품업자의 분담비율은 50%를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하지만 조사 대상 납품업체의 30% 가까이가 판촉비용의 절반 이상을 부담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인터뷰> 송정원 공정위 유통거래과장 "일단 부당이익이...
[마켓인사이트] 신세계 회사채, 일본계 자금 유입될까 2013-01-10 15:35:47
일본계 자금은 국내 aa급 대형 유통업체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롯데그룹 계열사와 이마트 등이 발행한 회사채에 일본계 자금이 대거 유입됐다.증권사의 한 관계자는 "일본 투자자들이 기업의 펀더멘털(기초체력)이 탄탄한 데다 상대적으로 금리 조건이 좋은 한국의 우량 회사채를 매력적으로 여기는 것...
전셋값 올라 집 없는 신혼부부들 오피스텔로 가나? 2013-01-10 13:05:09
초입에 위치해 강남업무지구와 문정법조타운, 동남권 유통단지, 가든파이브 등으로 이동이 편하다. 단지 주변에 ktx 수서 개발지가 있어 교통 여건도 점차 좋아질 전망이다.02)562-7111◆현대산업개발의 ‘송파 아이파크’ 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 동남권유통단지 2-2블록에 오피스텔 ‘송파 아이파크’를...
공정위 "납품사에 대한 대형유통업체 횡포 여전" 2013-01-10 12:01:00
결과 대형유통업체들이 납품업체들에게 ▲판촉행사 서면 미약정 ▲부당반품 ▲판촉행사 비용 부당전가 등 불공정 거래를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판촉행사 서면미약정은 모든 업태에서 공통적으로 가장 많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정위는 앞으로 서면실태 조사 결과 법위반 혐의가 있는 것으로 나타난...
공정위, 대형유통업체 불공정행위 잡기 나섰다 2013-01-10 12:00:19
유통분야 서면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결과 분석을 마쳤다고 10일 밝혔다.공정위에 따르면 납품업체들이 겪고 있는 불공정 거래행위 유형으로는 판촉행사 서면미약정, 부당반품, 판촉행사 비용 부당전가 등이 꼽혔다. 판촉행사 서면미약정은 모든 업태에서 가장 많이 발생했다. 대형마트·인터넷쇼핑몰·대형서점에서는...
[뉴스&] 전기료 또 인상‥물가관리 비상 2013-01-10 09:00:39
살펴볼까요? <기자> 한국은행은 11월중 예금취급기관 가계대출과 12월 수출입물가지수 등을 발표합니다. 지식경제부는 지난해 12월 자동차산업 동향을 내놓구요,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해 유통업 분야 서면실태조사에 대한 결과를 발표합니다. 대형 유통업체와 납품업체를 대상으로 한 조사인 만큼 불공정 사례나...
임산부 언더웨어 엠시크릿, 빠른 성장세… 올해 볼륨화에 박차 2013-01-10 08:51:02
육아용품 전문매장,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도 확대한다. 이와함께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준비 중이다. 정은영 하얀달 대표는 “올해 엠시크릿은 브랜드 볼륨화를 위해 공격적인 영업에 나설 계획이다. 임산부들의 트렌드와 니즈에 따라 상품력을 강화하고 보다 많은 유통채널을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