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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이슈 찬반토론] 전작권 전환 연기해야 하나요 2013-08-02 16:43:04
무기나 정보시스템을 보완할 이렇다 할 대책이 없으니 일단 연기하고 보자는 식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반면 정부 밖에서는 독립국가로서의 자존심을 내세우며 전작권이 없는 나라가 말이 되냐는, 다분히 감정 섞인 주장이 많지 않나 싶다. 국제사회에는 영원한 적도, 친구도 없다는 이야기가 있다. 이는 뒤집어 말하면...
<지식재산금융 활성화해 우수 中企에 힘 실어준다> 2013-07-30 14:42:50
신용위험과 관계없이 로열티 수입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방식이다. 지식재산 유동화와 지식재산 담보대출 등을 위한 인프라도 조성한다. 금융위는 지식재산 평가의 신뢰성을 높이고자 국가지식재산위원회, 특허청과 협의해 지식재산·기술평가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고 거래정보시스템을 조성하는 등...
성범죄 예방을 위한 상황별 대처법 2013-07-30 11:28:40
그러나 이같은 조치들로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리라는 보장은 할 수가 없다. 살인범 조oo은 2011년 울산에서 미성년자 성추행죄로 징역 1년 6월과 집행유예 3년, 성폭력 치료강의 수강 80시간, 신상정보공개 및 고지명령 3년을 선고 받아 ‘성범죄자알림e’에도 등록된 상태였다. 그러나 올해 초 여성을 속여 자신의 자취방...
[맞짱 토론] 산업은행·정책금융공사, 다시 합쳐야 하나 2013-07-19 16:59:27
복잡해지고, 금융시장의 복합성과 전문성도 정보기술(it)의 발전과 함께 증폭되고 있다. 개방형 경제를 지닌 한국은 이런 세계 경제와 금융의 흐름을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는 대형 cib 없이는 경제 안보를 보장할 수 없는 상황이다.특정산업의 정부보조는 불공정 무역 소지 있어 따라서 한국 금융시스템의 전략 관점에서...
[2013 한국서비스대상] 동부화재, 프로미 서비스로 고객과의 약속 실천 2013-07-10 15:30:41
요구를 고려하고 사회적, 환경적 가치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경제, 사회, 환경적 관점에서의 균형잡힌 경영성과 창출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기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지속가능경영 추진에 대해 사회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고객의 의견을 귀담아 듣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gri a+...
[공공기관 합리화] CEO 자격요건 구체적 명시…SOC 출신, 에너지 공기업 못간다 2013-07-08 17:40:04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공공기관 낙하산 인사 없앤다…추천위 과반수 외부 인사로 ▶ [공공기관 합리화] 공공기관 4년간 7만명 채용…"스펙 안 본다"[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공공기관 자율성과 경영책임 동시에 강화한다>(종합) 2013-07-08 17:03:34
등 단기적 재무위험을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공공기관 부채의 증가 항목과 내역, 증감 원인은 공공기관 경영정보공개시스템(알리오)에 투명하게 밝힐 방침이다. 공공기관 부채를 산정할 때는 '구분회계' 제도를 도입한다. 이는 사업과 조직의단위별 재무상태를 볼 수 있게 하는 체계로, 사업부문별...
<공공기관 자율성과 경영책임 동시에 강화한다> 2013-07-08 14:00:29
등 단기적 재무위험을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공공기관 부채의 증가 항목과 내역, 증감 원인은 공공기관 경영정보공개시스템(알리오)에 투명하게 밝힐 방침이다. 공공기관 부채를 산정할 때는 '구분회계' 제도를 도입한다. 이는 사업과 조직의단위별 재무상태를 볼 수 있게 하는 체계로, 사업부문별...
[Cover Story] 투명한 시장경제…지하경제 양성화가 열쇠 2013-07-05 15:48:20
조세 회피와 사회보장부담금 부담을 피하려는 게 주목적이다. 또 최저임금, 근로자 최대 근무시간, 안전 기준 등 노동시장에 대한 법적 기준·규제의 적용을 받지 않으려는 의도도 깔려 있다. 통계 조사나 기타 행정적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려는 목적도 있다. 지하경제를 추정하는 방법은 설문조사를 통한 직접적 추정...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신한카드, CEO 좌석 옆에는 '고객의 의자' 2013-06-26 15:38:39
있도록 시스템화됐다. 또 매월 ‘소비자 보호 제안의 날’을 정해 전 직원이 고객의 소리를 들으며 고객 중심 마인드를 함양하고 고객 불편 요소를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쏟아낸다 . 신한카드는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일류기업은 경영실적뿐만 아니라 나눔활동에서도 1등이어야 한다’는 철학에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