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추락한 신뢰‥`꾼`에 울고 웃는 금융권-②] 사기꾼만 늘어난다 2014-04-28 16:40:42
지주회장의 눈치보기에만 바빠 단기적인 성과에 몰입돼있다보니 정작 집안 단속에는 소홀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인터뷰> 이재연 금융연구원 박사 "보안이나 내부통제 관련 예산과 인력을 축소하거나 신경을 안쓴다. 형식적으로 형태와 인력만 갖추는거다" 실제 시중 4개은행에서 내부통제 업무를 담당하는 준법감시인력은...
"포스코 DNA 되살려라" 담금질 나선 권오준號…"시총 50조 달성·2대 메가 성장엔진 갖추는데 魂 불사를 것" 2014-04-25 07:00:07
활동을 최소화하고 직접적인 성과창출 비중을 높여갈 계획이다. 권 회장은 “각종 행사를 간소화하고 프로젝트 중심으로 일하는 문화를 만들 것”이라며 “회사에 이익이 발생하면 파격적인 보상을 하는 등 적절한 보상안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본연의 업무에 몰입해 업무효율성과 수익성을 높여야 한다”고...
[시론] 규제개혁이 일자리 낳게 하려면 2014-04-14 20:33:06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용두사미 격으로 끝나곤 했다. 그만큼 규제개혁은 공무원이 누리는 권한의 원천을 내려놓으라고 하는 지시와 같아 성공하기 어려운 문제다. 단기적이고 실적위주로 될 성질의 것이 아니다. 이번 규제개혁은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지향한다. 규제로 일자리를 뺏는 것은 도둑질이라고 대통령이...
[세스 고딘의 이카루스 이야기] 8편. 무한 게임의 시대 2014-04-11 09:30:00
개성과 인간성을 포기하고, 스스로에게 윤리적인 지름길을 선택해도 좋다고 눈을 감아버린다. 반면 게임은 자발적이다. 게임 속에서 우리는 규칙을 직접 선택하고, 자신과 잘 어울리는 게임을 고를 수 있다. 게임을 할 때 우리는 몰입한다. 자발적으로 참여하기 때문이다. 승자 또는 패자이기 이전에 우리는 게임을 즐기는...
팜플의 정예 라인업, '원티드-데미갓워-시간탐험대' 공개 2014-04-11 00:11:58
적극적인 성과를 보이겠다고 당당히 출사표를 던졌다. 하지만 이날 행사의 주인공은 다름아닌 rpg 3형제였다. 5월과 6월 중 출시될 이 게임들은 모두 같은 rpg 장르지만, 각각 색다른 재미로 무장했다. ■ '원티드는 처음부터 '누구나 쉽게'를 모토로 만들어진 게임' 가장 먼저 마이크를 잡은 사람은 바로...
초고화질 UHD TV 경쟁 시작됐다 2014-04-10 17:11:34
반지름 4.2m 원의 곡률로, 3.5m 거리에서 TV를 시청할 때 몰입감이 가장 좋다는 설명이다. 사실 삼성은 평면 UHD TV도 같이 내놨지만 주문의 96%가 커브드로 몰릴 정도로 시장에서도 ‘커브드’의 인기가 좋다. 해외에서도 호평을 얻고 있다. 영국 AV포럼은 삼성 커브드 UHD TV를 `최고 추천` 제품으로 선정하며 "다른...
[우리회사 대표상품] 혁신에 혁신…그래 소비자가 '찜' 했어 2014-03-28 07:02:10
서둘러 찾아야 하지만 수년째 별다른 성과가 없다. 이처럼 불확실한 상황에서 기업들이 믿을 수 있는 것은 경쟁에서 살아남은, 시장 검증을 통과한 핵심 기술과 히트 상품뿐이다. 당장의 기업 수익성을 지켜낼 보루이면서 미래를 위한 투자 재원 확보의 기반이기 때문이다. 기업들이 히트 상품과 기술의 시장 지배력을...
개인들은 다 창의적인데 조직은 왜 창의적이지 못할까 2014-03-28 07:01:03
이를 성과로 이어지게 하는 집단의 창의성도 중요하다. 조직의 상황에 따라 창의성 경영의 무게중심은 달라질 수 있다. 창업 초창기나 성장기 그리고 새로운 사업 진출을 시도하는 시기에는 소수 인재들의 창의성이 성장을 이끈다. 이 시기엔 제품이나 서비스의 완성도가 떨어지고 인적자원 역시 풍부하지 않기 때문에...
게임에 대한 엄청난 집중력…업무 효율로 연결시키려면 2014-03-21 07:00:00
사람들은 몰입하며 뛰어난 성과를 발휘한다. 게이머를 게임에 집중하도록 하는 또 다른 요인은 명확한 목표와 규칙이다. 어떤 게임이든 목표를 명확히 정해 놓는다. 그리고 최종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여러 단계를 거치게 되고, 각 단계의 장애물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게이머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전략적인 사고를...
'어니스트:천공의 원정대', 첫 날 티스토어 1위 기염! 2014-03-10 11:08:07
아니라 게임의 몰입성과 재미요소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레쿠코리아 정호영 대표는 '출시 후 빠른 시간 내에 티스토어 다운로드 1위라는 높은 성과를 거두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유저님들이 보내주신 많은 성원에 감사드리며 더욱 좋은 게임 서비스로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