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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견표 한국소비자원장 "빅데이터 활용, 소비자보호 사각지대 없애겠다" 2016-07-03 17:58:31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소비자원은 지난해 일본과 베트남에 이어 올해 미국 거래개선협의회(cbbb), 태국 소비자청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예를 들어 미국 기업 제품을 해외 직구로 구매해 피해를 입은 국내 소비자는 소비자원에 구제를 신청하면 된다. 이후 소비자원은 cbbb를 통해 해당 사업자와 보상절차를...
돼지열병 발생…제주산 돼지고기 유통 `완전중단` 2016-06-29 17:26:31
동안 개점휴업 상태에 놓이게 됐다. 제주산 돼지고기를 사용하는 다른 지방의 식당들도 영업에 큰 차질을 빚을 것으로 추정된다. 도축 물량이 줄어들면 자연히 돼지고기 가격이 올라가게 되고, 결국 소비자만 피해를 보게 될 전망이다. 제주도의 육가공업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제주축산물유통협의회는 이날 오후 도청...
경기도, '소비자전문상담사 자격증 교육 실시' 2016-06-24 14:01:29
마련된 교육은 경기도가 경기도 소비자단체협의회(이하 경기소협)를 사업주체로 선정하고, 경기소협에서 소비자교육전문기관인 (사)소비자교육지원센터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추진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교육은 남부지역은 수원 경기도여성비전센터)에서, 북부지역은 고양 백석도서관에서 나눠 진행된다. 남부지역 교육생...
대학 총장들 "등록금 규제 풀어달라" 대정부 건의 2016-06-23 18:24:19
근본적으로 뜯어고치자는 요구여서 주목된다.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23~24일 제주 메종글래드호텔에서 ‘미래를 대비하는 대학재정의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2016년 하계 대학총장세미나를 개최했다. 대교협은 전국 120개 일반대(4년제대) 총장이 참석한 자리에서 이같은 내용의 ‘대학의 새로운...
"소멸된 통신 3사 마일리지 5년간 2682억원" 2016-06-08 15:11:08
녹색소비자연대 전국협의회는 미래창조과학부와 이동통신 3사로부터 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 5년간 소멸한 통신사 마일리지는 2천682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통신사 별로 보면 KT가 1436억 원으로 가장 많았고 SK텔레콤 1007억 원, LG유플러스 239억 원 등의 순이었다. 소멸한 통신...
"유한킴벌리, 생리대 가격인상 계획 철회해야" 2016-05-31 11:47:59
더 크다고 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적했다. 소비자단체협의회는 "생리대 시장의 과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유한킴벌리가 2011년 6월과 2013년 6월 가격을 인상하고 2∼3위 업체가 이에 동조하면서 생리대 가격 상승을 유발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유한킴벌리는 원재료가격 하락과 높은 영업이익률에도...
`뜨거운 감자` 실손의료보험 손본다 2016-05-18 17:20:51
의료쇼핑·과잉진료를 유발하는 일부 소비자·의료기관의 병원비를 충당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실손의료보험의 높은 손해율로 고심하던 보험업계는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승호 손해보험협회 팀장 "이번 정책협의회를 통해서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지길 바란다. 보험업계도 앞으로 통계시스템을 정교...
'과잉진료·허위입원' 줄줄새는 실손보험, 수술대에 오른다 2016-05-18 10:00:10
정부부처·관계기관 정책협의체 출범3천200만명 가입했는데 보험금은 20%에 집중…'과다 청구→보험료 인상' 악순환 금융당국이 사실상 제2의 건강보험 역할을 하고있는 실손의료보험 제도를 뜯어고치기로 했다. 의료 쇼핑·과잉 진료로 실손보험 손해율이 올라가고, 보험사들이 이를 이유로보험료를...
실손의료보험 大수술 나선다··차관급 TF 킥오프 2016-05-18 10:00:00
확정 그동안 불필요한 과잉진료와 보험소비자들의 도덕적 해이로 사회적 논란이 제기된 실손의료보험에 대한 대수술이 시작됩니다. 금융위원회와 보건복지부는 오늘(18일) 정은보 금융위 부위원장과 방문규 복지부 차관 주재로 관계기관과 연구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실손의료보험 제도 정책협의회` 첫 회의를 열었습니다...
'민원 핑퐁' 없앤다…금융위·금융공공기관 민원 후견인제 도입 2016-05-17 16:17:08
대회의실에서 '제1차 금융민원협의회'를 열어 금융 민원 처리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민원 후견인제도는 특정 공무원을 후견인으로 지정, 민원을 처리해주는 것으로일부 지방자치단체들이 도입하고 있다. 앞으로 금융위와 금융 공공기관은 민원을 접수한 이후 부서장이 내용을 1차 점검하고, 민원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