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팔도비빔면 성장 꺾였나 2014-08-19 21:25:13
포함한 회사 전체 매출은 올랐다”고 설명했다.오뚜기와 삼양식품의 비빔면 매출도 줄었다. 오뚜기의 메밀비빔면은 같은 기간 33억7000만원에서 32억3000만원으로 4.1% 감소했다. 삼양식품의 열무비빔면은 15억원에서 12억4000만원으로 17.3% 줄었다. 오뚜기는 야구선수 류현진 선수를 모델로 기용한 진라면에,...
[증시 갑론을박] "라면 2·3위 거센 추격" vs "新제품 출시로 반격" 2014-08-18 21:19:59
18.9% 떨어진 수준이다. 지난 2분기 말 기준 농심의 라면시장 점유율(매출 기준)은 62.9%를 기록했다. 직전분기보다 1.4%포인트, 작년 2분기(67.7%)보다 4.8%포인트 낮은 수준이다.분기 말 기준 농심의 라면시장 점유율이 62%대로 떨어진 것은 재작년 2분기 이후 처음이다. 농심의 2분기 매출(별도 기준)은 작년 동기보다...
"농심, 2분기 실적 부진‥목표가↓" - 대신證 2014-08-18 08:44:10
감소하며 라면 내수 매출은 6.2% 감소, 수출도 5.5% 감소해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하반기에도 라면 부문 매출과 이익 감소가 지속될 전망"이라며 "국물 없는 라면 제품 인기 확대와 경쟁사인 오뚜기의 판촉 확대 영향이 지속됐기 때문으로 전통적인 비수기인 3분기를 지나 4분기 이후 점유율...
비비고 볶고 섞어 먹다보니…국물없는 라면, 판매 '급증' 2014-08-13 16:13:35
매출로 0.5% 소폭 신장했다. 반면 짜장라면은 상반기 942억원의 매출로 9.8% 감소했다.업계에서는 앞으로도 국물 없는 라면시장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볶음면 시장에서 불닭볶음면 출시 이후 불낙볶음면(팔도)과 하모니(농심), 열떡볶이면(오뚜기) 등의 출시가 이어지며, 치열한 경쟁이 전개되고 있기...
[안전한 먹거리] 오뚜기 대풍공장, 제조 라인 무인자동화…식품센터서 세계 안전기준 분석 2014-08-07 07:00:37
] 오뚜기는 식품 안전이 다른 어떤 것보다도 중요하다는 경영 철학을 갖고 다양한 식품 안전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대표적인 것이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 인증이다. 오뚜기는 2006년부터 꾸준히 카레, 마요네즈, 케첩, 레토르트, 즉석밥, 라면, 국수 등 대부분 제품에 대해 haccp 지정을 받았다. 이를 통해 체계적이고...
'LA 괴물' 류현진 연승에 라면株 희비…오뚜기 6월 이후 20% '오뚝' 2014-08-01 14:41:51
] 오뚜기가 하반기 시작과 동시에 증시에서 '오뚝' 일어섰다. 대표 라면주인 농심과 삼양식품 주가가 내리막길을 걷고 있는 것과 대조적인 모습이다. 금융투자업계 전문가들은 오뚜기가 상반기(1~6월) 내내 지속된 국내 라면업체들의 점유율 경쟁에서 사실상 승리의 깃발을 잡았다고 분석했다.1일 한국거래소에...
여름철, 더위 잡는 ‘이열치열’ 매콤 메뉴~ 2014-07-29 15:20:42
매운맛 평가지수)가 2768SHU로 비벼먹는 라면제품인 `비빔면` 류 중에서는 가장 매운 제품이다. `팔도쫄비빔면`은 4월 시장에 출시된 이후 1개월 만에 농심 `찰비빔면`과 오뚜기 `메밀비빔면`을 제치고 2위로 등극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팔도쫄비빔면`의 인기 요인은 쫄면 같은 식감의 쫄깃하고 탱탱한...
올 30% 급등…오뚜기 주가 '우뚝' 2014-07-25 21:40:47
라면 점유율 높아지고 케첩 등 조미식품 매출 늘어 [ 황정수 기자 ] 오뚜기 주가가 올 들어 30% 올랐다. 라면시장 점유율 상승과 마요네즈 등 고마진 주력제품의 매출이 늘고 있어서다.오뚜기는 25일 2.15% 오른 52만2000원에 마감했다. 기관이 최근 5거래일 중 4거래일 순매수했다. 이 기간 순매수 금액은...
[이 여름의 맛과 멋] 無더위를 부탁해 2014-07-23 07:10:03
대잔치’를 다음달 10일까지 진행한다. 팔도 라면을 구매한 고객 중 48명을 추첨해 러시아 바이칼호 여행 기회를 제공한다.오뚜기는 면과 소스 제조업체인 면사랑과 손잡고 ‘오뚜기 면사랑’이라는 냉장면 전문 브랜드를 만들었다. 이 브랜드를 통해 냉면 파스타 우동 쫄면 등 30여 가지 제품을 판매하고...
우리투자증권, 농심 목표가 내려 2014-07-16 08:10:39
"라면 시장에서 점유율이 하락하고 원가율 개선이 지연되고 있어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각각 11.1%, 11.3% 하향조정함에 따라 목표가를 낮췄다"고 밝혔다. 한 연구원은 농심의 2분기 별도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4천462억원과 13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0.3%, 4.2% 증가하는 데 그쳐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