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융사 임직원 권익 보호 기준 제정된다 2015-04-22 14:28:47
제정해 금융회사 임직원이 의견에 반하는 진술(확인서, 문답서 등)을 하도록 강요받지 않을 권리, 강압적인 검사를 받지 않을 권리 등을 명시하기로 했다.금감원 검사원의 복무 수칙도 보완하고 금융회사가 권익보호 담당역 제도를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도 강화한다. 제재 절차상에서도 제재 대상 금융회사 및 임직...
[Law&Biz] 재판 전 증거자료 조사하는 한국형 디스커버리제 도입 2015-04-14 21:23:55
최종 의견을 진술할 권리를 보장하고 형사사건 피해자가 법정에서 증인신문 외 자신의 의견을 밝힐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건의하기로 했다.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소송 전 증거자료 조사하는 '디스커버리 제도' 추진 2015-04-14 16:13:35
민사사건 당사자가 형사사건처럼 재판에서 최종 의견을 진술할 권리를 보장하고 형사사건 피해자가 법정에서 증인신문 외 자신의 의견을 밝힐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건의하기로 했다.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책마을] "피자 두 판으로 한 끼 해결할 작은 팀 꾸려라"…글로벌 기업 페덱스 '피자 두 판의 법칙' 2015-02-26 21:09:57
진술한 책이다. 어떤 조직이 장거리 경주에서 선두를 지키는지, 그 이유를 설명하면서 사람들이 놓치기 쉬운 동력인 ‘소프트한 경쟁력’을 집중 조명한다.이 책의 추천사를 쓴 경영 컨설턴트 톰 피터스는 소프트 엣지가 ‘뛰어난 성과의 단단한 기반’이라며 이렇게 말한다. “소프트한 요소가...
[경찰팀 리포트] '고수익 알바'인 줄 알았는데…보이스피싱 연루된 청년 구직자 2015-01-31 09:05:00
보이스피싱 피해금이라는 사실은 몰랐다”고 진술했다. 백의형 서대문경찰서 지능팀장은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찾을 때는 직장 소재지와 하는 일, 그 일이 법에 저촉되는 것은 아닌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보이스피싱 범죄에 연루된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인출책으로 일했더라도 일...
송영근 `하사관 아가씨` 막말 논란 `파장`··"성누리당 별명 생겼다" 2015-01-30 10:05:19
보장’을 한민구 국방장관에 요구했다. 송영근 의원은 심지어 피해 부사관을 ‘하사 아가씨’라고 표현해 물의를 빚기도 했다. 그는 “엊그제 여단장 문제 나왔을 때 그 하사 아가씨가 옆의 아가씨한테는 이야기 했어요. 그렇죠?”라고 발언해 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발언을 놓고 논란이 커지자 송영근 의원은 29일...
송영근 의원 `하사아가씨` 막말 논란··"성폭행 여단장 외박 못나가서" 2015-01-29 14:53:36
보장’을 한민구 국방장관에 요구했다. 송영근 의원은 심지어 피해 부사관을 ‘하사 아가씨’라고 표현해 물의를 빚기도 했다. 그는 “엊그제 여단장 문제 나왔을 때 그 하사 아가씨가 옆의 아가씨한테는 이야기 했어요. 그렇죠?”라고 발언해 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육군사관학교 27기인 송영근 의원은 1사단장과...
신용카드 뒷면 미서명 사고, 카드 회원 책임부담률 100%→50% 2015-01-28 19:05:14
진술의 유도 등 회원의 불이익을 야기하는 행위를 금지했다. 회원·가맹점이 부담비율 결정 관련 자료를 요구하면 카드사는 제공의 의무를 지닌다. 카드사가 보상신청 접수 및 보상결정 통보시 보상절차, 보상기준, 처리기간, 조사과정 및 이의제기절차 등을 회원에게 안내하고 보상결과를 사전통지해 의견제출...
신용카드 뒷면에 서명 안해도 50% 보상 받는다 2015-01-28 14:29:14
회원에 대한 과도한 자료 요구, 불리한 진술의 유도 등 회원의 불이익을 야기하는 행위를 금지했다.회원·가맹점이 부담비율 결정 관련 자료를 요구하면 카드사는 이를 제공해야 한다.카드사가 보상신청 접수 및 보상결정 통보시 보상절차, 보상기준, 처리기간, 조사과정 및 이의제기절차 등을 회원에게 안내하고...
신용카드 뒷면 미서명 사고…카드회원 3월부터 절반만 책임 2015-01-28 12:00:18
불리한 진술의 유도 등 회원의 불이익을 야기하는 행위를 금지했다. 회원·가맹점이 부담비율 결정 관련 자료를 요구하면 카드사는 이를 제공해야한다. 카드사가 보상신청 접수 및 보상결정 통보시 보상절차, 보상기준, 처리기간, 조사과정 및 이의제기절차 등을 회원에게 안내하고 보상결과를 사전통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