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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한경+] '금감원 지하에는 왜 ATM이 줄지어 있나' 등 2014-09-12 20:58:02
답변. 발언 실수?국방기술장터 통해 첨단기술 민간 이양인터넷이든 컴퓨터든 따지고 보면 국방 기술을 개발하다가 나온 산물. 국방과학연구소는 자체 개발한 각종 첨단기술을 국방기술거래장터를 통해 민간에 이양. 국방기술거래장터에 올린 기술은 2900여건. ‘국방기술 사업화 설명회’도 개최.※ 한경+ 앱을...
[산업단지 50년] 미싱 돌리던 '구로공단', ICT·로봇 융합제품 쏟아내는 'G밸리'로 2014-09-04 21:09:49
첨단업종 기업들이 가득한 첨단 산업단지로 탈바꿈했다.◆클러스터로 변신하는 g밸리g밸리에 입주한 기업들은 대학, 연구소들과 함께 산·학·연 클러스터(집적지)를 만들어 기술융합을 통한 미래 먹거리 발굴에 나서고 있다. 정보통신기술(ict)과 디지털콘텐츠, 그린it, it융합메디컬 등 4개 미니클러스터에...
유원컴텍, 사물인터넷 영상보안장비 업체 '블루비스' 인수 2014-08-19 09:29:40
고기능 첨단화학소재 전문 전자부품 제조업체 유원컴텍이 사물인터넷 영상보안장비 전문업체인 블루비스의 지분 100%를 20억원에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블루비스는 3r 연구소 직원들이 주축이 되어 2005년도에 설립된 기업으로 dvr, cms 등 영상보안장비 및 영상관제시스템을 생산, 설치하는 전문업체며 국내뿐만 아니라...
대전시-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창조경제 협력 맞손 2014-08-18 17:58:39
만들 방침"이라며 "대덕특구 첨단기술의 사업화 및 지역기업에 대한 기술이전 촉진사업 확대를 적극 모색해 나가자"고 제안했다.이에대해 김 이사장은 "대덕특구의 기술과 사업화 모델들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고, 기초과학연구원이 건립되면 기술의 질 또한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한다"며...
한화그룹, 잇단 인수합병…사업구조 개편 '가속' 2014-08-13 16:56:41
존속법인인 소재사업 부문은 ‘한화첨단소재’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롭게 출발했다. 한화첨단소재는 향후 차량 경량화를 위한 탄소계 복합소재 개발, 전자소재 부문의 나노 프린팅 및 코팅기술 개발 등 첨단소재 사업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기존 한화케미칼과 공동으로 사용하고...
신형 제네시스 美 충돌테스트서 승용차 세계 최초로 全항목 세부평가 만점 2014-08-12 15:13:53
첨단 '9에어백 시스템' ▲위험상황 발생 시 시트벨트를 당겨 충돌 직전 탑승자를 보호하고 급제동, 급선회 시에도 시트벨트를 되감아 운전자의 쏠림을 예방하는 '앞좌석 프리세이프 시트벨트(psb)' ▲충돌 시 신속하고 단단하게 앞좌석 승객의 골반부를 잡아주는 '하체상해 저감장치(efd)' 등 최상...
지역경제 활성화 높이는 산업단지에 기업들 선호도 UP 2014-07-30 09:54:55
2014년 현재 테크노파크, 자동차부품기술연구소, 정밀화학소재기술연구소, 조선해양도장표면처리센터 등 18개 기관으로 확충됐다. 울산시가 산업의 거점으로 떠오르면서 1인당 지역총생산(GRDP)은 98년 2,379만 6,000원에서 2012년 말 현재 6,329만 6,000원으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자동차, 조선해양, 석유화학 등...
[R&D 투자 늘리는 현대차] "獨 디젤·日 하이브리드 넘어라"…현대차, 수소전지·스마트카 집중 2014-07-28 20:57:31
소재 경량화…연비 30% 높인 엔진 개발 [ 최진석 기자 ] ‘품질 경영’으로 세계 5위 자동차 그룹을 키워 온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사진)이 ‘선행 기술 조기 확보론’을 언급한 건 지난 3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현대자동차 유럽기술연구소를 찾은 자리에서다. 양승욱 소장의 브리핑 대신 자유...
[가자! 스포츠 산업 강국] 봅슬레이 더 빠르게…대한항공·BMW·페라리 'R&D 올림픽' 2014-07-14 21:30:59
기업들의 기술 경연장이었다. 봅슬레이 썰매는 첨단 항공기에 쓰이는 탄소복합 소재로 제작된다. 속도 경기이기 때문에 공기 저항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공기역학 기술이 필수다. 각국 대표팀이 썰매 제작에 글로벌 기업의 기술 지원을 받은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스포츠 경쟁은 첨단기술의 경쟁’이란 말도...
'정비업계 vs 보험사' 수리비 갈등 해법 쉽지 않네 2014-07-10 07:50:03
자동차기술연구소가 개발한 손해사정프로그램 'aos 프로그램'의 사용을 정비업체에게 강제하는 점도 문제라고 지적했다. aos 프로그램 자체가 불합리한 작업시간 적용 등으로 손보사에 유리하게 설정돼 있어 신뢰하기 어렵다는 것. 이에 대해 해당 보험사 관계자는 "국토교통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