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0대 이케아 초대지사장, 티몬 통해 캔들워머 연매출 '40억원' 2016-03-29 10:17:46
하우스 오브 지니어스(house of genius)'를 생산하는 아이비스가 소셜커머스 티몬을 통해 연매출 40억원을 달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이비스 신호진 대표(44)는 지난 2011년 창업을 통해 캔들워머 시장에 뛰어들었다. 신 대표가 창업 아이템으로 캔들워머를 선택한 것은 이케아에서 근무한...
‘테일 오브 테일즈’, 4월 국내 개봉 확정…신비로운 스틸 컷 공개 2016-03-28 18:27:57
제작한 코스튬하우스 브랜드 ‘티렐리’까지 초호화 제작진이 협업하여 완성한 가장 독창적인 판타지 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작품으로 관객을 매혹시킬 예정이다. 또한 이탈리아의 셰익스피어 ‘잠바티스타 바실레’의 걸작 동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기발하고 드라마틱한 스토리는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며 관객들의...
[생-글]유럽증시, 유가급락에 관련주 동반 하락 2016-03-09 10:20:39
방크하우스 람페의 랄프 짐머만 전략가는, 여전히 우리는 바닥을 탐색 중이며 아직 바닥에 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최근 반등과 함께 일부 낙관론이 있었지만 중국의 무역지표는 향후 경기 순환이 순탄치 않을 것을 다시 상기해줬다고 설명했습니다.마커스 후버 씨티오브런던마켓 트레이더는 굉장히 약한 중국의 수출...
SK브로드밴드, 넷플릭스처럼 드라마 만든다 2016-03-08 19:53:01
업체들이 주로 사용하는 방식이다. 이 사장은 “한국판 ‘하우스 오브 카드’ 같은 성공 스토리를 쓰겠다”고 강조했다.sk브로드밴드의 투자 계획에 kt와 lg유플러스는 “펀드 구성과 실행방법에 구체적 설명이 없다”며 “콘텐츠 유통 시장을 독점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sk브로드밴드...
SKB, 3200억 콘텐츠펀드 조성…"한국판 '하우스 오브 카드' 만든다" 2016-03-08 10:30:00
'하우스 오브 카드(house of card)'와 같은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역동적인 콘텐츠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하우스 오브 카드는 세계 1위 vod 스트리밍 서비스업체인 넷플릭스가 자체 제작하고 독점 공급한 드라마로 세계적 ?인기를 끌었다. 이를 위해 초고화질(uhd) 기술을 적용한 한류...
콘텐츠 제작에 수십억달러 '펑펑'…미국 미디어업계, 채널잡기 '무한경쟁' 2016-03-03 17:31:28
하우스 오브 카드' 만든 넷플릭스, 올 50억달러 투자 [ 임근호 기자 ] 재방송으로 편성표를 채우던 미국 케이블 업계가 새 콘텐츠 제작 투자를 대폭 늘리고 있다.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가 올해 콘텐츠 제작비로 50억달러(약 6조원)를 쓰겠다고 밝히면서다. 블룸버그 통신은 “시청자 확보에 비상이...
[취업에 강한 신문 한경 JOB] 1인 미디어는 '원맨쇼'…끼와 자신감 있다면 엄지족들 '엄지척' 2016-02-15 18:27:50
친한 친구가 되고 싶다”고 전했다. 그가 올린 ‘에뛰드하우스 섀도우 브라운×핑크 메이크업’ 동영상은 지금까지 40만회가량의 조회수를 보이며 뷰티 분야에서 최고 인기 동영상이 됐다. 지난해 수입을 묻자 그는 “대기업 신입사원 수준”이라고 살짝 귀띔했다.공태윤 기자 trues@han...
애플, TV드라마도 제작 2016-02-14 20:31:11
서비스 업체와 경쟁하기 위한 것이라는 분석이다. 그동안 이들 업체가 ‘하우스 오브 카드’ ‘보슈’ 같은 자체 제작 콘텐츠로 성공을 거두자 애플도 수년간 콘텐츠 자체 제작을 준비해왔다.홍윤정 기자 yjhong@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넷플릭스 상륙, `손바닥 TV` 경쟁 `후끈` 2016-02-12 19:01:44
`하우스 오브 카드` 드라마를 비롯해 국내에도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유료 가입자만 7,500만 명, 대한민국 인구보다 많습니다. 넷플릭스의 국내 상륙에 맞서 우리 기업들은 콘텐츠 강화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동영상 시청이 주로 스마트폰으로 이뤄지는 만큼 이동통신사들이 발 빠르게 대응하고...
모바일 전용 MBC '엠빅TV' 개국…맞춤 콘텐츠로 '취향저격' 2016-02-12 18:54:26
넷플릭스의 정치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는 웹과 모바일용으로 제작한 작품이 인기를 얻어 tv까지 진출한 대표적인 사례다. 넷플릭스는 이후에도 여성 교도소를 배경으로 한 ‘오렌지 이즈 더 뉴블랙’ 등 독특한 소재로 자체 제작 콘텐츠를 선보였고, 지난해 북미지역 동영상 이용 점유율 35%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