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온라인몰…불황형 소비에 소셜커머스 성장세 지속 2013-01-03 15:30:32
2013 유통산업 - 온라인몰온라인몰 경쟁 '격화'…옥션·g마켓, 모바일 확대 11번가 '쇼킹 시리즈' 강화…인터파크 '전문몰'로 변화 지난해 온라인몰 시장 규모는 2011년(29억1000억원)보다 11.8% 증가한 32조5000억원이었다. 올해는 9.8% 성장한 35조7000억원이 될 것으로 업계는 추산하고 있다....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2013 유통산업 - 식품카누·신라면블랙·세븐…간판 상품으로 육성 급증하는 싱글족 겨냥…즉석밥·만능소스 인기…집밥 같은 간편식도 내놔 식품업계에서 내수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었다는 데 반론을 제기하는 이들은 많지 않다. cj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식품시장 규모는 2010년 48조3000억원, 2011년 49조6000억원,...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2013 유통산업 - 패션패션 40여 브랜드 각축전…아웃도어 시장'정점' 女, 유니크한 디자인…spa 브랜드 인기 쭉 男, 비즈니스캐주얼…잡화 브랜드 강화 경기불황이 장기화되면서 국내 패션 산업의 성장세도 둔화되는 추세다. 지난해 34조7300억원(패션비즈 추정)에서 올해 35조6000억원대로 성장세가 주춤할 것으로...
원가 40% 절감 3g 원두커피머신개발 2013-01-03 15:30:00
유통을 없앤다면, 고객응대 사무실이나 음식점 등에서는 믹스원가에 해당하는 100원 미만으로 원두커피를 즐기는 획기적인 커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제넥스커피머신 사업부는 해당 머신의 렌탈/임대를 실시, 커피 창업이나 카페 등, 커피 판매업소및 서비스가 필요한 사업장, 오피스를 주요대상으로...
SK텔레콤, 스마트빔 독일 수출 2013-01-03 14:44:42
정보통신(it)기기 유통업체 롤라이를 통해 이달부터 스마트빔을 유럽 시장에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빔은 스마트폰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초소형 빔 프로젝터로 스마트폰의 모든 화면을 벽면 등에 영사해 대형화면으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동반성장' 5개 홈쇼핑사 판매수수료 140억 내렸다 2013-01-03 12:00:29
9월 대형 유통업체들이 대ㆍ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판매수수료율을 3~7%포인트 인하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공정위는 지난해 11월부터 대형 유통업체의 판매수수료율 인하 이행 결과를 점검, 총 4천43개 납품업체에 연 653억원의 인하 혜택이 돌아간 것으로 분석했다. 업태별로 보면 3개 백화점...
홈쇼핑, 판매수수료 인하효과 140억…공정위 "풍선효과 감시" 2013-01-03 12:00:10
대상으로 실시한 대규모 유통업법 위반혐의 조사 결과를 이달 중 발표할 예정이다.공정위 측은 "향후 면세점은 물론 업태별 차상위 유통업체를 대상으로도 판매수수료 인하 자율결정사항 이행여부를 점검할 것"이라며 "판매수수료 인하효과가 보다 많은 납품업체들에 돌아가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시민단체 "작년 기름값 올라 세금 6천억 더 걷혔다" 2013-01-03 10:44:44
주까지(56주) 국제휘발유 가격과 유류세, 정유사ㆍ주유소 유통비용 등을 분석한 결과 유류가격 상승으로정부 세수가 5천908억원 늘어났다고 3일 밝혔다. 유가 상승으로 이 기간에 소비된 휘발유 115억리터에 예상보다 2천224억원 많은11조1천97억원, 경유 218억리터에는 3천684억원 더 많은 16조716억원의 세금을...
지엔푸드(굽네치킨), 2012년 우수 외식기업 선정 2013-01-03 10:04:37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선정한 2012년 우수 외식기업의 대형 가맹사업자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 외식기업 선정은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우수 식재료를 사용하는 외식기업의 브랜드를 평가하고 육성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기업 경쟁력, 안전한 외식상품 제공, 우수 식재료 소비 등의...
콩나물, 다 같은 게 아니다?…브랜드별 최대 19% 가격차 2013-01-03 09:45:59
경우 동일 브랜드임에도 원산지 표시가 다른 제품이 유통되고 있었다.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스카시플러스100'은 원액의 원산지가 브라질산(70%) + 이스라엘산(30%), 미국산100%인 두 가지 제품이 있었지만 동일브랜드로 유통됐다. 웅진식품 '자연은 오렌지100'은 그리스산100%, 이스라엘산(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