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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거래소 "설연휴 수요예측 정확도 99.4%" 2013-02-14 14:41:32
전력수요 예측도 15분 단위로 세분화하고 온라인 수요예측 종합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전력거래소 남호기 이사장은 정확한 수요 예측으로 전력계통 운영의 신뢰도를높이고 발전·송변전설비를 효율성있게 운영해 국가 에너지 비용 절감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bumso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원전 기자재에 레이저로 바코드 새긴다 2013-02-14 14:26:31
한수원, 기자재 추적관리시스템 구축 원전 기자재 밀반출을 막기 위해 레이저로 바코드를 새긴다. 한국수력원자력은 기자재 밀반출을 방지하기 위해 이 같은 방안을 골자로 하는'원전 기자재 추적관리 IT(정보기술)시스템'을 도입,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모든 기자재의...
K-water, 대규모 정전사고 때도 용수 공급 2013-02-14 11:29:57
이동식 비상발전설비 구축…단수 '제로화' K-water(한국수자원공사)는 전력 대란, 자연재해 등 대규모 정전사고 때에도 안정적으로 전원을 공급, 단수를 제로(Zero)화하기위해 '이동식 대용량 비상발전기'(2천500kW)와 '이동식 대용량 인버터'(2천300kW)를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2011년...
중소·중견기업들 "일자리 미스매치 해결해야" 2013-02-14 11:00:05
않게 복지시스템 구축과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 등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홍근 세대산전 사장은 규제 개혁이 일자리 해법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이 사장은 농업진흥지역으로 둘러싸인 회사 부지에 가설 건축물을 설치할 수 있도록 규제가 완화된 뒤 660㎡(200평)짜리 공장을 지었더니 50여...
LG전자, TV 신제품 출시…"올해 판매 15% 확대 2013-02-14 10:30:06
늘림으로써 '화질=LG'라는 공식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LG전자 HE사업본부장 권희원 사장은 TV의 본질인 화질 기술 차별화로 'LG[003550]는 화질, 화질은 LG'의 이미지를 구축해 세계 TV시장을 선도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삼성-LG '디스플레이 분쟁' 넘어설까> 2013-02-14 06:05:06
놓고 박빙의 승부를 벌여온 양사가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쉽지 않을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디스플레이업계 한 관계자는 13일 "국내 시장도 아니고 글로벌 1,2위인데 걸린이해관계가 복잡하고 지켜보는 눈도 많아 부분적인 협력을 끌어내기도 쉽지 않을 것"이라며 "특허공유 논의에 들어가더라도 입장차를 좁혀 접점...
<中 시티노믹스, 韓기업에 신성장동력 될까> 2013-02-14 05:54:08
5년 내로 눈에 띄게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유 연구원은 "지금이야말로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이 공격적으로 확장 정책을 펼 때"라며 "단기적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대리점, 방문판매 채널 등 판매망을 구축하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witwit@yna.co.kr chopark@yna.co.kr(끝)<저...
SK케미칼 '친환경 활동-개도국 지원' 포인트제 도입 2013-02-13 11:18:25
기구) 보급, 태양열 조리기 보급사업 등 개발도상국 생활 인프라 구축에 사용된다. SK케미칼은 올해 총 260만 포인트 적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우물 13개,워터콘 1천400개, 태양열 조리기 1천개를 설치할 수 있는 규모다. 회사 관계자는 "4G 기부포인트제는 구성원들의 친환경 활동과 개도국 필수 인프라...
중기청, 녹색경영 지원사업에 46억원 투입 2013-02-13 11:00:26
단 결과 녹색경영 우수 중소기업으로 평가되면 우수 그린-비즈 마크를 부여받아 금융과 연구개발 지원에서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사업은 녹색경영 평가지원(170개사), 그린비즈 컨설팅(200개사), 녹색기업 공급망 구축지원(143개사), 온실가스 자발적 감축지원(35개사) 등 4개로 구분돼 진행된다. 올해는 특히...
'간 큰' 짝퉁업자 적발…가짜 홈피에 상표 출원까지(종합) 2013-02-12 18:05:28
것처럼 속여 총판 6곳을 모집해 전국 판매망을 구축했다. 각 총판이 운영하는 등산용품 관련 인터넷 카페에서 전국 산악회 동호인들에게 제품을 팔았다. 정품 가격이 60만원 이상인 등산 점퍼가 30만원 이상에 거래됐지만 총판과 소비자들은 인터넷 판매로 유통이윤을 줄여 정품 가격을 낮췄다는 A씨의 설명에 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