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너지음료, 누가 믿고 마시나 했더니… 2013-01-14 09:40:03
소득수준이 낮을수록 에너지 드링크의 각성 효과를 더욱 신뢰하는 것으로 드러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문종훈)의 소비자패널 ‘틸리언‘은 e-book ‘팩트북(fact book)’에서 에너지 드링크의 선호도, 효능 등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성인남녀 68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조사...
"미 경제지표 개선 가능성에 촉각" 2013-01-14 08:01:44
12월 소매매출 증가율이나 생산자 및 소비자 물가증가율, 산업생산증가율 등 실물경제지표들과 더불어 1월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제조업지수, 필라델피아 연준 제조업지수, 미시건대학 소비자신뢰지수, NAHB 주택가격지수, 12월 주택착공과 건축허가건수 등 제조업이나 소비, 주택경기에 대해 선행성을 가진 지표들의...
[경제사상사 여행] "독점·담합은 시장경제의 오류"…'제한된' 정부 개입 강조 2013-01-11 15:59:42
경쟁을 촉진하고 소비자를 보호한다는 이유로 도입한 대기업 규제는 자유경쟁을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경쟁적인 기업 활동의 발목 잡기라고 한다. 오이켄이 정부를 바라보는 관점도 흥미롭다. 그는 ‘강한’ 그리고 ‘제한된’ 정부를 강조한다. 한편으로 정부는 사적 권력의 남용으로부터 자유경쟁을 보호할 의무가 있다....
유학닷컴, 캐나다 대학진학 및 이민 설명회 개최 2013-01-11 11:28:52
또는 가까운 상담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국, 캐나다, 필리핀, 호주, 뉴질랜드, 영국, 일본 등지의 어학연수, 학위과정, 조기유학, 영어캠프에 관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유학전문기업으로, 국내 외 주요도시에 20개의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3년 연속 소비자가 선정한 신뢰기업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굿모닝총각들, 중고차매매 무상 A/S 서비스 도입 2013-01-10 15:23:09
발생해서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는 경우가 적지 않았기 때문이다. 보험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카히스토리’에서 차번호를 조회하면 지금까지의 사고 기록을 확인할 수 있지만 사고횟수보다 사고 당 금액이 더 중요하다. 사고 1건 당 사고처리 금액이 200~500만원 이상이라면 판매자에게 다시 한번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中, 수출증가율 회복.. 춘절효과 기대” 2013-01-10 14:24:17
압력이 완화되는 사이클로 접어들었다. 소비자신뢰지수나 소매판매와 같은 지표를 근거로 했을 때 소비심리도 내부적으로 개선되고 있다는 것이 확인되고 있다. 상반기 중에는 교통 인프라를 비롯해 투자집행을 조금 더 가속화할 가능성이 높다. 최근 중국 국가통계국에서 발표하는 경기선행지수나 중국 내부 관방에서 발...
SK마케팅앤컴퍼니, KDB생명과 공동마케팅 업무협약 2013-01-10 09:02:57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활동으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마케팅앤컴퍼니 문종훈 사장은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OK캐쉬백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소비자과 기업 모두에게 신뢰받는 마케팅 프로그램을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BMW코리아, 2013년 허리띠 졸라맨다 2013-01-10 07:30:04
다시 소비자에게 돌릴 수 있다는 판단이다. 특히 지난해 말 불거진 서비스 문제와 관련, 재발 방지를 도모하고 재투자를 통한 신뢰 회복에 주력할 계획이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경기 침체 상황에서 모든 회사들이 목표하는 것은 효율의 극대화이고, bmw코리아도 같은 생각"이라며 "'지속가능'이 bmw의...
<'최종병기' OLED TV 숨겨라> 2013-01-09 18:26:54
세계 최초로 11인치 소비자용 OLED TV를 내놨으나 이후 한국 기업에 고전을 면치 못하던 소니가 허를 찌른 것이다. LG전자와 삼성전자는 예상하지 못한 회심의 일격이었다. 물론 콘퍼런스에서 울트라HD OLED TV를 시연할 당시 오류가 발생해 TV 화면이파란색으로 바뀌기도 했으나 전시장에 설치된 제품은 제대로...
매일유업, 값만 비싼 프리미엄 분유 없앤다 2013-01-09 16:46:27
엄마가 만든 명작`을 리뉴얼 출시해 기존 일반분유 가격에 원가 인상분만을 추가 반영한 값에 선보입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논란이 있었던 `프리미엄 분유`는 없애고 모유에 가장 가까운 분유를 선보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