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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 50년] "진정한 글로벌 먹거리로"…라면도 한류 열풍 2013-03-13 15:30:39
라면들은 해외 생산·판매 체제를 갖췄다. 일찌감치 러시아에 진출해 현지 용기면 시장을 장악한 팔도 ‘도시락’은 2008년 이후로는 러시아 물량을 전량 현지 공장에서 공급하고 있다. 농심도 미국과 중국에 생산공장을 지어 ‘신(辛)’ 브랜드 라면을 생산하고 있다.라면업체들의 활동 반경이 넓어지면서 마케팅 전략도...
[라면 50년] 농심 신라면 80개국 판매…세계인 입맛 훔쳤다 2013-03-13 15:30:35
약 210억봉, 해외에서 약 30억봉 등 총 240억봉이 판매됐다.○한국 라면의 세계화 시대 1980년대의 황금기에 이어 1990년대는 다양한 라면제품이 나오고 기업들이 해외로 진출하는 등 전체 라면 시장이 커지는 도약기였다. 농심은 오징어짬뽕(1992년), 생생우동(1995년), 신라면컵과 신라면큰사발(1997년) 등 인기제품들을...
베지밀 '두유 韓流' 야심…중국 입맛 사로잡는다 2013-03-12 16:57:44
장기적으로는 공장을 설립해 현지 생산·판매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보수적 경영 스타일 탈피하나1973년 창업한 정식품은 국내에서 40년째 두유시장 1위를 지키고 있지만 해외 진출엔 소극적이었다. 현지 무역상사에 판매하는 방식으로 미국, 캐나다, 호주, 중국 등 13개국에 베지밀을 수출했지만 규모는 연...
[한·미 FTA 1년] "中·베트남 생산라인 다시 한국으로…수출 227% 급증" 2013-03-12 16:56:41
회장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발효 이후 해외 생산라인을 다시 서울로 옮겼습니다. 수출도 두 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연간 2000만달러 규모의 마운팅 장신구(돌을 세팅하지 않은 반제품 주얼리)를 미국에 수출하는 코아쥬얼리는 2003년 국내 인건비 상승에 따라 생산라인을 중국과 베트남으로 옮겼다. 여기에서 미국...
이운형 회장, 20년 '철강 내실경영'…재계 50위 그룹 일궈내 2013-03-10 22:50:39
생산, 절반가량을 해외에 수출해 약 3조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세아베스틸은 자동차 부품용 특수강으로 그룹 사업을 확장시켜 연 2조5000억원 정도의 매출을 기록 중이다. 1997년 외환위기는 그룹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됐다. 1995년 세아제강 회장에 오른 이 회장은 2001년 그룹을 지주회사 체제로 재편했다. 이...
팻 올니 볼보건설기계 회장 "중국 건설경기 살아나고 있어…볼보 창원공장 더 바빠질 것" 2013-03-10 17:09:37
창원공장을 굴삭기 전용 생산라인으로 바꿨다. 이곳에서 굴삭기의 ‘심장’과 ‘힘줄’ 격인 유압조절기(mcv)와 컨트롤 실린더를 만들어 전 세계 볼보 공장에 납품한다. 굴삭기 생산량은 연간 1만5000대 규모다.올니 회장은 “중국, 동남아 등 이머징마켓 판매 비중을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볼보ce는 2002년...
'美라클' 현대차…미국 진출 27년 만에 누적판매 800만대 돌파 2013-03-08 16:48:02
현대차는 지난달 말까지 미국 시장 누적 판매량(국내 생산 수출+현지 생산)이 803만9227대를 기록했다고 8일 발표했다. ◆세 차례 위기 겪으며 성장 800만대(미국 누적 판매량)는 현대차의 전체 해외시장 누적 판매량의 20%에 달하는 규모다. 쏘나타를 한 줄로 세웠을 때 뉴욕과 로스앤젤레스 사이(약 4000㎞)를 다섯 번...
현대차 美 누적판매 800만대...베스트 셀링카는? 2013-03-08 09:02:48
벌이는 `자동차 본고장`이다. 미국 누적 판매는 현대차의 전체 해외 누적 판매에서 20% 정도를 차지하며 800만대 중 600만대 이상이 국내에서 생산돼 수출된 것이다. 자동차 800만대는 쏘나타를 일렬로 세우면 뉴욕과 로스앤젤레스를 약 5차례 왕복할 수 있을 만큼의 양이다. 가장 많이 팔린 차종은 쏘나타다. 1989년 ...
현대차, 미국서 누적판매 800만대 '돌파' 2013-03-08 08:22:00
미국 앨라배마 공장을 준공하면서 현지 생산, 현지 판매체계를 구축해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에 새로운 발판을 마련했다. 현대차는 또 앨라배마 공장 준공 당시 11개 협력업체와 동반 진출해 국내 부품 협력사의 글로벌화에도 기여하는 등 한국 자동차 부품산업의 성장에도 큰 역할을 했다.현대차는 이후 2008년 유럽발...
유럽 반하게 한 '비데 만드는 여자' 2013-03-07 17:15:48
즉시 해당 부서에 이를 전달, 개선해 주고 있다. 해외시장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삼홍테크는 세계 54개국에 진출했다. 전체 수출 물량의 30%가량을 일본에 내보내고 있다. 토토(toto) 등 현지 업체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연간 5만대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유럽 시장에선 독일 게버릿에 이어 점유율 2위를 기록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