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 특수 주목 2014-11-10 10:26:44
그리고 뉴욕증시에서 퍼스트솔라라는 태양광 업체가 있는데 실적 악화, 저유가로 인해 많이 떨어졌다. 작년 기준으로 보면 알리바바에서 솔로데이의 매출이 6조 원에 달했었다. 올해는 10조 원 정도가 예상이 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이런 내용으로 인해 대중국 소비와 관련된 종목들이 재상승할 수 있는 계기가...
LG생건, 중국 직구 사업 강화…티몰 글로벌 입점 2014-11-09 10:56:30
블랙 프라이데이'로 불리는 광군제(光棍節)' 특수를 잡기 위한 프로모션 행사로 지난달 15일부터 화장품 예약판매 행사를 진행했다. 해외 직구몰에 처음으로 선보인 한방화장품 '후 공진향 인양 2종 세트'는 예약판매를 시작한지 열흘 만에 5000세트가 매진됐다. lg생활건강은 광군제를 기점으로 중국 충성...
롯데百, KOREA 광군제 '온라인 빅 쇼핑데이' 연다 2014-11-09 10:29:02
엘롯데와 연계해 역대 최대의 온라인 상품행사 ‘korea 광군제, 온라인 빅 쇼핑데이’를 선보인다.광군제는 2009년부터 시작된 중국 최대의 온라인 상품행사로 매년 11월11일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여성 및 남성 의류, 잡화, 생활가전, 해외명품 등 모든 상품군에 걸쳐 350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200억원 규...
[알리바바] 마윈과 손정의 '인연', 14년만에 세계 품다 2014-09-20 09:19:58
이베이 중국 진출 맞서...수수료 제로-무료 광고 '미친 잭' 마윈의 승부사로서의 기질도 재조명되고 있다. 2003년 이베이가 중국 시장에 진출했을 때 그 기질이 역력히 드러났다. 언론이 그는 '미친 잭'이라고 부를 계기가 되었다. 그는 알리바바의 쇼핑몰인 타오바오의 수수료를 없애고 무료광고를 허용하며...
손정의 6분 만에 200억 투자설득, 승부사 마윈 2014-05-08 04:43:59
무료광고를 허용하며 대응해 주목을 받았다. 그리고 광군제(솔로데이)라고 불리는 11월11일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하루 매출 6조3000억원의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타오바오를 창업했을 때 3주 동안 아무도 물건을 팔지 않아 그와 7명의 직원이 스스로 물건을 올린 후 사는 행위를 반복했지만 현재 타오바오에서는 매일 10...
'30대 백수'들이 중국경제 먹여 살린다고? 2014-02-14 21:33:12
1인당 평균 20달러를 지출했다. 특히 소비자 대부분은 메신저 서비스인 qq챗 속 자신의 아바타를 위한 옷과 액세서리를 사는 데 돈을 아끼지 않았다. 알리바바는 지난해 11월11일 ‘광군제(솔로의 날)’ 때 ‘댜오시’를 위한 특별한 마케팅을 펼쳐 하루 새 57억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의 날인...
0시 1000만명 동시접속…5조원 '싹쓸이 쇼핑' 2013-11-11 21:12:03
광군제는 중국 최대 쇼핑일로 탈바꿈하고 있다. 지난해 중국 주요 온라인업체들은 광군제에 30억달러가 넘는 매출을 올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금요일) 판매액 10억달러보다 3배 많았다. 보스턴컨설팅그룹은 광군제 동안 온라인에서 물품을 구매한 중국인은 1억9300만명으로 1억7000만명인 미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