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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구입' 200만원짜리 가방, 감감무소식"…세포마켓 '주의보' 2021-01-17 15:17:00
신청 대행은 소비자가 작성한 내용을 피해구제 담당 기관에 전달하는 데 그치고 있다고 소비자원은 지적했다. 또한 입점 판매자 신원정보 제공도 누락되는 경우가 많아 피해 구제가 어렵다고 강조했다. 소비자원은 "국내 플랫폼 사업자들의 경우 형식적인 측면에서는 법규 준수 고지, 대행 신청 등을 이행하고 있으나, 국외...
"1년 지나도 배송 안와"…SNS거래, 소비자 보호 `사각지대` 2021-01-17 13:26:00
관여도 및 역할에 따른 책임규정 도입 등의 제도적 보완이 시급하다. 나아가 원활한 피해구제를 위해 판매자의 신원정보를 확인해 주는 등 플랫폼 운영사업자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한국소비자원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SNS 플랫폼 운영사업자에게 판매자 신원정보 제공 및 모니터링 등 소비자 보호를 위한 노력...
SNS서 샀는데 상품 안오고 철회도 안되고…소비자 피해 속출 2021-01-17 12:00:13
피해구제 신청 대행 등의 책임이 있다. 그러나 피해구제 신청 대행은 소비자가 작성한 내용을 담당 기관에 전달하는 데 그치고, 판매자 신원정보 제공도 누락되는 경우가 많다고 소비자원은 지적했다. 국외 운영사업자는 이런 책임조차 지지 않고 있다. 소비자원은 "폐쇄적으로 이루어지는 SNS 플랫폼 거래의 특성과 제도적...
방통위 "AI 이용자 차별 우려…사람 중심 정책기반 마련" 2021-01-14 13:51:51
지켜질 수 있도록 제도개선을 추진한다. 방통위는 이용자 및 사업자 대상 교육·컨설팅을 지원하고, AI윤리규범 등을 구체화하는 제도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AI 채팅로봇의 혐오·차별적인 표현, AI 채팅로봇에 대한 이용자의 성희롱성 발언 등이 사회적으로 큰 논란을 일으킨데 따른 조치다. 세부적으로...
이루다 논란 재발 막는다…AI 이용자 교육·업체 컨설팅 지원 2021-01-14 10:08:27
아울러 방통위는 AI 서비스 이용자 보호를 위해 규범과 제도를 구체화한다. 앞서 2019년 11월 차별금지와 인간존엄성 보호 등을 골자로 한 '이용자 중심의 지능정보사회를 위한 원칙'을 토대로, 이를 실천할 구체적 사례와 방법 등을 업계와 공유할 계획이다. 특히 사업자의 규제 부담 및 AI 서비스의 혁신 저해를...
선진국, 아세안 수입규제 급증…"현지진출 한국기업 주의해야" 2021-01-12 11:00:06
구제제도를 운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태국과 베트남은 각각 2020년과 2018년에 우회 조사를 신설했다. 베트남은 이에 더해 지난해 9월 아세안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상계관세 조사를 개시했다. 캄보디아와 라오스도 2017년부터 관련 규정을 정비해 무역구제제도를 도입했다. 보고서는 "한국의 최대 투자지이자 수출 3위...
식약처,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심의위원 기피요건 강화 2021-01-12 09:00:01
공포한다.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제도는 정상적인 의약품 사용에도 예기치 않게 사망, 장애, 질병 등 피해가 발생한 경우 환자와 유족에게 사망일시보상금, 장애일시보상금, 장례비, 진료비 등 피해구제 급여를 지급하는 제도다. 의약품 부작용 심의위원회는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급여 지급 여부를 결정하는 심의 및...
농협, 올해 주목해야 할 농업·농촌 10대 이슈 선정 2021-01-06 17:11:19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를 통과하면서 제도 도입이 가시화된 상황으로 정책 효과를 높이기 위한 논의가 활성화될 전망이다. 농축산물 비대면 유통 거래는 지난해 코로나19를 계기로 급속하게 성장했으며 올해는 축산물 도매시장 온라인경매 플랫폼 구축을 추진하는 등 비대면 온라인 전환이 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공영방송 수신료 제도 등 낡은 방송통신 규제 전면개편"(종합) 2021-01-06 15:23:49
검증을 강화하고 조정 신청 절차와 피해 구제를 원스톱으로 처리한다. 방송통신 민원 처리를 대표 전화로 통일하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청자 권익보호 전담기구도 설치·운영한다. 단말기 공시지원금 제도를 개선해 출고가를 투명하게 하고 이용자 눈높이에 맞게 지원금 수준을 높일 계획이다. OTT 등 신규 서비...
[속보] KBS 수신료 제도 개선 추진…지상파 중간광고 허용 2021-01-06 15:07:16
관련 제도의 법적 근거를 명확하게 하고, 차별적 망 이용계약 금지를 위해 법제를 개선한다. 해외사업자의 법규 위반 행위에 대한 집행력도 강화한다. 빈발성 민원에 대해선 현장 검증을 강화하고 조정 신청 절차와 피해 구제를 원스톱으로 처리하며, 방송통신 민원 처리를 대표 전화로 통일하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