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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금융그룹, 내년 새 CI 적용 2019-12-26 15:57:57
종금업 면허 만료를 앞두고 있다. 이에 따라 내년 정기 주주총회에서 회사 이름을 메리츠증권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메리츠종금증권은 올 3분기까지 7분기 연속 1000억원이 넘는 순이익을 올리는 등 탄탄한 실적 흐름을 이어가면서 자기자본 4조원 이상 초대형 투자은행(IB) 진입을 눈앞에 뒀다. 지금 추세라면 올해 연간...
어선 화재경보장치 의무화…풍랑주의보시 출항통제도 강화 2019-12-25 11:00:05
양식 면허를 취소하도록 제재를 강화한다. 기존에는 적발 시 2차례 경고 후 면허를 취소했다. 어업인이 매년 1회 이수해야 하는 안전조업 교육을 강화하고 내년부터는 교육 대상을 외국인 선원까지 확대한다. 어업인 스스로 출항 전 안전 취약 사항을 점검할 수 있도록 자율점검표도 마련해 배포할 예정이다. 엄기두 해수부...
보잉, CEO 전격 교체…창사 103년 만의 최대 위기 돌파할까 2019-12-24 16:22:55
“보잉이 중요한 면허 갱신 처리 절차를 서두르고 있어 우려된다”며 “면허 처리는 내년 2월 이후에나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고 보상금 등 향후 내야 하는 비용 리스크도 크다. 보잉은 각국 항공사의 737맥스기 운항 중단에 따른 손실금과 정비 비용 등을 부담해야 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오디오래빗] 실수 아닌 범죄 #음주운전 영어로 뭐게? 2019-12-24 13:00:07
수 있게 됐죠. 음주단속 기준도 강화됐습니다. 면허정지 기준이 혈중 알콜농도 0.05%에서 0.03%로 줄었고 취소 기준은 0.1%에서 0.08%로 줄었습니다. 윤창호법으로 일부 강화됐지만 다른 국가 사례처럼 처벌을 더욱 높여야 한다는 주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해외에선 어떻게 처벌해? 해외에선 국내보다 처벌이 강합니다....
광주형사사건변호사, 음주운전 단속 위험 줄이는 길… 음주운전 생각조차 하지 않는 것 2019-12-23 16:41:25
누적 즉시 면허가 취소되며, 벌금형을 받더라도 법률상으로 1,000만 원 이상의 벌금을 받게 된다.법무법인 법승 김해암 광주형사사건변호사는 "간혹 `아주 오래전 음주운전 전력이면 조금 괜찮지 않을까?` 라고 묻는 경우도 있는데 도로교통법 부칙 제2조에 의하면 음주운전 위반행위의 횟수를 산정할 때에는 2001년 6월...
[사설] '국제 망신' 자초한 우물 안 모빌리티 규제, 더 늦기 전에 풀어야 2019-12-22 17:37:33
택시면허를 빌리거나 사도록 하고, 기여금을 내도록 했기 때문이다. 정부가 인허가권을 갖고 제한하는 방식으로는 소비자 편익이나 새로운 시장 창출에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밖에 없다. 정부 여당이 신산업보다 기존 택시업계의 이익 보호에 정책의 초점을 맞췄기 때문이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도 지난해 택시면허...
과기정통부, 57∼66㎓ 대역 무선백홀 활성화 추진 2019-12-22 12:00:07
용도 미지정 대역(57∼66㎓)의 기술 기준을 개정했다고 밝혔다. 백홀은 기지국의 주변부 망과 기간망을 연결하는 전송망으로, 무선백홀로는 광케이블이나 마이크로웨이브 장비 없이 데이터를 저비용, 초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다. 비용 때문에 유선망을 설치하기 어려운 지방이나 고밀집 도시, 스마트 시티 등에 유선백홀을...
소방시설 미작동 따른 화재 인명피해 매년 28%씩 증가 2019-12-22 12:00:05
사업면허를 등록하거나 갱신할 때 배상책임보험 가입증서 등을 요구하고 있지만, 한국은 소방시설 설계감리업자와 위험물 설계·시공업에 대해서만 전문인 배상책임 가입을 의무화하고 있다. 연구진은 "소방산업진흥법 등에 소방사업자의 배상책임보험 가입 의무에 대한 근거를 마련하고, 소방사업자의 배상책임보험 가입...
'타다 금지법' 국제 이슈화…OECD 이어 美서도 "무역장벽이다" 2019-12-20 17:25:12
정부가 유도하는 기여금 납부와 택시면허 총량 정책이다. 타다 금지법에는 플랫폼 운송사업자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기여금을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납부하도록 하는 내용이 담겼다. 국토부 장관은 여객 수요, 택시 감차의 실적 추이, 국민편익 등을 고려해 플랫폼 운송사업의 총 허가 대수를 관리한다. 기존...
한국 `타다금지법` 추진에 美협회 우려 표명 왜? 2019-12-20 07:44:48
모든 운전자는 택시 운전자 면허를 발급받아야 한다"며 "이는 신규 참여자의 참여 비용을 상승시키는 조치로 공익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또 "(한국은) 프리미엄 택시에 대한 요금 기준이 유연하지만 앱에서는 특정 가격 이하로는 가격을 책정할 수 없다"며 앱 기반 교통서비스를 운영하는데 발생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