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원시, 마산해양신도시 세계적 비즈니스 코어시티 조성 2013-12-09 18:08:15
연계한 스트리트몰 조성으로 명품 상가 입점으로 기존시가지 상권과 차별화된 신수요를 창출하게 되며 명품매장, 경관카페, 고급레스토랑 등을 유치할 계획이다. 신종우 창원시 해양수산국장은 “2014년 5월 호안축조 완료, 10월 특별계획구역 개발투자자 공모를 시작하게 되며 개발계획 중 컨벤션타운, 특급호텔(리조트)...
中企제품 '한국적 명품'으로 키운다 2013-12-03 11:00:51
'글로벌 명품화 육성제품 선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 중 해당 제품을 선정하기로 했다고 산업부가 이날 밝혔다. 글로벌 명품화 육성제품은 예를 들어 전통기업·소재·문양 등을 현대화한 가방, 장신구, 필기구, 주방기구, 조명 등이다. 폐현수막을 재활용한 고급가방, 석탄폐석을...
디자인 활용률 20%로↑…디자인실명제 도입(종합) 2013-11-26 10:27:09
아니라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한다. 말 그대로 창조경제의 실현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6일 서울 팔레스호텔에서 정만기 산업기반실장 주재로 디자인산업 정책간담회를 열어 지난해 말 수립된 디자인산업융합전략(2013∼2017년)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산업부는...
소재부품 전문기업 3천개 이상 육성 2013-11-25 18:21:17
소재부품이 명품으로 인정받도록 기업지원 인프라를 강화하고, 유망 소재·부품 기업을 글로벌 전문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지원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최태현 산업부 소재부품산업정책관 "글로벌 수요기업과 협력을 희망하는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또는 기술협력 분야에서 국내외 멘토 만여명을 확보하고...
숨은 꽃누나 찾기, 티저 공개…자옥이 누나는 어디에? 2013-11-19 19:24:50
어떤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낼 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숨은 꽃누나 찾기’ 티저를 확인한 네티즌들은 “꽃누나’ 첫방송 확정에 이어 숨은 꽃누나 찾기 티저 확인하니 방송에 대한 기대감 급증하네” “숨은 꽃누나 찾기, 김자옥을 찾는 건가? 아니면 저 중에서 여배우를 찾는 건가?” “숨은 꽃누나 찾기, 난...
글로벌소비재펀드, 선진국 기업 + 신흥국 시장 투자 효과…'두마리 토끼' 잡는 컨슈머 펀드 2013-11-13 06:58:00
꾸준한 이익을 창출해낸다. 따라서 주식시장에서도 가장 낮은 변동성을 보여주며, 이런 주식에 투자한 펀드는 하방이 견고하다. 임의 소비재는 자동차, 정보기술(it), 럭셔리 등 반드시 필요한 것(need)이 아닌 선택(want)에 의해서 구매하는 제품과 관련된 제품이다. 이런 제품의 매출은 소비자의 소득, 소비성향 등과...
세종시, 내년 예산 올해보다 27% 늘어난 7605억원 편성 2013-11-08 09:54:50
고소득 창출 농업 육성(528억원)과 안전·보건·환경 등 시민안전과 삶의 질 향상(659억원)을 위한 사업비도 내년도 예산안에 포함돼 있다.김성수 시 예산담당관은 "명품도시 건설과 지역 균형개발, 시민의 삶의 질 향상, 시민안전 및 불편 해소 등에 중점을 두고 예산을 짰다"고 말했다.시의 내년도 예산안은 상임위원회별...
韓면세산업, 오지에서 `세계 1위`로 2013-11-05 17:25:01
"명품 브랜드 문을 두드렸을 때 가소롭다, 말도안된다 라는 반응이었다. 버버리 같은 대중적인 브랜드도 한국에 팔 물량이 우리는 없다고 말할 정도.." 롯데는 명품 브랜드관계자들을 한국으로 초청해 한국의 백화점을 보여주는 등 끊임없이 문을 두드린 결과 1984년 루이비통을 시작으로 샤넬과 에르메스 등이 우리...
[부산경제 재도약] 한 발 앞서 뛰는 경제리더 11人, 부산의 '창조경제' 이끈다 2013-11-01 06:58:01
일자리 창출에 힘을 집중하고 있다. 최근 인력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청년들이 일하기 좋은 부산지역 우수 기업 소개’라는 책자 3000부를 제작해 무료 배포했다. 지역 기업에서 근무 중인 직원들의 심층 현장 인터뷰를 하는 등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중소기업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정리해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브랜드아카데미 시즌5, 전재호 대표 '스피릿: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기준' 강연…"브랜드는 소비자가 부여하는 가치다" 2013-09-30 10:33:19
대해 “수익을 창출하면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충족시켜 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20세기 마케팅 키워드가 니즈(needs)를 채우는 것이었다면 21세기 마케팅 키워드는 원츠(wants)를 자극한다는 것. 여기서 ‘니즈’란 생명체의 유지와 종족의 보존을 위한 필수적인 욕망이여 ‘원츠’는 니즈를 만족시키는 특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