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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핑퐁' 없앤다…금융위·금융공공기관 민원 후견인제 도입 2016-05-17 16:17:08
대회의실에서 '제1차 금융민원협의회'를 열어 금융 민원 처리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민원 후견인제도는 특정 공무원을 후견인으로 지정, 민원을 처리해주는 것으로일부 지방자치단체들이 도입하고 있다. 앞으로 금융위와 금융 공공기관은 민원을 접수한 이후 부서장이 내용을 1차 점검하고, 민원팀에서...
[경제의 창 W] 프랜차이즈 무차별 확장 ‘제동’ 2016-05-02 19:02:12
경쟁력 약화로 인한 피해는 소비자와 해당점주가 떠 안 게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게다가 가맹사업 수익이 지속적이지 않다면 기업들은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히려 규모를 키우고 직영하는 게 수익성이 낫기 때문입니다.장기적으로는 대자본이 가맹점보다는 직영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해, 또...
'유일호 경제팀' 첫 성적표 1분기 성장률 주목 2016-04-23 07:12:38
보여줄 통계도 내놓는다. 27일 발표되는 Ɗ월 소비자동향조사'에서는 소비자심리의 개선 추세가 이어졌을지가 관심이다. 3월 소비자심리지수는 100으로 2월보다 2포인트 올라 4개월 만에 상승했다. 기업체감경기를 보여주는 기업경기실사지수(BSI)는 29일 발표된다. 3월 제조업 업황 BSI는...
6월 말부터 민간 기업이 유전자 검사…3대 쟁점 따져보니 2016-04-20 18:30:16
유전자 검사를 활성화하는 것이 정책 목표이기 때문이다. 폐암에 걸릴 가능성이 높은 유전자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사람은 금연 동기가 생기고 궁극적으로 조기 금연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논리다. 이종은 유전체기업협의회 회장은 “한국인 사망률이 높은 암에 관해서는 서비스를 허용할 필요가 있다”며...
정재찬 공정위원장 "소비자권익증진기금 올해 내 설립" 2016-04-15 10:54:47
이날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창립 40주년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소비자운동이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소비자권익증진기금은 소비자 피해를 구제하거나 예방하기 위한 기금이다. 정 위원장은 "소비자권익증진기금은 소비자단체가 소비자역량 제고 사업을...
"최고금리 인상 막아라"…대부업 단속 강화 2016-01-06 19:06:47
대부업정책협의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지난해 말 대부업법이 개정되지 않아 최고금리 규정이 효력을 상실한 데 따른 대책이다.금융위는 대부금리대책반과 상황점검반을 설치해 일일점검에 나선다. 이를 위해 행자부는 시·도별 대부업체에 대한 일일점검 실적을, 금감원은 여신금융회사와 대형 대부업체에 대한...
대부업 최고금리 한도 실효…범정부 대책회의 개최 2016-01-06 14:00:00
‘긴급 대부업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대부업법상 최고금리 한도 규제 실효에 따른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임종룡 금융위원장과 진웅섭 금감원장 등 금융당국 수장은 물론 기재부 차관, 법무부 차관, 행자부 차관, 공정위 부위원장, 경찰청 차장, 금융위 사무처장(간사) 등이 참석했습니다. 정부는 이번...
대부업법·기촉법 `공백`··비상체제 가동 2016-01-04 06:25:29
28.2%에 달합니다. 소비자들의 피해가 우려되자, 금융당국이 발빠른 대응에 나섰습니다. 오는 6일 임종룡 금융위원장 주재로 긴급 대부업정책협의회를 열고 대부업체 금리에 대한 범정부 차원의 대응책을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금융당국은 금리 상한 규정이 소멸하더라도 법 개정 전까지 대부업체들이 금리를 올리지...
2016년 국내 화장품, 식약처 정책 변화 관전 포인트는? 2016-01-03 02:10:46
식품에 중심이 맞추어져 있었으며 화장품에 대한 정책 언급은 1건이었다. 하지만 이미 식약처는 지난해 다양한 화장품 관련 세미나를 통해 소비자 안전과 결부된 사안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규제하고 기업들의 발전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제도를 과감하게 정비할 방침을 밝혀 왔다. 본지는 2015년 식약처가 강조해 온 2016...
[201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신한은행, CS 위해 '신언서판(身·言·書·判)' 캠페인 연중 실시 2015-12-17 07:04:50
사후관리까지 소비자 중심의 업무처리가 이뤄지고 있는지 측정하고 미흡한 부분은 개선 활동을 했다. 매달 본부 부서장이 참석하는 ‘소비자보호협의회’를 열어 소비자 관점에서 각 그룹·부서의 금융소비자 보호 정책이 실질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추진했다.2011년부터는 신한은행의 차별화된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