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입품 가격 20% 낮춘다 2014-04-09 11:52:30
국내에 판매된 수입 위스키 가격은 외국 현지 가격보다 평균 5.1배가 높았습니다. 프라이팬, 전기면도기 등도 3배 가까이 비쌌습니다. 특정업체가 수입을 독점하다시피 하기 때문에 벌어진 현상입니다. 정부는 이같은 독과점적 소비재 수입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수입 경로를 다양화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현오석 부총리...
페르노리카 코리아, 부산대 학생과 책임음주 서약 2014-04-09 11:20:18
책임음주를 실천할 것을 약속해 오고 있다. 국내 위스키 시장의 선두기업인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위스키, 리큐르, 와인 등을 판매하는 프랑스의 세계적인 주류 메이커 페르노리카(pernod ricard) 그룹의 한국 법인이다. 임페리얼을 비롯해 전세계 스카치 위스키의 대표적 브랜드인 발렌타인, 시바스 리갈, 로얄 살루트 ...
부산 골든블루·경남 무학, 신제품 앞세워 수도권 술시장 공략 2014-03-31 20:51:13
순한 위스키, 맥주시장에 뛰어들고, 경남의 무학은 신제품으로 수도권 시장에 진출한다. 골든블루는 알코올 도수 36.5도 위스키에 이어 35도짜리 위스키 ‘골든블루 더 라임’을 오는 7일부터 판매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이 회사는 또 보드카 ‘스톨리치나야’를 1일부터 수입 판매할 계획이다. 무학은 16.9도 소주...
일본 맥주여행 '맛있는 한잔' 4選 2014-03-31 07:01:46
원래 위스키 전문업체였으나 1963년부터 맥주 분야에 뛰어들었다. 다른 회사에 비해 출발이 늦었지만 명성만은 다른 업체에 뒤지지 않는다. 특히 간판 브랜드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는 맥주의 본고장인 체코와 독일의 필스너 맥주를 일본에서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 약 10년간의 노력 끝에 탄생했다. 최고급 원료와...
데킬라, 보드카 명성 이을까? ‘호세쿠엘보’ 아시아시장 전망 2014-03-27 11:20:19
중심으로 보드카가 파고들고 있다. 위스키는 앉아서 마시는 술(sitting down spirit), 호세쿠엘보는 서서 마시는 술(standing up spirit), 즉 젊은이들이 즐기며 마시는 파티용 술이라는 점에서 앞으로도 화이트 스피릿의 한 부분으로서 데킬라 역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판단되기도 한다. 피터 구티에레즈는...
독과점 산업 12개 증가…기업 '양극화' 심화 2014-03-16 12:00:43
특히 정유(0.23%), 담배(0.78%), 위스키(0.27%), 맥주(0.27%) 등의 R&D 투자비율이 저조했다. 독과점 구조 유지 산업의 내수집중도(내수출하액÷내수시장규모)는 77.4%로 전체 평균 37.7%를 크게 상회했다. 국악기(100.0%), 담배(95.8%), 기관차(91.8%)의 내수집중도가 높았다. 독과점구조 유지 산업의...
'위스키는 독주' 옛말… 주류업계, 알콜 도수 '40' 버린다 2014-03-13 15:12:49
위스키 브랜드를 내놓기로 하고 출시 시기와 브랜드 명을 검토하고 있다. 알코올 도수는 40도지만 최근 주류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더 부드럽게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경기침체 장기화로 국내 위스키 수요가 급감한 데다 독한 술을 외면하는 최근 주류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최근 몇 년 국내...
매출 속쓰렸던 위스키시장…하이트진로 '세 번째 도전' 2014-03-05 20:48:27
‘킹덤’의 실패 뒤 세 번째 도전 만에 위스키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5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이달 말 킹덤을 대체할 새 위스키 브랜드를 내놓기로 하고 출시 시기와 브랜드명 등을 검토하고 있다. 브랜드 이름은 ‘더 클래스’가 유력하다. 알코올 도수는 40도로 킹덤과 같지만 최근...
'세계 1위 럼' 바카디, 때아닌 법인청산說…"전혀 사실 아냐" 2014-03-05 15:28:31
만들고 7년여 만에 위기가 찾아왔다. 국내 위스키 시장에 극심한 침체기가 찾아왔기 때문이다. 올 초부터 바카디코리아의 법인 청산설도 업계에 나돌기 시작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국내 위스키 시장 상황이 좋지 않은 데다 차라리 완제품을 수입해서 위탁 판매하는 것이 '더 남는 장사'라는 게 글로벌 위스키...
산토리 위스키, ‘가쿠빈(Kakubin)위스키’ 국내 출시 2014-03-04 11:21:03
브랜드. 가쿠하이볼은 칵테일의 일종으로 위스키에 탄산수를 타서 만드는 `하이볼`로 일본 내에서 엄청난 인기는 가쿠빈의 판매량 증가를 보였습니다. 가쿠하이볼의 열풍은 `취하자`에서 `즐기자`로 변화한 주류 문화의 변화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알코올 도수가 높은 독주를 탄산수나 토닉워터에 희석시켜 저도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