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실적 부진` 은행점포, 내년 100곳 이상 퇴출 2015-12-26 10:43:58
올해 3분기까지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는 은행고객은 누적 기준으로 6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와 K뱅크가 내년에 출범하면 이런 흐름은 더욱 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일반 시중은행들은 은행 점포를 줄이는 한편 인터넷은행 출범에 대비해 모바일 전문은행을 이미...
파리 날리는 은행점포 100곳 이상 내년에 문 닫는다 2015-12-26 10:07:06
3분기까지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는은행고객이 누적 기준으로 6천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16개 국내은행과 우체국의 스마트폰 뱅킹 등록자 수를 합한 것으로, 한 사람이 여러 은행에 가입한 경우는 중복계산됐다. 스마트폰 뱅킹 고객 수는 2013년 말 3천700만명 수준이었다가 작년 1분기에...
기업은행, 비대면인증 모바일뱅크 '헬로 i-ONE' 출시 2015-12-22 17:39:16
23일 출시한다.이 앱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으로 본인인증을 거쳐 입출금식 통장을 개설하고 예·적금에 가입할 수 있다. 헬로 i-one 앱에서 신분증을 촬영해 전송한 뒤 휴대전화 인증을 거치면 신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헬로 i-one 앱은 기업은행 거래고객이 아니더라도 인터넷뱅킹에 가입할 수 있는 게...
IBK기업銀, 은행 방문없이 계좌개설·전자금융 가입 앱 출시 2015-12-22 13:13:00
가입한 후 모바일 뱅킹인 ‘i-ONE뱅크’ 앱을 설치하면 ‘i-ONE뱅크’를 통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예적금, 펀드, 대출 등 200여개 금융상품을 연중 24시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실명확인 방식으로 전자금융까지 가능한 것은 은행권 첫 시도”라며 “‘헬로 i-ONE’ 앱이...
더케이저축은행, 0.5%P 가산금리 정기예금 특판 2015-12-21 09:47:43
예금을 인터넷뱅킹, 스마트폰 뱅킹으로 가입시 0.1%의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특판상품 가입은 영업점(선릉 본점, 동대문지점)과 인터넷뱅킹, 스마트폰 뱅킹으로 가능합니다. 더케이저축은행은 이번 특판예금을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패드 에어2, 24K 골드바 10g, The-K서울호텔 뷔페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추천...
NH농협, 스마트금융센터 정식 오픈‥생체인증 통해 상품 가입 2015-12-21 09:39:06
스마트폰 기반의 생체인증을 활용한 상품 가입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21일 NH농협은행은 농협상호금융고 함께 최근 ‘NH워치뱅킹’과 ‘NH핀테크 오픈플랫폼’에 이어 NH스마트금융센터를 정식 오픈하고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NH스마트금융센터는 온라인에 특화된 새로운 형태의 비대면 마케팅 채널로,...
NH농협은행 비대면 전용 '스마트금융센터' 오픈 2015-12-21 09:32:46
인터넷뱅킹에서 이용 가능했으나 이번에 스마트금융센터가 정식 개시하면서 통합돼 서비스를 한다. 스마트폰으로 스마트금융센터를 이용할 때는 생체인증 컨소시엄(FIDO)의 '지문인증서비스'로 간편하게 로그인과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스마트금융센터의 지문인증서비스는 공인인증서를 대체해...
KB국민은행·대신저축은행 '스마트뱅킹' 대상 2015-12-14 07:04:43
받은 신한저축은행의 ‘스마트폰뱅킹’ 앱은 조회와 이체화면에서 고객 편의성을 고려한 점이 눈에 띄었다. 예금과 대출 조회 이외에도 만기와 해약계좌 조회가 가능토록 한 점이 고객 입장을 잘 고려했다는 평가다.이번 평가는 한경모바일평가사무국과 숙명여대 웹발전연구소가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자세한...
문형남 숙명여대 웹발전연구소 대표, 고객 흡인력·기술성 등 다각적 분석 2015-12-14 07:04:29
2015 제1회 대한민국 스마트뱅킹 어워드 [ 박희진 기자 ] 2015 스마트뱅킹 평가는 문형남 숙명여대 웹발전연구소 대표(it융합비즈니스전공 교수·사진)가 맡아 진행했다.스마트폰(안드로이드·ios 운영체제) 앱을 제공하는 11개 일반은행과 5개 저축은행의 스마트뱅킹을 대상으로 다각적인 분석을 시도했다....
강대명 국민은행 미래채널본부장 "고객 아이디어 앱에 그대로 구현했죠" 2015-12-14 07:00:54
생각에서다.강 본부장은 “kb국민은행의 스마트뱅킹 서비스 중심에는 늘 고객이 있다”며 “고객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틈틈이 반영한 점이 업계 최다 고객수 확보로 이어지게 됐다”고 말했다.고객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