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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표준원, 주유기 정량거래 위한 제도 개선 추진 2013-05-21 12:10:51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석유 거래에 있어 공정한 상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주유기의 사용오차 개선과 조작방지 종합대책’을 추진합니다. 기술표준원은 대부분의 주유기에서 20L를 주유했을 때 실 주유량이 평균 43.97mL 미달(최근 2년간 평균오차)되는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주유기 조작하면 과징금 2억원·징역 3년 2013-05-21 11:00:09
범위 축소…산업부 종합대책 발표 주유기 조작에 대한 제재가 대폭 강화된다.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은 21일 '주유기의 사용 오차 개선과 조작방지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우선 주유기를 조작하거나 훼손하면 과징금을 2억원까지 부과할 수 있도록 하는조항을 계량에 관한 법률에 신설한다....
[랭킹쇼, 코리아 넘버원] `아이나비 블랙박스도 1위` 2013-05-20 16:34:05
것으로 답했다. 현재 차량용 블랙박스는 한국산업표준(KS)가 확립되지 않아 관련 전문가들조차 동호회 등의 사용자 후기를 꼭 참조하고 구매에 나서라고 조언한다. 자동차부품연구원 류시복 센터장은 오는 6월말에서 7월 중에 총 15개 항목에 대한 일반적인 자동차 전자부품 테스트 및 카메라 성능 등 블랙박스만의 특징을...
[월드 IT쇼·서울 국제3D페어] 삼성 85인치 UHD TV, 크기도 화질도 최상급 2013-05-20 15:30:15
‘스마트 에볼루션’ 기능으로 향후 uhd 방송 표준 결정에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장점이다. 다른 제품들은 향후 표준화 상황에 따라 uhd 방송을 제대로 구현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스마트 에볼루션’ 기능을 이용하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풀hd로 보는 똑똑한 iptv 국무총리상을 받은...
LG·삼성디스플레이, SID 2013서 차세대 기술 선보여 2013-05-20 11:38:38
개발로 디스플레이 산업을 발전시킨 점을 인정받아 특별공로상을 받을예정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4.99인치 풀(Full)HD 아몰레드(AMOLED,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 85인치 울트라HD(UHD·초고해상도) LCD, 고해상도 저소비전력 디스플레이 솔루션 등을 전시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2013 대학총장 인터뷰 (10)] 서거석 대교협 회장 "대입전형 개선안 내달 중 내놓을 것… 지역대학 육성 필요" 2013-05-20 11:13:16
구조조정 강화 필요 <대담 변관열 한경닷컴 산업경제팀장>"미국 스탠퍼드대, 일본 교토대 보세요. 지역대학이지만 명문대죠. 주요 선진국 치고 수도권에만 좋은 대학 몰린 나라가 없어요. 지역이 살아나고 균형발전 하려면 지역대학 육성이 꼭 필요합니다. 새 정부가 지역대학 육성을 화두로 던진 것, 정말 잘한 겁니다. ...
용달협회 '택배법' 강력 반대…정부·국회 '눈치보기' 2013-05-17 17:09:06
△표준수수료제 도입 △택배산업 육성 등을 담은 법안 마련이 시급하다고 주장해왔다. 특히 2004년 정부가 파업 중이던 화물연대와 화물차량을 늘리지 않기로 합의한 뒤 금지한 택배회사의 증차를 다시 허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택배회사들은 시장의 수요는 늘어나는데 차를 늘리지 못해 영업용 차량의 번호판을...
CJ대한통운 파업 '예고된 혼란' 2013-05-17 16:45:14
제도화된 표준 수수료율 산정 방식이 없었던 것이 원인이다. 법적 제도의 미비는 이뿐 아니라 △부실 업체 증가로 인한 과당 경쟁 △불법 영업차량 진입에 따른 시장질서 혼란 △운송 단가 하락으로 택배기사 및 회사 수익 악화 등의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다는 지적이다. 특히 2004년 화물연대와 정부가 증차 중단에 합의,...
<전력난에 떼돈 번 SK E&S…신재생에너지는 '꼴찌'>(종합) 2013-05-16 18:23:57
하는 과징금 표준은 약 11억원이고 최대 50%를 가중하더라도 16억6천여만원이다. 작년에 SK E&S는 5천479억원의 순이익을 냈다. 정부는 발전사의 이행 실적이 저조한 이유로 설비 건설 지연을 꼽았다. 이선혜 산업통상자원부 신재생에너지과 사무관은 "풍력 발전을 비롯한 비태양광설비의 인허가 지연 등으로...
택배기사들은 왜 운송을 거부했나 2013-05-16 17:28:35
운행을 거부한 것도 이처럼 국내 택배산업이 빠르고 치열하게 커지는 과정에서의 구조적인 배경이 작용했습니다. 운임 단가가 떨어지면서 택배업계에서는 근로자의 최저임금과 같이 최저운임을 정하고 거리와 무게 등에 따라 요금을 매기는 표준운임제 도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화물주와 물류회사, 소비자 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