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드라마의 제왕’ 정려원 작업실 화제! “저거, 눈에 확 띄네?” 2013-01-02 17:15:03
‘경성의 아침’ 대본 연장을 위해 함께 작업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극 중 정려원의 작업실은 아담하지만 세련되고 심플하게 꾸며 놓아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평소 정려원에게 따르는 패셔니스타라는 수식어만큼 그가 지내는 공간 또한 시청자들에게 좋은 귀감이 되며 따라 만들고픈 공간으로 발돋움한...
[2013 Power Up! 여성경제인] "여성기업지원 법률, 현장선 있으나마나…지켜지도록 시스템 구축해야" 2013-01-02 16:51:14
실직을 하게 되자 생계비 마련을 위해 사업에 뛰어들었다고 한다. 하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이 회장은 “여성 기업인에 대한 잘못된 인식 탓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고 토로했다. 그는 “바이어들과 금융회사 관계자들이 기업인이 아닌 ‘가정주부’나 ‘여성’으로만 바라보는 것 같다”며 “이런 잘못된 관행을...
‘드라마의 제왕’ 화제의 정려원 작업실 “저 소품 뭐야?” 2013-01-02 16:50:02
정려원이 ‘경성의 아침’ 대본 연장을 위해 함께 고군분투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극 중 등장하는 정려원의 작업실은 아담하지만 세련되고 심플한 소품들로 꾸며 놓아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평소 정려원에게 따르는 패셔니스타라는 수식어만큼 그가 작가로 시간을 보내는 공간 또한 시청자들에게 좋은 귀감이 되...
경영 어려운 중소기업 '맞춤처방' 2013-01-02 16:49:19
설치는 일이 잦았다. 거래처에서 원하는 수량의 제품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원부자재 대금을 확보하는 게 첫째였다. 늘어나는 자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과 수출에 필요한 나라별 인증을 확보하는 것도 문제였다. 그러나 채 1년이 안 돼 이런 고민을 모두 해결하고 지난해 전년 대비 5배가 넘는 340억원의 매...
[특별 인터뷰 ②] KBS 한류추진단 오세영 단장 “국경 없는 한류는 이제 '코리아 프리미엄'" 2013-01-02 16:49:04
반감(2%)으로 나타났으며 주요 국가들의 제품 가격에 대한 인식에서도 한국이 높은 순위에 올랐다. 여기에 한국 제품을 구매하는 동기 중에 우수한 품질이 72%의 가장 높은 결과가 나왔으며 한류 스타 현상이 13%나 차지했다. “미주인 브라질에서도 한류열풍으로 기존의 일본 문화 행사가 k팝 관련 행사로 대체되는...
'드래곤'은 스팸을 좋아해 2013-01-02 16:48:03
아이폰에서도 적용된다. cj제일제당은 제품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게임 개발사인 넥스트플로어에 ‘스팸의 아이템화’를 먼저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광고비 없이 향후 두 회사가 공동 마케팅에 협력하는 조건이다. 드래곤플라이트는 용이 적 캐릭터들을 뚫고 얼마나 멀리 날아가는지를 겨루는 게임으로, 최근 하루 매출이...
KG이니시스,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 획득 2013-01-02 16:08:59
암호모듈 검증은 중요한 정보의 보호를 위해 사용되는 암호모듈의 안전성과 구현 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다. 지난 2009년 1월부터 보안제품을 공공기관에 공급하기 위해서는 이 검증을 필수적으로 받아야 한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번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을 받아 결제시스템에 대한 신뢰도를 입증했다”며 “공공...
"무역 1조 달러 달성에 만전"‥무역업계 새해 `기지개` 2013-01-02 15:45:33
예상되는 가운데 선박과 자동차, 가죽제품에 대한 기업의 체감경기 악화가 특히 심화될 전망입니다. 정부는 올해도 무역업계의 어려움이 불가피한 만큼 수출 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책을 세우고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한덕수 한국무역협회 회장은 신년사에서 "무역애로 해소를 위한 분야별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구본준 "고객 마음 꿰뚫는 제품으로 시장선도" 2013-01-02 14:59:32
이를 위한 세부 전략으로는 ▲차별화된 제품 리더십 확보 ▲고객가치 창출에 최적화된 체질로 변화 ▲LG전자만의 일하는 방식 정착 ▲철저한 기본 준수를 제시했다. 지난 1년에 대해서는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림 없는 회사를 만들고자 기본 다지기와 건전한 성장을 위해 노력한 결과 긍정적 변화들이 있었다"며...
CJ의 이색 마케팅…'스팸' 드래곤플라이트 아이템 됐다 2013-01-02 14:29:37
아이폰에서도 적용된다.cj제일제당은 제품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게임 개발사인 넥스트플로어에 ‘스팸의 아이템화’를 먼저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광고비 없이 향후 두 회사가 공동 마케팅에 협력하는 조건이다. 게임에서 스팸 이미지가 그대로 노출되는 만큼 상당한 홍보효과를 거둘 것으로 양측은 기대하고 있다.김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