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신타올, 51년간 지속된 타월사랑…끊임없는 연구로 기능성 제품 개발 2013-03-14 15:30:37
염색 등 협력업체가 가깝기 때문이다. 말이 창업이지 가족 기업이었다. 이 사장과 부인 아들 등 3명이 전 직원이었다. 고물상에서 사들인 재래식 기계로 소규모 임차공장에서 타월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는 올해 고희를 맞았지만 51년 동안 한눈팔지 않고 타월을 생산해왔다.둘째, 산학협력을 통한 다양한 신제품 개발이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창업 “성공창업전략 이 점을 챙겨라!” 2013-03-14 09:17:48
때문이다. 커피전문점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초기 투자비용을 최소화하고 임대료 등 고정비를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자바시티를 운영하고 있는 (주)자바씨티코리아 관계자의 조언에 의하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창업시에는 브랜드의 정직성, 가치와 비용, 메뉴, 경영지원, 제품의 품질...
[시론] 한국 경제를 위한 '해독 처방전' 2013-03-12 17:10:36
하는 절박한 심정으로 창업에 나서지만 태반이 실패한 채 빈곤층으로 전락하고 있다.불행한 이들이 많은 사회는 더 이상 발전하기 어렵다. 불행치유가 절실하다. 때마침 박근혜 정부가 ‘국민행복 희망의 새 시대’를 표방하며 출범했다. 적절한 방향이다. 장기불황에 지친 국민과 기업들을 보듬어 주고 치유해 따뜻한...
베지밀 '두유 韓流' 야심…중국 입맛 사로잡는다 2013-03-12 16:57:44
경영 스타일 탈피하나1973년 창업한 정식품은 국내에서 40년째 두유시장 1위를 지키고 있지만 해외 진출엔 소극적이었다. 현지 무역상사에 판매하는 방식으로 미국, 캐나다, 호주, 중국 등 13개국에 베지밀을 수출했지만 규모는 연 10억원대에 그쳤다.최근에는 ‘몸집을 키우기보다 국민 건강에 기여하고 내실을 다질 것을...
'光산업 대부' 김국웅 우리로광통신 회장 타계 2013-03-11 17:09:45
이름을 올렸다. 김 회장이 1984년 창업한 무등은 각종 전기·전자 제품의 절연 피복용 및 보호용 소재인 세계 최고 수준의 열수축성 튜브를 생산해 이 부문 세계시장 점유율 1위 업체로 성장했다.김 회장은 ‘구성원 이익이 곧 기업 이익’이라는 경영철학에 따라 중소기업으론 추진하기 어려운 각종 제도를 실천했다....
[뉴스초대석] 정지완 코스닥협회 회장 2013-03-11 15:29:40
더불어 대기업의 균형 잡힌 상생정책, 그리고 코스닥기업의 자발적인 노력이 모아진다면 코스닥지수 800포인트도 가능할 것임. <질문6> 솔브레인 기업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솔브레인은 1986년에 창업, 2000년 코스닥에 상장되었다. 26년간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국내 첨단 소재산업을 선도하는...
83세에 현장 누비는 밸브 국산화 산 증인…"웨스팅하우스도 뚫었죠" 2013-03-08 17:08:01
개발한 것이다. 아울러 설계에서 재료제조 제품시험 유지보수까지 일관 체제를 갖췄다.셋째, 글로벌 시장 개척이다. 김 회장은 국내 시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해 글로벌화에 나섰다. 영어와 일어 중국어를 구사하는 그는 미국 독일 등 각종 해외 규격을 따낸 뒤 원전 강국인 프랑스업체와 치열한 경쟁을 벌인 끝에 ...
경기도, 진단부터 개발까지 중소기업 디자인 원스톱 지원 2013-03-07 17:16:00
기업이면서 공장등록이 돼 있어야 하고, 공장이 없는 벤처직접시설이나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도 사업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경기도가 사전에 선정한 디자인 전문가 목록에 등록된 디자인 전문 업체나 디자인 대학 가운데 하나를 선정해 함께 신청하면 된다. 장영근 경기도 기업정책과장은...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이다. spc그룹 2020년 글로벌 전략의 핵심은 고급화, 다양화, 고품질화, 현지화로 요약된다. 진출 초기에는 구매력이 높은 상류층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차별화하고, 고객 친화적인 이벤트와 체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한솥도시락, 매장운영 지도사…4단계 '맞춤코칭' 2013-03-07 15:31:15
본사는 창업자의 자금 규모에 맞는 상권과 입지를 추천하게 된다. 예비창업자가 이에 동의하면 점포임대차 계약을 맺고 개점 절차에 들어간다. 이는 본사가 도시락업종에 최적화된 상권·입지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어 가능하다. 연수교육제도는 이 회사가 가장 중점을 두는 프로그램이다. 음식업에 경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