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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경련, 경제거인 시리즈 3탄 '구인회처럼' 출간 2013-02-07 16:01:22
락희화학공업사(현 lg화학)를 세우고, 우리나라 최초의 화장품 크림을 만들었다. 이후 국내 최초로 사출성형기를 도입해 플라스틱 사업을 시작했다.플라스틱 사업을 기반으로 금성사(현 lg전자)를 설립한 뒤 1959년 국내 최초로 라디오를 생산했다. 이어 최초의 국산 텔레비전, 에어컨, 세탁기 등을 생산하며 국...
아모레퍼시픽그룹, 지난해 영업익 4490억 … 전년 대비 3% 증가 2013-02-07 15:32:22
전년 대비 12%, 영업이익은 3% 증가했다. 회사 측은 화장품 계열사의 해외 사업 확대와 매출 성장으로 견고한 성장을 지속했다고 설명했다. 전체 화장품 계열사의 매출은 3조1572억원으로 전년보다 13% 증가했다.화장품 계열사 중 아모레퍼시픽은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2% 줄어든 3643억 원이었다. 매출은 11% 성...
전경련 경제거인 시리즈 '구인회처럼' 발간 2013-02-07 11:33:39
락희화학공업사(현 LG화학)를 세워 우리나라 최초로 화장품 크림을 만들었고 사출 성형기를 도입해 플라스틱 사업도 최초로 시작했다. 플라스틱 사업을 기반으로 금성사(LG전자)를 세워 1959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라디오를 생산한데 이어 국산 텔레비전, 에어컨, 세탁기 등 국내 전자산업 역사에서 '최초'의...
LG생건, 색조 브랜드 'VDL' 온라인숍 열어 2013-02-07 10:08:54
색조화장품 브랜드 'vdl'의 온라인숍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더페이스샵, 보떼 등 브랜드숍 사업을 하고 있는 lg생활건강은 지난해 10월 vdl을 색조 전문 브랜드숍으로 선보였다. 현재 서울 가로수길, 강남역 등 전국 1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온라인숍에선 제품 판매와 함께 메이크업을 했을 때...
中 소비株 결국 실적이 갈랐다 2013-02-06 17:27:56
있지만 국내 사업 부진으로 지난해 4분기에 부진한 실적을 낸 것으로 추정된다는 점이다.삼성증권은 아모레퍼시픽의 4분기 영업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4%가량 줄어든 526억원 정도로 추정하고 있다. 증권사들의 추정치 평균(컨센서스)보다 12% 적은 규모다. 박은경 삼성증권 연구위원은 “중국 사업은 지난해 4분기에도 30%...
제과점업·음식업, 中企 적합업종 지정(종합2보) 2013-02-05 17:31:27
반려됐고 안경 소매업, 기계공구 소매업, 화장품 소매업, 기관 구개식당업, 대리운전업,장례식장 및 장의 관련 서비스업 등 6개 업종은 자진철회됐다. 제조업 중에서는 콘크리트 혼화제, 떡(떡국·떡볶이), 놀이터용 장비 등 3개 품목이 반려됐으며 동버스바, 금융자동거래단말기, 보통 철선 및 2차 가공품, 인형...
[CEO가 만난 모교 총장] "외모보단 인성…자신만의 재능으로 도전하자" 2013-02-05 17:03:15
화장품기업 비디비치를 창업했다.▶ 의사에게 성폭행 당한 女 "기억이 잘…"▶ 女아나운서 '신혼 아파트' 월세가 무려…▶ '쿨' 김성수 "잘나갈 때 번 돈 모두" 눈물 고백▶ 강호동 이제 바닥까지 떨어지나…왜 이래?▶ 황신혜 "혼전임신은 사실이지만…"[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심층분석]中 소비株, 춘제 효과로 약세장서 '믿을맨' 부상 2013-02-05 14:04:03
삼성전자가 조정 국면을 나타낼 당시 화장품, 카지노, 여행숙박, 음식료 등 중국 소비 관련주가 중추절을 앞두고 상승했다"면서 "올해 춘제에도 중국 소비 관련주가 실적 개선 기대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다만 오리온(-0.20%), 아모레퍼시픽(-1.90%), 에이블씨엔씨(-0.66%) 등...
[5일 증권사 추천종목]하나금융지주·한국콜마 등 2013-02-05 07:37:24
유선사업 부문의 성장으로 실적 개선 예상)<추천제외종목>-lg상사(시세부진)-대림산업(종목교체)◆ 우리투자증권<신규추천종목>-한국콜마(2013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4271억원과 32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8%와 23.4% 늘어날 전망. 민간 소비 부진에 따른 새로운 유통 채널의 비중 확대와 중저가 화장품...
[한경 마케팅 대상] 그린알로에, 품질 명품화로 '혁신' 일궈낸 푸른 기업 2013-02-04 15:31:03
지속적으로 연구·개발(r&d) 사업에 투자를 아끼지 않은 결과다. 품질 명품화로 ‘혁신’을 일궈낸 것이다. 정 대표는 “알로에는 면역력 증진, 장건강, 피부건강에 도움을 줘 많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며 “더 많은 연구를 통해 상품을 계속 업그레이드해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