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탭조이, 차세대 광고 수익화 모델 'nGEN™' 발표 2014-04-15 12:16:12
모바일 보상기반 광고 플랫폼 및 네트워크 선도 기업인 탭조이(www.tapjoy.com)는 오는 16일 오전 11시 30분에 탭조이 본사 개발사 파트너십 총 책임자인 태미 타우(tammy taw)가 방한하여 게임-넥스트 서밋(game-next summit, 이하 gns2014)에서 애플리케이션 공급자들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맞춤화된...
[마켓인사이트]한앤컴퍼니 네이버 검색광고 대행사 인수 2014-04-09 15:47:09
pef 한앤컴퍼니가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의 100% 자회사인 엔에이치엔서치마케팅㈜ (“nsm”)를 인수한다. nsm은 취급고 약 1700억원의 국내 1위의 검색광고 대행사다. nsm을 인수함으로써 한앤컴퍼니 그룹의 디스플레이 전문 온라인 미디어 렙사인 메이블과 합산 시 연간 2100억원 이상의 디지털 마케팅을 집행하게...
넥슨·티몬 투자한 VC, 배달 앱 '요기요'에 145억 투자 2014-04-09 09:18:46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배달음식 주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주문해서 먹어 본 사람만이 남길 수 있는 음식점 클린 리뷰 기능과 배달예상 시간 안내 서비스, 다양한 방법의 결제 수단 제공 및 최저가 보장제 등을 통해 소비자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주문 플랫폼을 지향한다.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미래를 선점하라" 페이스북·구글…초대형 'M&A 다트' 게임 2014-04-08 07:00:01
최고경영자(ceo)는 “모바일 이후 미래의 플랫폼을 준비하기 위한 것”이라고 인수 배경을 설명했다. 구글 역시 거액을 들여 m&a를 하고 있다. 1월 32억달러(약 3조3800억원)에 스마트홈 업체인 네스트랩을 인수한 것이 대표적이다. 2011년 휴대폰업체 모토로라를 125억달러에 인수한 것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구글의...
HitFox 그룹, 모바일 플랫폼 '데이터몽크' 품었다 2014-04-07 21:00:59
30개 이상의 광고주로부터 약 50여 국가에서 캠페인을 진행 중에 있다. 앱루프의 ceo겸 공동창립자인 스테판 벤돌프는 '높은 퀄리티의 유저들을 확보할 수 있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만이 앞으로 살아남을 것이다. 앱리프트가 이미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독자적인 기술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초기 시장에 진입하는데 큰...
HitFox 그룹, 모바일 플랫폼 '데이터몽크' 품었다 2014-04-07 18:33:28
이커머스, 미디어, 여행 등 30개 이상의 광고주로부터 약 50여 국가에서 캠페인을 진행 중에 있다. 앱루프의 ceo겸 공동창립자인 스테판 벤돌프는 '높은 퀄리티의 유저들을 확보할 수 있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만이 앞으로 살아남을 것이다. 앱리프트가 이미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독자적인 기술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기획특집] 가격 경쟁 시대의 스마트폰 혁신 2014-04-07 16:26:25
세 번째는 중저가 하드웨어 플랫폼 전략이다. 과거 노키아는 하드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저가 핸드폰으로 신흥 시장을 장악한 바 있다. 최근 노키아 X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봐야 할 것 같다. 네 번째는 샤오미와 같은 사업모델 혁신 전략이며, 마지막은 대부분의 후발 기업들이 속하는...
"스트리밍 산업 고성장‥네이버·로엔·CJ E&M 주목" - KTB투자證 2014-04-07 08:51:25
플랫폼과 결합하는 등 가치를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한국 음원 다운로드 단가는 주요국 평균 1천930원 대비 3분의 1수준으로 가격 인상이 예상되고,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3천800만명 가운데 음원 서비스 가입자는 500만명으로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어 "영상 산업은 동영상...
김상헌 네이버 대표 "네이버를 작은벤처 연합체로…獨 강소기업처럼 바꿀겁니다" 2014-04-04 07:01:05
차세대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는 것을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런 점은 네이버 입장에서도 고무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경쟁은 격화되고 있지만 ‘진검 승부’를 하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덩치가 큰 회사들과 싸워야 한다는 부담도 있지만 정면 돌파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유럽과 북미 등...
네이버, 라인의 '캐시카우' 게임·광고 급성장…수익 日 편중 벗어나야 2014-04-04 07:01:02
업체들의 글로벌 매출 중 90% 이상이 광고 매출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라인의 수익 모델은 글로벌 경쟁업체 대비 우수하다고 판단된다.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는 폐쇄형 sns인 ‘밴드’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밴드의 누적 가입자 수는 2500만명 수준이다. 이 중 국내 가입자 수는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