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놀부NBG, 예비창업주 위해 부동산업계와 협력 2013-07-24 11:00:47
인증스티커를 부착하고 협력부동산 추천 점포를 최우선으로 검토 · 추천합니다. 이와 더불어 놀부 홍보 채널과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하며 협력부동산을 적극 홍보하고 역량 강화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분기별 간담회를 통해서 뛰어난 역량을 보인 부동산 업체에는 그에 대한 보상도 이루어진다. 놀부협력부동산은 전국 20...
금감원 보유 정보 공개범위 대폭 늘린다 2013-07-23 17:55:29
및 재무현황뿐만 아니라 임직원과 점포 수, 여·수신 현황, 손익구조, 건전성 분류 현황 등이 새로 포함된다. 금감원은 소비자들이 시계열로 각종 통계를 비교, 분석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계정보 제공시스템’도 구축하기로 했다. 아울러 지금까지 공개하지 않았던 외부 회계법인의 금감원에 대한 결산감사 결과를...
부산은행 사이버지점, 3주만에 100억원 돌파 2013-07-23 13:24:12
녹색섬 오륙도의 아름다움을 지역민과 공유하고 함께 지켜나가기 위해 온라인상에 개점한 인터넷 가상 점포로 오륙도 생태 안내와 등대 소개, 갈맷길 코스 및 축제정보 등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인터넷 신규가입시 온라인 우대금리 0.3%를 제공해 저금리 시대 파격적 금리혜택으로 인기를 얻고...
[자영업희망콜센터] 충남 보령 죽도보물섬 횟집 효과적인 홍보 방안은 2013-07-21 14:58:52
방법은 점포가 가진 자원을 적극 활용하는 것입니다. 의뢰인이 소유한 건물의 1층엔 횟집, 2층엔 커피숍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선 1층에 회를 즐기기 위해 방문한 고객들의 동선을 2층으로 돌리거나, 서로의 고객 동선을 공유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합니다. 2층의 커피숍과 1층의 식사...
日오다큐백화점의 실패로 본 벤치마킹의 성공요인 2013-07-11 15:30:00
단일 점포 기준으로 세계 매출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는 이세탄백화점과 최근 들어 최고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한큐백화점을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다른 기업들의 사례를 보고 배울 점을 찾으려는 노력은 바람직한 일이다. 문제는 방법이다. 연수를 다녀오고 사례를 분석하면 성과가 올라가는 걸까. 보고 따라하는...
[2013 한국서비스대상] GS리테일, "만족한 직원이 좋은 서비스"…내부고객 만족에 최선 2013-07-10 15:30:14
점포별로 차이가 날 수밖에 없는 서비스의 특성을 감안한 것이다. 대표적인 것이 온라인 고객이나 내부고객의 소리 등을 종합적으로 취합해 매일 개선하는 활동이다. 현장의 애로사항을 시스템적으로 해결해 주는 ‘해피콜’ 등도 업그레이드시키고 있다. 전사적으로 ‘cs 협의회’와 ‘서비스리더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제시피플 인터뷰] 제시뉴욕 윤세한 상무 “1,000억원대 ‘로드샵 온리원’ 브랜드 만들고 싶다” 2013-06-08 09:05:01
브랜드 포지셔닝, 효율적인 점포 관리 등이 어우러지면서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디자인실 안정화를 통해 제시뉴욕만의 독특한 대표 아이템을 만들고 현장 중심의 영업 전략은 점포의 효율적인 관리로 이어졌다. 윤 상무는 “제일 중요한 것은 현장 중심으로 일하는 것이다. 전직원에게 아이패드를 지급, 매장의 실제...
[자영업희망콜센터] 테이크아웃 커피점 경쟁력 높이려면 2013-06-02 16:19:23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과 관심을 공유하고 피드백하는 과정이 반복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이유입니다. 예를 들면 메뉴가 나올 때까지 소비자들이 대기하는 시간에 어떤 종류의 커피를 선호하는지, 새로운 메뉴에 대한 조언은 없는지, 다른 커피전문점들은 어떤 점이 좋은지 등을 자연스럽게 물어보고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본아이에프, '슬로 푸드' 죽으로 세계 시장 공략 2013-05-27 15:30:54
통해 본사의 아젠다를 가맹점이 함께 공유하고 있다. 본사모는 본사의 정책 결정 시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 개진, 프로모션 방안 및 매출 증대 아이디어 제안, 사회공헌활동 전개 등에 있어 강력한 추진동력이 되고 있다. ○일자리 창출의 교두보 본죽과 본도시락은 소자본, 소규모 매장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BBQ, 규모보다 스피드…칭기즈칸식 경영으로 해외공략 '승승장구' 2013-05-27 15:30:30
체결했으며, 30개국에서 350개 점포가 bbq 간판을 달고 영업하고 있다. 해외 점포들은 글로벌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한국의 외식문화를 세계인들에게 알리는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bbq는 진출하는 국가의 외식문화에 대한 철저한 사전 분석을 통해 각국의 특성에 맞게 메뉴 및 매장 콘셉트에 변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