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드컵 등 스포츠 이벤트 호재…맥주시장에 롯데 진출 '치열한 경쟁' 2014-02-28 07:01:03
연평균 출하량 증가율은 소주 0.4%, 맥주 3%였다. 위스키는 저도주 선호 트렌드와 경기 둔화로 연평균 출하량이 17% 감소했다. 2009~2011년에 판매량이 급증했던 막걸리는 2012년에는 6% 감소했고 지난해도 5% 줄었다. 최근 위스키 대신 보드카 소비가 늘어나는 등의 움직임이 있는데 소비 트렌드 변화에 따라 주종마다...
골든블루 "보드카 출시 등 급성장…직원 정년 없애" 2014-02-17 21:26:03
성장에 대한 자신감 때문입니다.” 부산 위스키업체 골든블루의 김동욱 사장(사진)은 17일 “위스키에 이어 올해 보드카를 출시하는 등 상품군을 늘려 종합주류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사장은 “위스키 도수를 36.5도로 낮춘 골든블루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부산의 강남’이라는 해운대 지역에서 50%를...
부산 위스키업체 골든블루 정년없는 직장 선언 2014-02-14 14:39:34
수 있다”고 말했다. 골든블루는 국내 위스키 시장 침체속에서도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2012년 350억원이던 매출은 지난해 730억원으로 늘었고, 올해 목표는 1000억으로 잡았다.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골든블루, 부산시체육단체에 5천만원 지원 2014-02-13 09:07:34
것이다”고 강조했다. 경기 침체 여파로 국내 위스키 시장의 불황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토종 브랜드 ‘골든블루’는 나홀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부산 위스키 시장에서 40%가 넘는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부산?울산?경남 지역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골든블루 박용수 회장은 부...
"롯데칠성, 신규 '맥주 사업' 영향은 중립적 "-한투 2014-01-22 08:49:41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나 맥주 시장 성장 정체와 경쟁 심화, 초기 마케팅 부담이 위험 요소가 될 수는 있다고 지적했다. 기존 음료와 소주·위스키사업의 실적 개선은 지속될 것으로 봤다. 현재 탄산음료의 4~5%의 물량 성장과 커피와 생수의 시장 확대와 프리미엄화, 소주 점유율의 추가 상승이 긍정적이라는...
[정성 듬뿍 설 선물] 롯데주류, 저온발효 백화수복에 프리미엄 청주 '설화'…전통주 선물세트 다양 2014-01-22 06:57:30
효모를 선별해 만들었다. 우윳빛이 도는 반투명 용기와 붓글씨 느낌의 금박 라벨로 고급 선물의 품격을 더했다. 롯데주류는 또 스카치블루 21년산, 스페셜 17년산, 인터내셔널 3종 등 3만~12만원대의 위스키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선물세트마다 고급스러운 온더락 잔이 들어있다. pga 투어 공식 와인 ‘베린저 와인...
럭셔리를 향한 기아차 K9의 주목할 만한 행보 2014-01-16 06:58:26
카지노게임 블랙잭과 위스키, 칵테일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딜러가 친절하게 설명을 해줬고 1인당 9개의 칩을 준 뒤 게임을 진행했다. 20분 만에 탈탈 털린 뒤 다음 방인 ‘그루밍룸’으로 이동했다. 그루밍은 남자들이 외모에 관심을 갖고 가꾸는 것을 가리키는 말이다. 그루밍룸의 주제는 ‘대통령이 존경하는 대통령...
롯데주류, 백화수복·위스키·와인 등 다양한 설 선물세트 선보여 2014-01-15 10:06:21
맞아 대한민국 대표 차례주 `백화수복`을 비롯하여 위스키, 와인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70년 전통의 대한민국 대표 차례주 `백화수복`. `오래 살면서 길이 복을 누리라`는 뜻을 지닌 `백화수복`은 받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마음이 담긴 우리 술로, 국내 차례주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인기 있는 제례주....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 편의점 판매 2014-01-15 09:59:19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맥캘란 12년 위스키는 말린 과일과 셰리의 향기가 달콤한 바닐라, 스모키 한 우디 향이 특징입니다. 김주호 에드링 턴 코리아 대표는 “위스키 대중화 전략을 통해 전반적인 위스키 시장 침체 분위기를 딛고 성장을 이루고자 한다”며 “다른 프랜차이즈 편의점 진출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꾸...
순한 위스키 골든블루…'나만 잘나가' 2014-01-08 21:42:28
기자 ] 위스키 시장의 침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알코올 도수가 낮은 토종 브랜드 ‘골든블루’(사진)가 나홀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일부 위스키 업체는 골든블루처럼 알코올 도수를 낮추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8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위스키 시장은 전년 대비 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