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험사 뚫렸다…한화손보 16만건 정보 유출(종합2보) 2013-05-19 20:41:04
13일 자신의 교통사고 접수기록이 인터넷에서 조회된다는 고객 민원을 접수한 뒤 인가받지 않는 사용자가 전산시스템을 통해 내부망에 침입한 사실을 알았음에도 금감원장에 보고하지 않았다. 지난해 9월 11일 수사기관으로부터 고객 정보 유출 사실을 통보받은 뒤 그해 9월 17일 금감원장에게 사고 경위 보고서를...
한화손보 '해킹'…고객정보 16만건 유출 2013-05-19 16:55:30
차량번호, 사고 일시와 장소 등이 포함됐다. 자동차 사고기록이 죄다 유출된 셈이다. 다만 질병이나 대출 정보는 빠져 나가지 않았다. 금감원은 한화손보가 이번에 해킹당한 와이어리스 애플리케이션 프로토콜(wap) 시스템에 대한 점검을 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wap 시스템은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을 때 현장출동 직원...
한화손보 고객정보 16만건 유출‥`사실 은폐` 중징계 2013-05-19 11:17:00
5월 13일 자신의 교통사고 접수기록이 인터넷에서 조회된다는 고객 민원을 접수한 뒤 인가받지 않는 사용자가 전산시스템을 통해 내부망에 침입한 사실을 알았음에도 금감원장에 보고하지 않았다. 지난해 9월 11일 수사기관으로부터 고객 정보 유출 사실을 통보받은 뒤 그해 9월 17일 금감원장에게 사고 경위 보고서를...
보험사도 뚫렸다…한화손보 16만건 정보 유출(종합) 2013-05-19 10:09:01
민원을 접수한 뒤 인가받지 않는 사용자가 전산시스템을 통해 내부망에 침입한 사실을 알았음에도 금감원장에 보고하지 않았다. 지난해 9월 11일 수사기관으로부터 고객 정보 유출 사실을 통보받은 뒤 그해 9월 17일 금감원장에게 사고 경위 보고서를 제출하면서도 유출 경위를 '모른다'고 보고했다. 이미...
한화손보 16만건 고객정보 유출…질병ㆍ대출현황까지 2013-05-19 06:01:41
민원을 접수한 뒤 인가받지 않는 사용자가 전산시스템을 통해 내부망에 침입한 사실을 알았음에도 금감원장에 보고하지 않았다. 지난해 9월 11일 수사기관으로부터 고객 정보 유출 사실을 통보받은 뒤 그해 9월 17일 금감원장에게 사고 경위 보고서를 제출하면서도 유출 경위를 '모른다'고 보고했다. 이미...
<고침> 사회(<현대제철[004020], 사고확인 45분후 119신고…) 2013-05-10 19:22:14
당진제철소 사고 신고가 처음 접수된 것은 이날 오전 2시 25분이다. 이에 앞서 회사 측이 사고를 인지한 것은 오전 1시 40분께다. 즉, 회사 측이 자체적으로 초기 대응을 하느라 45분가량을 흘려보낸 셈이다. 현대제철이 사후에 직원의 기억을 토대로 작성한 일지에는 사고 인지 시각을 1시 45분으로,...
<현대제철, 사고확인 45분후 119신고…대응 적절했나>(종합) 2013-05-10 19:05:08
당진제철소 사고 신고가 처음 접수된 것은 이날 오전 2시 25분이다. 이에 앞서 회사 측이 사고를 인지한 것은 오전 1시 40분께다. 즉, 회사 측이 자체적으로 초기 대응을 하느라 45분가량을 흘려보낸 셈이다. 현대제철이 사후에 직원의 기억을 토대로 작성한 일지에는 사고 인지 시각을 1시 40분으로,...
여신금융協 상담·신고 번호 5월부터 일원화 2013-05-01 12:00:50
1일 밝혔다. 아울러 통합민원시스템(CTI) 도입으로 실시간 민원상담 이력 확인을 통한 신속한 응대가 가능해져 민원인의 편의가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처리단계별 진행상황은 민원인에게 인터넷과 단문메시지(SMS)를 통해 실시간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위장가맹점 신고에만 적용되던 자동응답시스템...
SK그룹, 계약직 5천800명 정규직 전환한다(종합) 2013-04-30 14:16:59
사례다. SK텔레콤[017670]과 SK플래닛의 자회사에서 자동응답시스템(ARS) 등을 통한 고객 상담이나 고객 불만 접수, 전화 영업(telemarketing) 등을 하는 직원 4천300명이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이들 직원은 SK텔레콤의 자회사인 서비스에이스, 서비스탑, 에프앤유 신용정보와 SK플래닛의 자회사인 엠앤서비스...
SK그룹, 계약직 5천800명 정규직 전환 2013-04-30 13:54:22
SK그룹은 SK텔레콤과 SK플래닛의 자회사에서 자동응답시스템 등을 통한 고객 상담이나 고객 불만 접수, 전화 영업 등을 하는 직원 4천300명과 SK네트웍스, SK건설 등의 상담직 1천500명을 연말까지 정규직으로 전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앞으로 전체 직원의 12%를 차지하는 계약직 규모를 단계적으로 줄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