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브라질, 코로나 악화에 비상…상파울루주 2주간 최고수준 봉쇄 2021-03-04 03:22:58
최고 수준의 봉쇄 조치를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주앙 도리아 주지사는 상파울루시를 포함해 전 지역에서 전날 하루 사망자가 400명을 넘었고, 입원 환자가 늘어나면서 공공·민간 병원에서 병상 부족 현상이 나타날 조짐을 보임에 따라 의료 시스템 붕괴를 막기 위해 봉쇄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번 조치에 따라...
키즈 스타트업 육성…네이버는 물류 집중, 카카오는 분야 초월 2021-03-03 17:27:30
25억원, 30억원을 투자했다. 지난해 11월엔 배달대행 서비스 ‘생각대로’를 운영하는 인성데이타에 400억원을 투자해 지분 10.3%를 확보했다. 인성데이타는 국내 퀵서비스 분야 시장점유율이 70%에 달하는 배달운송업체다. 카카오는 투자 분야가 다양하다. 지난해 신선식품 새벽배송 업체 오아시스에 50억원을 투자했다....
장봐주는 서비스 뜬다…美 장보기 앱 `인스타카트` IPO 주목 2021-03-03 12:45:42
지난 1월, 골드만삭스의 닉 지오반니를 차기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영입했다. 지오반니 CFO는 이전에 에어비앤비와 트위터의 IPO에 관여한 바 있다. 지오반니는 "지난해 뉴노멀 시대를 맞이해 사람들이 식료품과 생필품을 구매하는 방식에 큰 변화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식료품은 북미 지역에서만 연간 지출이...
"인스타카트 가치 43조원…스페이스X 이어 미 스타트업 2위" 2021-03-03 10:07:47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온라인 주문 배달 수요 증가에 힘입어 급성장했다. 이 회사의 최고재무책임자(CFO)인 닉 조반니는 "지난 한해 사람들의 식료품 쇼핑 방식이 변화되면서 뉴노멀이 도래했다"고 말했다. 인스타카트는 배달 대상 품목도 기존 식료품 위주에서 사무용품, 스포츠용품, 처방약, 반려동물용품 등으로...
`적과의 동침` 선언한 日손정의·韓이해진…네이버 주가가 오르는 이유?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03-02 17:40:02
배달 같은 사업을 마음껏 할 수 있게 됐습니다. 네이버가 투자한 일본의 음식배달 기업 `데마에칸`을 야후·라인의 서비스와 결합하고, 라인의 원격 의료 서비스 `라인 닥터`도 합작사의 주력으로 언급됩니다. 적자 규모가 확대됐던 라인에 대한 부담을 던 네이버도 투자 여력을 확보했다는 평가입니다. 라인을 네이버...
터키, 석 달 만에 주말 봉쇄 해제·식당 영업 재개 2021-03-02 17:24:15
고·최고 위험지역에서는 일요일만 이동을 금지하기로 했다. 레스토랑·카페 등은 저·중·고 지역에서 영업 재개를 허가했으나 최대 수용 인원의 50%까지만 손님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최고 위험지역에서는 여전히 배달 영업만 가능하다. 아울러 초등학생 전 학년과 8학년(중학교 3학년), 12학년(고등학교 3학년)을...
쿠팡, 상장으로 최대 4조 조달…기업가치 최대 57조 2021-03-02 15:05:56
차등의결권은 창업주 혹은 최고경영자(CEO)에게 많은 의결권을 줘 안정적인 회사 운영을 도모하고 적대적 인수합병(M&A)을 방어할 수 있도록 한다. 김 의장이 보유한 클래스 B 보통주는 클래스 A 보통주로 전환 가능하다. 공모 희망가 주당 27~30불…기업가치 최대 510억불 쿠팡은 경영진과 이사, 직원 등을 대상으로 상장...
[마켓인사이트]UTC인베 인수 베트남 결제社, 3년 만에 '시장점유율 1위'...비결은 2021-03-02 11:31:52
높아졌다. 이니시스 최고기술책임자(CTO) 출신인 김제희 대표는 EPAY를 인수한 직후 현금카드나 신용카드를 썼을 때 이 결제를 처리해 주는 페이먼트 게이트웨이(PG) 시스템을 중점 사업 전략으로 선정했다. 인수 이듬해인 2018년부터 PG 시스템을 전면 재구축해 선보였다. 특히 기존 베트남 업체들이 제공하지 못하는...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5월에 나온다 2021-03-02 09:40:02
배달, 스트리밍 서비스, 앱 마켓, 해외 직구 사이트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약 60만 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진 카카오페이 사업 총괄 부사장은 "3,500만 사용자를 보유한 국내 최대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와 카드 업계 최고의 디지털 역량을 보유한 삼성카드의 협업으로 사용자에게 최고의 혜택과 가치를...
네이버, 3·1절에 일본 진출 선언…이해진 세번째 도전 성공할까 2021-03-01 19:40:00
식당·숙박 예약 서비스와 음식 배달 서비스, 라인페이·페이페이와 연계한 간편결제 등 핀테크 및 광고·마케팅, 야후재팬 포털을 통한 공공 분야 디지털 전환 등 전방위적 사업 계획을 내놓았다. 일본은 기업과 소비자 양쪽 모두 디지털 전환이 아직 느린 나라로 알려져 있다. Z홀딩스는 향후 5년간 5천억엔(한화 약 5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