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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車, 20년 만에 줄었다…전기차에 치이고 '미세먼지 주범' 오명 2021-06-07 17:51:30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출시한 기아 쏘렌토의 판매량 중 약 3분의 1이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현대차도 중형 SUV 싼타페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곧 내놓을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부터 차세대 전기차가 집중적으로 출시되고 하이브리드 라인업도 늘어나면 디젤 차량의 입지는 줄어들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기업 특화' PLCC 열풍 속 자취 감추는 '혜자 카드'들 2021-06-07 17:18:24
이마트와 손잡고 업계 최초의 PLCC(이마트 e카드)를 선보인 이후 PLCC 출시량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7개 전업 카드사들은 2017년 4종, 2018년 5종, 2019년 8종, 2020년 11종의 PLCC를 출시했으며 올 들어선 현재까지 12종을 내놨다. 추가적으로 연내 출시가 예고된 PLCC만 3종이다. 카드사에는 PLCC가 여러모로 효자...
트위니 "택배로봇이 아파트 문 앞까지 배달" 2021-06-06 17:00:55
출시”트위니는 나르고와 따르고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아기유니콘’으로 선정됐다. 아기유니콘은 기업가치가 1000억원을 넘는 예비유니콘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지닌 기업가치 1000억원 미만 기업을 일컫는다. 천 대표는 “경쟁력의 원천은 맨파워”라고 말하기를 주저하지 않는다. 전체 직원...
뉴욕, 대형 백신접종소 폐쇄하고 오토쇼 준비…정상화 자신감 2021-06-03 23:59:05
사태 이전과 같은 수준인 100만 명가량의 인파가 몰려들 것으로 예상했다. 뉴욕이 올여름 코로나19 사태에서 벗어나 완전히 정상화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보인 셈이다. 뉴욕주와 맞닿은 뉴저지주도 조만간 주 전역에 위치한 6개의 대형 백신 접종소의 문을 닫기로 했다. 뉴저지 주정부는 최근 백신 접종 수요가 감소한 것이...
한컴, 논란의 '아로와나토큰' 지원 金 거래 플랫폼 30일 공개 2021-06-03 11:28:12
서비스를 한 달 정도 운영해보고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인데, 가상 화폐 '아로와나토큰'을 통한 골드 바우처 구매, 골드 바우처를 다시 실물 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추가할 계획이다. 가상화폐 아로와나토큰은 한컴이 참여했다는 소식에 국내 거래소에서 1천 배가량 급등한 바 있다. 그러나 발행사...
기아, 글로벌 판매 5000만대 돌파…"스포티지가 효자" 2021-06-03 10:02:38
등 레저용차량(RV)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텔루라이드, 셀토스 등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판매도 꾸준하다. 텔루라이드는 2019년 3월 미국 출시 이후 18만대 이상 팔렸다. 2019년 8월 인도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셀토스는 17만대 이상 팔려 기아 인도 판매의 약 70% 비중을 차지했다. 준중형 SUV 스포티지가 614만대...
삼성전자, 차세대 기업 서버용 ZNS SSD 출시 2021-06-02 15:20:15
인한 추가 읽기·쓰기가 발생하지 않아 SSD의 수명을 최대 3∼4배가량 증가시킬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출시한 'ZNS SSD PM1731a'는 6세대 V낸드 기반의 4TB(테라바이트), 2TB 용량 2.5인치 제품이다. ZNS 기능 외에도 듀얼 포트를 지원해 사용 중 한 포트에 에러가 발생하더라도 다른...
일진하이솔루스, 수소 더 많이 운송할 수 있는 수소탱크 개발 2021-06-02 10:07:47
량이 500㎏까지로 늘어난다. 일진하이솔루스는 타입4 수소탱크와 수소튜브 트레일러를 적용하면 트레일러 투입 대수와 운송 비용을 최대 절반까지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다음달 제품을 출시해 국내 및 해외 수소튜브 트레일러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안홍상 대표는 "당사의 경량화·고성능화된...
현대차, 5월 수출 덕에 '질주'…판매량 43% 뛰었다 2021-06-01 16:06:49
해외에서 67.7% 증가했다. 내수의 경우 차량용 반도체 부족 여파가 판매량 감소로 나타났다. 하지만 수출 증가 덕에 전체 판매는 42.7% 늘었다. 국내 시장에서는 그랜저가 7802대로 가장 많이 팔리며 전체 실적을 이끌었다. 이어 아반떼 6697대, 쏘나타 5131대, 팰리세이드 5040대, 싼타페 3479대, 투싼 2988대 등 순으로...
커피·아이스크림·야쿠르트 장사도 뛰어든 `이것`은? 2021-06-01 14:55:35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는 등 브랜드 타깃층을 넓히겠다는 목표다. 올해 하이뮨 매출 목표도 700억원으로 지난해 400억원보다 75% 높여 잡았다.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나 빙과 업체 등 식음료 업계 전반이 주목하고 있다는 점도 과거와 다른 특징이다. 이들은 단백질 식품의 한계로 꼽히는 `맛`을 극복하고, 우유 단백질 위주...